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그널 AMP란?
이너시그널이 10년의 연구 끝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효 성분으로, 피부 세포의 에너지대사를 활성화하는 물질이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느려지는 피부 턴오버 주기를 다시 20대의 건강한 턴오버 주기 ‘28일’로 되돌려 피부의 묵은 각질과 함께 멜라닌까지 밀어내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 턴오버 시계를 20대로 되돌리다
이너시그널은 2020년 10월에 론칭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다. 이너시그널은 기존의 미백 제품들이 가진 예방 차원의 효과, 즉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원리 대신 멜라닌 감소로 인한 실질적인 미백 효과를 연구했다. 그래서 주목한 것이 바로 '피부 턴오버'다.
피부 턴오버란 피부 기저층에서 생성된 피부 세포가 서서히 표면으로 올라와 각질이 되어 떨어져나가는 피부 세포의 생애 주기를 말한다. 20대의 건강한 피부라면 약 28일 정도의 피부 턴오버 주기를 가진다. 하지만 점차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이 턴오버 주기는 45일 이상까지 지연된다.
피부 턴오버가 지연되면 멜라닌도 함께 축적된다. 따라서 기미와 잡티가 자리 잡게 되고, 피부 잔주름이 형성되며, 수분 부족으로 인해 피붓결이 거칠어지고 칙칙한 피부 톤을 마주하게 되는 거다. 이너시그널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효 성분인 '에너지시그널 AMP'를 통해 피부 턴오버를 다시 20대의 건강한 주기로 되찾아줘 맑고 화사한 피부로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첫 단계, #턴오버미백에센스
이너시그널의 대표 제품 '리쥬브네이트 익스트렉트 에센스'는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세안 직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 타입이다. 피부가 가장 깨끗한 상태에서 유효 성분인 '에너지시그널 AMP'를 피부 깊숙이 도달시키기 위함이다.
이 제품은 멜라닌을 무조건 억제하는 타 미백 제품과는 달리, 피부 턴오버 개선을 통해 멜라닌을 각질과 함께 밀어내면서 감소시킨다. 또한 잔주름 완화 효과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점도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에멀전 타입의 제형으로 얼굴의 넓은 부위부터 부드럽게 펴 바르며 마지막엔 손바닥을 비벼 온도를 높인 다음 얼굴 전체를 감싸며 제품을 흡수시킨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 이 에센스 하나만 두 겹 정도 덧바르고 크림이나 오일 등은 생략하는 '스킵 케어'를 추천한다. 유효 성분인 '에너지시그널 AMP'가 빠르게 흡수돼 청량한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덕분.
'리쥬브네이트 익스트렉트 에센스'는 이너시그널 공식 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회원 가입 시 최대 5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