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 CHECK!
40대부터 급증하는 눈동자 4대 노화 체크 리스트
-
✔ 10초 동안 눈을 뜨고 있을 수 있나요?
불가능하다면 안구건조증일지도!
→ 1, 5, 6, 7, 8 항목 강화! -
✔ 빛이 눈부시거나 겹쳐 보일 때가 있다.
백내장을 의심해볼 것!
→ 3, 9 항목 강화!
-
✔ 눈동자가 흐리고 시야가 좁아졌다.
녹내장 등 안과 질환 의심!
→ 1, 2, 8 항목 강화! -
✔ 30cm 정도 떨어져야 잘 보인다.
노안이 시작된 징후!
→ 1, 9 항목 강화!
-
1_40대부터는 눈에도 히알루론산!
피부에 바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40대 이후에는 눈동자에도 히알루론산 성분이 필요하다. 먼지, 바람, 건조한 공기, 컴퓨터와 휴대전화 장시간 사용에 의한 눈의 건조함·이물감·피로감·불쾌감 등을 케어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히알루론산 단일 성분은 전문의약품으로 출시돼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했지만, 이제는 약국에서도 처방전 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
2_피곤한 눈과 탁한 눈동자를 위한 안약!
눈동자의 노화가 시작되면 흰자위가 느슨해지고 탁해지거나 쉽게 충혈되기 십상. 피로한 눈에 사용해 눈의 충혈을 케어하고 손상된 각막을 복원하는 비타민 A 등이 함유된, 눈을 위한 안약을 챙길 것.
-
3_블루라이트 차단!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의 조사 결과 태양광 강도의 블루라이트가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컴퓨터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양광에도 블루라이트가 숨어 있어 피부는 물론 눈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블루라이트 차단율이 높은 강화유리 보호 필름을 붙여 사용하거나 블루라이트, 가시광선을 차단하는 렌즈의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방법.
-
4_1일 20mg, 루테인 섭취
금잔화라 불리는 메리골드꽃에서 추출되는 루테인을 에스테르체라고 하는데, 이것을 정제한 것이 '프리체'로 프리체 루테인이라 부르기도 한다. 프리체 루테인은 체내에 있는 루테인과 같은 형태이기 때문에 에스테르체보다 체내 흡수률이 우수한 것이 특징. 눈동자를 보호하는 루테인은 수정체나 망막에 존재하며 노화에 따라 감소하는데 1일 20mg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
5_어른을 위한 컬러 렌즈 조건
컬러풀하고 과한 렌즈 대신 메이크업의 일부처럼 검은자위를 돋보이게 하는 자연스러운 브라운과 투명감 있는 그레이가 어른을 위한 컬러 렌즈로 제격이다. 여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산소 투과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는 것. 산소 투과율이 높은 컬러 렌즈가 눈에 자극이 적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 산소 투과 계수가 20 전후인지 반드시 체크할 것.
-
6_피부과 IPL 광선치료
피부과 IPL 광선치료는 안구건조증에도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며 3~4회만으로 개선된다고. 지금까지는 핀셋으로 막힌 눈가 부분을 직접 건드리는 방법으로 시술이 불편했다면 눈 밑에 IPL을 쏘이는 것만으로도 염증을 억제하고 기름을 녹이는 효과가 확인돼 안구건조증 해소는 물론 피부 탄력까지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다.
7_올바른 눈가 클렌징
매일 화장을 하면 눈꺼풀 청소는 물론 점막의 위생적인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가에 노폐물이 남으면 기름 분비선이 막혀 안구건조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 눈가를 청결하게 하기 위해 아이 전용 클렌저로 클렌징할 것.
올바른 눈가 세정법
1 따뜻한 수건을 눈에 올려놓고 5분간 온찜질로 기름을 녹인다. 2 화장을 지운 뒤 눈가 전용 클렌저를 손가락 끝에 묻혀 속눈썹 뿌리에 둥글게 펴 바른다.
3 점막의 더러움을 제거하기 위해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를 부드럽게 어루만지고 38℃의 따뜻한 물로 헹궈내어 마무리한다.
-
8_피로한 눈에 온팩을!
피로한 눈에는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고 숙면에도 효과적이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안구 찜질 팩이 출시돼 있으니 잠들기 전, 온열로 눈의 피로를 풀어 안구 건강을 지킬 것.
-
9_시력 회복을 위한 다초점 렌즈 삽입
40대의 백내장 발생률은 약 40%라서 백내장 수술 시 다초점 렌즈 삽입을 선택하는 사람이 다수인 것이 요즘 추세. 흐린 수정체를 렌즈로 교환하는 수술로 각막을 절개하고 수정체낭에 둥근 구멍을 내어 흐린 부분을 제거한 뒤 다초점 렌즈를 삽입하는데 수술 시간은 15분 내외로 입원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40대 이후 시력 교정과 노안에 안성맞춤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