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s “나를 위해 투자하자”
30대는 자신의 삶에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조사한 연령대 중에 가장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 30대. 20대 후반부터 시작되는 노화 관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주름 관리와 안티에이징 제품에 집중한다. 따라서 30대는 기능성 스킨케어와 더불어 써왔던 기본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하는 편이다.
민가든 @mingarden_
피부 타입 예민한 피부 타입이라서 여러 가지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사용하는 편이에요. 요즘은 마스크 착용으로 트러블 케어에 신경 쓰는 중이에요.
라네즈-크림스킨 150ml 2만8천원
“겨울철에 효과적으로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았어요! 액체 제형의 스킨과 고체 제형의 크림을 합쳐놓은 크림스킨이에요. 하나만 발라도 속건조를 잡아주고, 크림을 바른 것 같은 보습 효과가 있어요.”
릴리바이레드-무드 라이어 벨벳틴트 6호 4.2g 1만원
“착색이 오래가서 운동이 끝나도 입술에 생기가 남아 있어요. 옅게 바르면 너무 진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컬러이지만, 레이어드해 바르면 분위기 있고 딥한 레드 컬러가 나와요.”
골드미르 @goldmir0416
피부 타입 날마다 거울을 보면서 하는 피부 고민은 모공과 주름인데, 모공이 점점 현무암같이 보이는 건 기분 때문일까요? 스킨케어 제품은 자신에게 맞는 게 제일 중요해 가격이 좀 비싸도 제품력을 많이 보고, 메이크업 제품은 가성비를 중요시합니다.
차앤박-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 100ml 1만5천원
“해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요긴하게 쓰는 제품이에요.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고 심플하게 스킨케어 관리를 할 수 있어 좋아요. 건조한 날에도 미스트+수분 크림 조합으로 끝낼 수 있어요.”
해서린-포어 클리어 코팩 화이트 16매 5천원
“사실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는 점점 녹이면서 제거해야 모공과 피부가 상하지 않는데 성질이 급해 그런 게 답답하더라고요. 해서린 팩 중에서도 화이트 팩을 가장 많이 쓰는데 정말 잘 뽑히고 블랙헤드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쏭냥 @fascinate_s
피부 타입 요즘 제 피부 고민은 탄력 그리고 탄력! 중력은 뱃살만 받는 줄 알았는데, 30대 중반이 가까워지니 점점 턱 부위 살도 중력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슬슬 내려가고 있는 게 보이더라고요.
셀퓨전씨-토닝 썬스크린 100 SPF50+/PA++++ 35ml 2만7천9백원
“수많은 선크림 공병 중 1/3은 셀퓨전씨라고 할 정도로 정말 많이 쓴 선크림이에요. 로션처럼 빠른 흡수력, 발림성 그리고 적당한 유수분감 모두 마음에 들어 평생 이것만 써도 될 정도로 만족한 제품이거든요.”
탬버린즈- 누드에이치앤드크림 #7 30ml 2만1천원
“끈적이지 않고 보습과 흡수력이 좋은 핸드크림! 이게 바로 제가 찾는 제품인데 탬버린즈 핸드크림은 거기에 고급스러운 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해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자신만의 쿨한 감성과 취향으로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시코르
다른 매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디어달리아, 헉슬리, 바이애콤 같은 K-뷰티 브랜드와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던 입생로랑, 바비브라운, 맥 같은 럭셔리 브랜드 라인,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로마 같은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를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시코르 스킨케어 하이드레이팅 클렌징 워터 400ml 2만원
라곰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 150ml 1만8천원
김지은 학생기자
“시코르 스킨케어 하이드레이팅 클렌징 워터는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어 몇 통째 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라곰의 폼 클렌저 또한 입자가 곱고, 향이 자극적이지 않아 순하게 클렌징할 수 있어요. 평소 민감성 피부인 분들은 꼭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