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ISH MOOD
편안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주는 로퍼부터 클래식한 팬츠 슈트와 찰떡궁합인 옥스퍼드 슈즈까지. 매니시한 무드의 슈즈가 젠더리스 트렌드를 타고 올 시즌 여성들의 룩을 완성하는 에센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샤넬 컬렉션처럼 매끈한 맨다리를 드러내는 쇼츠나 미니 원피스에 납작한 굽의 로퍼를 매치해 중성적인 분위기를 내는 것이 요즘 방식이다.
CHIC CLOGS
이번 시즌 눈에 띄는 슈즈를 단 하나만 고르라면 단연 클로그! 원마일 웨어가 유행하며 함께 트렌드로 급부상한 내추럴한 무드의 플랫 클로그부터 또각또각 걸음마다 시크함이 묻어나는 우든 힐 클로그 등 다채로운 디자인의 클로그가 두루 인기를 얻고 있다. 룩의 컬러와 클로그 컬러를 통일하면 드레스업 효과를 내고, 상반된 컬러를 매치하면 개성 있는 데일리 룩을 연출할 수 있다.
BABY HEEL
사랑스럽고,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이 담긴 낮은 굽의 베이비 힐이 런웨이를 휩쓸며 이번 시즌 유행 슈즈에 이름을 올렸다. 하늘하늘한 소재의 풀 스커트에 베르사체, 프라다 등이 선보인 달콤한 파스텔컬러 베이비 힐 슈즈를 더하면 산뜻한 페미닌룩이, 아크네 스튜디오처럼 뉴트럴 톤의 베이비 힐 뮬에 비슷한 톤의 삭스를 매치하면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시티 룩이 뚝딱 완성된다.
CUSHY SLIDES
길어진 '집콕' 생활과 홈 오피스 문화의 정착으로 집 안팎을 두루 활보할 수 있는 슬라이드가 일찌감치 스트리트를 점령했다. 올 시즌에는 주얼, 메탈, 프린지 등 화려한 장식을 모두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에 푹신한 충전재나 아웃솔로 몸집을 부풀려 편안함을 더한 것이 특징. 트랙 슈트나 조거 팬츠 같은 캐주얼 룩에는 물론, 여성스러운 원피스와도 의외의 궁합을 자랑한다.
ELEGANT CHAIN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체인 디테일이 액세서리 키워드를 장악하면서 체인 디테일로 존재감을 더한 슈즈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비비드한 컬러의 페이턴트 레더 플랫폼 슈즈에 청키한 골드 체인으로 글래머러스한 무드를 끌어올린 베르사체, 화이트 뮬에 실버 체인으로 포인트를 더해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룩을 완성한 빅토리아 베컴처럼 체인 디테일 슈즈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해보길.
SASSY FLATFORMS
화려한 드레스부터 포멀한 팬츠까지 다양한 룩에 두루 어울리는 플랫폼 슈즈의 활약은 이번 시즌에도 계속된다. 에르뎀, 몰리 고다드 등이 선보인 보디와 힐을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한 다양한 디자인의 플랫폼 슈즈는 우아하게 높은 공기를 향유하기에 제격. 우드, 스트로 등 자연 소재의 아웃솔을 더한 플랫폼 샌들은 티셔츠와 데님 팬츠의 심플한 조합에도 자연스레 근사함을 덧입히는 비밀 병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