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번들거리는 피부는 그만! 빛나는 윤기 피부 만드는 노하우

무더운 날씨에 문득 들여다본 거울 속, 윤기 수준을 넘어 끈적끈적, 번들번들거리는 얼굴을 마주한 적이 있다면 주목하자. 과하지 않으면서 건강한 윤기 피부를 만들기 위한 윤기 컨트롤 방법을 알아둬야 할 때. 누르고 닦아 내추럴하게 빛나는 윤기 피부를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On August 31, 2020

/upload/woman/article/202008/thumb/45863-425841-sample.jpg

윤기 법칙, T존은 90%, 그 외에는 30%!

품위 있게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을 할 때 얼굴 전체의 광택감은 오히려 늙어 보이는 원인이 된다. 스킨케어와 베이스로 윤기를 만든 다음 T존은 90% 정도 윤기를 잡아 거의 매트하게, 그 외 부위의 피부는 30% 정도 윤기를 잡아줄 것. 이렇게 부위별 메이크업으로 윤기를 컨트롤하면 자연스럽게 빛나는 건강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품위 있는 피부 만드는 노하우

얼굴에서 가장 피지 분비가 왕성해 번들거리기 쉬운 이마와 코 주변, 얼굴 외곽의 피지와 유분기만 잡아도 품위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1 콧방울 주위에 뭉친 파운데이션
콧방울 주위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파운데이션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그대로 두면 한순간에 얼룩덜룩한 얼굴이 된다. 뭉친 파운데이션을 제거하고 콧방울 주변을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만들 것.

2 팔자 주름에 낀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을 짙게 하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팔자 주름을 따라 뚜렷한 선이 생긴다. 파운데이션을 너무 많이 발랐거나 뭉친 것이 원인. 팔자 주름 부위에는 파운데이션이 끼지 않도록 얇게 펴 바르는 것이 기본이다. 수시로 확인하며 파우더를 소량 묻힌 퍼프로 두드려 매끈하게 만들 것.

3 얼굴 외곽까지 번들번들
푸석한 피부보다 촉촉한 피부를 선호하더라도 얼굴 외곽까지 빛나면 지성 피부로 보일 수 있다. 또 시간이 지나 T존에 유분이 올라오면 기름져 보이므로 불결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얼굴의 외곽 부위는 파우더로 유분기를 제거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것.
 

  • 입생로랑뷰티 올아워 세팅 파우더 과한 유분을 컨트롤해 메이크업이 매끈하게 오래 지속되도록 해주는 세팅 파우더. 8.5g 8만2천원대.

  • 디올 디올스킨 미네랄 누드 매트 크리스털 미네랄이 함유된 매트 파우더로 보송하고 균일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7g 7만2천원.

  • 로라메르시에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 미세하게 정제된 고운 파우더 입자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뭉침 없이 모공을 매끄럽게 커버하고 피지를 조절해 하루 종일 깔끔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12g 4만9천원대.

  • 메이크업포에버 매트 벨벳 스킨 블러링 파우더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톤 보정은 물론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마치 모공 파우더 처리를 한 듯 들뜸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11g 6만원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지다영
취재
가와카미
촬영
PEACE MONKEY
모델
요시무라
제품
각 브랜드 제공
2020년 08월호
2020년 08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지다영
취재
가와카미
촬영
PEACE MONKEY
모델
요시무라
제품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