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TONE LONG COAT
트렌드에 휘둘리지 않으면서도 오래 곁에 두고 싶은 코트를 찾는다면 단색의 롱 코트가 정답이다. 기본기에 충실한 실루엣과 탄탄한 소재, 눈에 편안한 색을 갖춘 코트라면 스타일링 고민 없이 휘뚜루마뚜루 걸쳐 입기 그만이니까. 평범한 스타일에 싫증이 난다면 실루엣에 변형을 주거나 상반된 분위기의 소재나 장식을 곁들인 디자인을 눈여겨볼 것.
UNIQUE SHORT COAT
밋밋한 스타일에 손쉽게 힘을 더하고 싶다면 눈에 띄는 패턴과 소재를 앞세운 코트에 주목할 것. 지난 시즌부터 유행의 정점을 사수 중인 애니멀 프린트를 비롯해 패치워크나 그래픽 패턴, 볼륨을 살린 퍼부터 매끈한 광택이 시선을 압도하는 가죽 소재까지. 개성을 가감 없이 드러낼 수 있는 코트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일만 남았다.
BASIC SHORT COAT
미니멀한 디자인에 허리선부터 무릎 사이를 넘나드는 길이로 활동성을 겸비한 베이식 코트는 클래식한 겨울 룩의 핵심 아우터. 이번 시즌에는 몸에 피트되는 디자인보다 넉넉한 실루엣으로 큼직하게 입는 것이 유행이다. 로샤스 컬렉션처럼 상·하의와 코트를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하거나, 막스마라처럼 코트 단추를 모두 채워 원피스처럼 연출하면 더욱 근사하다.
PATTERN LONG COAT
몸의 절반 이상을 푹 감싸는 롱 코트는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기 제격이다. 우아하고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플라워 패턴, 시크한 무드를 원한다면 체크나 스트라이프 패턴의 코트를 선택해보길. 패턴이나 컬러만으로도 존재감이 충만하므로 거추장스러운 장식은 모두 덜어 실루엣을 말쑥하게 정리하면 세련미가 배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