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는 베이식한 코트도 어떤 이너 웨어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법. 휴고보스, 랑방, 이자벨 마랑 등의 컬렉션을 참고해 코트 속에도 '한 끗 차' 에지를 더해볼 예정.
DRESS
코트 속에 매치할 톱뿐만 아니라 하의 고민까지 단번에 해결해주는 아이템이 바로 원피스. 세련된 그린 톤의 리브 니트 소재에 컷아웃 디테일로 반전 매력을 더해 파티 룩으로도 제격이다. 블랙 코트 안에 입어 산뜻함을 더하거나, 파스텔 코트와 매치해 달콤한 윈터 룩을 즐길 수 있다.
FEMININE BLOUSE
자칫 칙칙해 보이기 쉬운 무채색 코트에 화사하고 로맨틱한 무드를 더하고 싶은 날엔 페미닌한 디테일이 강조된 파스텔컬러 블라우스가 제격이다. 니렝스 스커트, 롱부츠와 함께 우아한 부르주아 룩을 연출하면 금상첨화.
SWEATER
목까지 따스하게 감싸주는 울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겨우내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 블랙 베이스에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더해 어떤 컬러의 코트와도 찰떡같이 어울릴 듯.
CARDIGAN
화이트 셔츠가 레이어드된 크롭트 니트 카디건은 한 벌만으로도 신경 써 입은 듯한 효과를 내면서 따스함을 더해주는 에센셜 아이템. 블랙이나 그레이 코트 안에 매치해 클래식한 멋을 배가하고, 캐멀 코트 안에 입어 시크함을 불어넣는다.
PATTERN BLOUSE
화려한 컬러나 패턴 없는 단색의 코트 안에 호방한 패턴의 하이넥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단숨에 드레스업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데님 팬츠와 함께 매치하고 웨스턴 부츠를 팬츠 위로 올려 신어 보헤미안 무드로 연출해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