커피와 디저트를 코스로 즐기는 에스프레소 바, 펠른(Perlen)
연남동에 위치한 분위기 있는 커피 오마카세 펠른. 박성호 대표는 커피를 하나의 ‘음식’으로 바라보고 커피문화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에피타이저-본 메뉴-디저트로 구성되어 있는 일반 코스요리처럼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를 오마카세 형식의 페어링 코스로 진행하게 되었다. 분기별로 시즌이 나뉘며 시즌별로 코스에 맞춰서 커피와 디저트가 변경된다. 커피는 제철에 따라 가장 맛있는 원두, 디저트와 어울리는 원두를 모두 고려하여 직접 개발하기 때문에 마스터가 원두의 맛과 향, 제조법, 마시는 법 등을 더 가까이에서 전달할 수 있도록 바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다. 또 바 테이블 너머로 커피 추출과 요리 과정을 직접 보면서 메뉴에 대한 스토리도 들을 수 있다.
‘커피 페어링 코스’는 상큼한 오렌지 더치커피를 시작으로 에티오피아 핸드 드립, 논 알코올인 스파클링 티 칵테일, 위스키 더치 음료와 그에 어울리는 3종류의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를 통해서만 맛볼 수 있는 스페셜 디저트는 테프와 엔셋, 마야 사원을 모티브로 옥수수를 활용한 카다이프 등이 있으며 마들렌, 마카롱, 파베 초콜릿을 함께 만날 수 있는 펠른 쁘띠도 인기가 좋다. 지금 펠른을 방문하면 만날 수 있는 코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내년 1월부터는 ‘한국’을 주제로 한 전통적이고 이색적인 코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22길 18 A'동 1층 펠른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라스트 오더 21:30 (브레이크 타임 17:30~ 18:30)
구조 바 형태로 10명 착석 가능
가격 인당 38,000원
예약 방법 네이버 예약, 캐치테이블 / 당일 예약 인스타 스토리 확인 후 매장으로 전화
주차 가능
한 접시에 사계절을 가득 담은 낭만 디저트, 10월 19일
사계절 코스가 존재하는 디저트 오마카세. 계절에 따라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시즌마다 메뉴와 가격이 변동된다.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곳이며 상호 10월 19일은 부부의 결혼기념일을 담은 이름이라고 한다. 외관은 통유리로 되어있고 전반적인 인테리어와 식기의 우드톤으로 차분하면서도 음식의 무드와 잘 어울린다. 오픈된 주방을 둘러싼 바 테이블은 8개 정도 있으며 옆쪽에는 좌식 테이블이 2~4개 정도 있다. 메뉴로는 총 5가지 디저트로만 구성된 코스요리와 따로 주문해야 하는 와인, 무알코올 음료, 추가 단품 메뉴가 있다.
코스요리의 가격은 인당 32,000원이지만 계절음식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된다. 와인 페어링은 28,000원으로, 1인이 즐기기에 좋은 2가지 와인을 페어링 해준다. 코스의 첫 디저트는 웰컴 디쉬이며 산뜻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뒤로 갈수록 좀 더 깊고 다양한 맛들을 느낄 수 있으며 디저트마다 그릇과 데커레이션이 다르기 때문에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코스요리의 양은 많지 않기 때문에 식사를 한 다음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방법은 인스타그램(@songi_19oct)을 참고하면 된다. 전화와 DM을 통한 예약은 불가하고 오직 문자를 통한 예약만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에서 예약 가능 날짜를 확인한 후 성함, 날짜, 시간, 인원수를 매장 번호로 문자 보내면 순차적으로 예약 안내를 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길 31 101호
영업시간 매일 12:00~ 20:00 매주 월, 화 휴무
가격 인당 32,000 (계절에 따라 가격변동)
예약방법 문자만 가능 (인스타그램을 통한 번호 참고)
주차 불가
13세 미만 보호자 동반 입장 불가능
북촌 한옥 풍경을 감상하며 운치 있는 티타임, 갤러리 더 스퀘어
‘더 스퀘어는 신뢰와 보살핌이 있는 안식처다’_영화 <더 스퀘어>中. 영화 문구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가게의 이름이다. 갤러리 더 스퀘어는 북촌 한옥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티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자칫 평범한 오피스텔 건물 같아 보이는 곳에 티의 특색과 어울리는 공간이 되도록 특별한 감성을 더했다. 흔히 접할 수 있는 티 종류와 무알코올 음료를 믹스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티 페어링과 함께, 그에 맞는 각각의 요리들로 오마카세를 선보인다. 티 세레모니라고 불리는 서비스로, 여섯 가지 종류의 식사와 티&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갤러리 더 스퀘어에서는 종종 쿠킹 원 데이 클래스를 열거나 SNS 계정(@gallery_the_square)을 통해 특별한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한다. 큰 창으로 북촌 한옥마을 풍경을 한눈에 담으며 이색 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128
영업시간 평일&토요일 - 13/15/17시 3부 진행 / 일요일 - 11/13/15시 3부 진행
가격 티 세레모니 1인 48,000원
예약 방법 DM(@gallery_the_square)
TIP 예약은 필수, 예약금은 1인당 10,000원, 1타임당 100분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