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테콜테 관리 노하우
1 목과 데콜테의 주름은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 베개의 높이나 자외선에 노출 등 긴 세월 생활 습관의 축적에 따라 만들어지고 깊이가 더해진다. '얼굴에 바르는 김에'가 아니라 목에 바를 분량을 따로 덜어 보습과 UV 케어를 꼼꼼하게 할 것.
2 목&데콜테 스트레칭은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정답. 목욕 후 20~30분 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입욕 직후에는 근육이 많이 부드러워져 있어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목&테콜테 주름 없애는 5초 스트레칭
-
1 목을 앞으로 숙이고 뒤쪽을 쭉 늘리며 5초간 유지한다. 피부가 늘어나고 있음을 의식하며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늘리는 것이 포인트.
-
2 얼굴을 정면으로 되돌린 후 턱을 올려 뒤로 천천히 젖히며 목을 늘린다. 이때 목주름을 손으로 늘리면서 뒤로 젖히는 것이 효과적이다. 1~2회씩 3세트.
-
3 왼쪽 귀 윗부분에 오른손을 대고 머리를 천천히 오른쪽으로 당긴다. 턱 아래부터 전부 늘리는 느낌으로 5초간 유지. 좌우 3회 반복.
-
4 목주름을 손으로 펼치듯 피부를 늘리며 5초간 유지. 이때 크림을 손에 바른 상태로 목과 데콜테의 보습 케어를 하면서 늘리는 것이 좋다.
(왼쪽부터) 설화수 탄력 넥크림 천연 유래 한방 오일이 더해져 건조한 목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탄력을 높여준다. 60ml 8만원.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LED 빛의 파장을 이용해 목 부위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119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