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ATION
메이크업의 기본인 피부 표현을 위한 파운데이션 브러시는 무엇보다 피부에 얇게 발리면서 남는 자국 없이 밀착력을 높이는 브러시가 최고. 스퀘어 커팅을 적용한 고탄력 초미세모 브러시가 얼룩짐 없이 얼굴 굴곡까지 빈틈없이 밀착해 완벽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왼쪽부터)
브러시 02 Matte 4만원 헤라.
브러시 01 GROW 4만원 헤라.
HAIR LINE
빈틈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된 헤어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헤어라인 브러시는 필수. 둥근 사선 모양으로 커팅된 디자인과 길이가 짧고 도톰하면서 모가 촘촘하게 박혀 있는 것을 선택할 것. 정수리같이 두피가 보이는 곳은 찍어주듯이 두드려가며 컬러를 입히고 헤어라인은 가볍게 쓸어 그러데이션하며 사용한다.
(왼쪽부터)
테일리터치 블렌딩 브러쉬 8천원 시코르.
725 쉐이딩_헤어라인 브러시 3만원 피카소브러시.
EYE SHADOW
깊이있는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통 모양의 끝이 유선형인 브러시를 선택해야 뭉침 없이 고르게 바를 수 있다. 단, 아이섀도 브러시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그릴 경우에는 보다 짧아 힘이 느껴지는 브러쉬를 선택하는 것이 노하우.
(왼쪽부터)
와이드 컨투어 아이섀도우 브러시 43 4만4천원 나스.
205A 아이섀도우 브러시 3만6천원 피카소브러시.
CONCEALER
결점 없는 피부 연출을 위해 컨실러를 바를 때는 납작하거나 붓 모양으로 생긴 짧은 모 브러시를 선택하자. 납작하고 길이가 긴 브러시는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데 사용하기 좋고, 얇고 텐션감이 느껴지는 브러시는 점, 스팟 같은 미세한 부위에 점을 찍듯이 사용해 들뜸 없이 잡티를 커버하기 좋다.
(왼쪽부터)
PROOF08 컨실러 브러시 3만5천원 피카소브러시.
POWDER
부드러운 것은 기본, 넓고 풍성한 양의 모로 이루어진 브러시를 선택할 것. 모가 거칠거나 너무 짧으면 피부에 닿는 부위에 힘이 실려 뭉치거나 메이크업이 벗겨지기 십상이다. 브러시 핸들 끝을 잡고 앞뒤로 살랑살랑 흔들었을 때 브러시 모 끝이 유연하게 움직이는 부드러운 모일수록 뭉침 없이 균일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왼쪽부터)
앰비언트 파우더 브러시 5만원 아워글래스.
모페이스 파우더 브러시 17만5천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BLUSHER
얼굴에 입체감을 더해주는 블러셔를 바르는 브러시는 보통 달걀 모양처럼 도톰하고 끝이 나선형으로 커팅된 것을 고를 것. 둥근 돔 형태의 브러시에 블러셔를 묻혀 옆면으로 둥글게 굴려 바르면 자연스러운 발색이 완성될 테니 말이다.
(왼쪽부터)
가부키 미에 브러시 7만5천원 나스.
프로페셔널 치크&하이라이터 브러시 1만5천원 시코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