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여름, 마스크 속 찜통 같은 더위를 이겨내야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숨이 턱 막히는 기분이다. 여기에 시도 때도 없는 미세먼지와 꽃가루, 마스크 속 구취 등은 우리로 하여금 더욱 숨 쉬기 불편하고 답답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
하지만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자연에서 찾은 꽃과 나무 등 식물 유래 발향 성분을 사용해 인체에 자극 없이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공기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다양한 종류의 공기 탈취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 한 귀퉁이에 한 방울 떨어뜨려 향을 흡입하거나 아주 소량 코 아래 또는 데콜테에 바르고, 머무는 공간의 공기 중에 분사해 미세먼지와 나쁜 냄새,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 알레르기 등 유해 요소를 제거하는 것. 항균, 탈취, 살균, 리프레시 등에 효과적인,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의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한 에어-테라피 아이템과 함께 숨 한 번 크게 쉬어보는 건 어떨까?
-
라벤더 몸의 나쁜 기운을 씻어낸다는 의미로 스트레스 완화, 숙면에 효과적이다.
-
페퍼민트 쿨링과 진통 완화에 효과적.
-
유칼립투스 머리를 맑게하고 실내의 나쁜 냄새 정화, 호흡기에 도움을 준다.
-
로즈메리 항균 효과는 물론 집중력 향상을 돕는다.
-
편백나무 피톤 치드 효과로 공기 중 나쁜 냄새를 상쾌하게 바꿔주는 탈취효과가 있다.
1 오엠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청량감과 함께 깨끗하고 맑은 허브 향의 100% 로즈메리 유기농 에센셜 오일. 항균·살균 작용이 뛰어난 것은 물론 기분 전환에도 도움을 준다. 10ml 3만3천원.
2 데일리아로마 100% 퓨어 내츄럴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시원하면서도 톡 쏘는 매콤함이 특징인 페퍼민트 오일. 쿨링 효과와 함께 집중력 향상, 리프레시에 효과적이다. 10ml 9천5백원.
3 희녹 더 스프레이 오로지 제주에서 자란 100% 편백수만을 담은 탈취 스프레이. 8가지 생활균 99.9% 항균 효과, 체취와 음식 냄새, 새집증후군 등 생활 악취를 탈취하는 것은 물론 피부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900ml 5만원, 공병 8천원.
4 아베다 스트레스-픽스™ 컴포지션 오일 프렌치 라벤더, 라반딘, 클라리세이지 등 순수한 에센셜 오일을 담았다.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아로마 오일로 피부에 발라 사용하기 좋다. 50ml 3만9천원.
5 프라나롬 아쎄니썽 스프레이 16가지의 최고급 에센셜 오일로 만든 유기농 공기 청정 스프레이. 하루 2~3회 집과 사무실, 자동차, 침구류에 분사해 불쾌한 냄새를 잡아 상쾌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150ml 3만9천원.
6 프라나롬 솔루션 데펑스 숨 쉬기가 불편하고 미세먼지로 재채기가 심할 때 등 공기 순환이 필요할 때 마스크에 한 방울 떨어뜨리면 답답한 코가 뻥 뚫리고 호흡이 편안해진다. 30ml 3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