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S EYE LINER
답답한 눈매를 크고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라인. 그중 캐츠 아이라인은 유행에 관계없이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라인이다. 아이라이너에는 펜슬·붓펜·젤 타입이 있는데, 펜슬 타입은 그러데이션을 하기 쉬워 자연스러운 아이라인 연출에 적합하고, 붓펜은 선명하고 정교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젤 타입은 짧고 납작한 붓에 묻혀 사용하는데, 캐츠 아이라인처럼 길고 넓은 범위의 아이라인을 채우는 데 용이하다. 아이라이너의 컬러가 주는 느낌도 다양한데, 블랙은 심플하고 강렬한 느낌을 주고 브라운은 부드러운 느낌, 그 밖의 컬러는 트렌디한 느낌을 낸다.
캐츠 아이라인을 그린 뒤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발라 눈매에 깊이감을 불어넣는다. 속눈썹 사이사이가 비어 보이지 않게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브론징 컬러를 광대뼈 아래쪽 중앙에 발라 얼굴 중앙으로 시선을 모으고, 립은 누드 피치 톤으로 누디하지만 혈색 있게 연출한다.
MUST-HAVE EYE-LINER
세련된 블랙, 부드러운 느낌의 브라운, 포인트가 되는 컬러까지 다양한 아이라이너.
블랙 아이라이너
라인의 굵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완성해주는 블랙 아이라이너. 펜슬은 부드러운 느낌을, 붓펜 타입은 보다 아찔한 느낌을 만들어 준다.
(왼쪽부터)
톰포드뷰티 이모션프루프 라이너 #도미네이터 펜슬 타입으로 번짐이나 뭉침 없이 처음 그대로 발색을 유지해주는 오토 펜슬 아이라이너. 0.35g 5만1천원대.
맥 프로 롱웨어 아이라이너 #디파인들리 미끄러지듯 자연스럽게 그려지는 아이라이너로 블렌딩이 용이해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사용하기 좋다. 1.2g 3만원.
랑콤 그랑디오즈 아이라이너 35° 각도로 디자인돼 있어 눈머리에서 눈꼬리까지 한 번의 터치로 흔들림 없이 그릴 수 있다. 1.4ml 4만4천원.
헤라 클리어 리퀴드 아이라이너 또렷하고 가는 블랙 라인이 번짐 없이 선명하게 지속되는 리퀴드 아이라이너. 2g 2만8천원.
브라운 아이라이너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브라운 아이라이너.
(왼쪽부터)
샹테카이 레 빼흘레 #아르장 얇은 붓펜 타입의 애플리케이터가 드라마틱한 캐츠 아이라인을 그리기 좋다. 1.6ml 6만원.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브라운 2mm 슬림 펜슬 라이너로 눈꼬리 끝까지 가늘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0.14g 7천원.
헤라 아이 디자이너 펜슬 #메탈릭브라운 슬림 샤프너로 정교한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0.35g 2만5천원대.
컬러 아이라이너
트렌디한 컬러를 눈두덩이에 라인을 그려 넣는 것만으로도 포인트 메이크업이 완성되는 컬러 아이라이너. 아이라인 또는 쌍꺼풀 라인을 따라 그리는 것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왼쪽부터)
맥 리퀴드라스트 24-아워 워터프루프 라이너 #레이트나잇 날렵한 브러시 타입으로 번짐 없이 또렷한 아이라인을 완성한다. 2.5ml 3만2천원대.
나스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 #썬셋불레바드 점막과 눈가에 부드럽게 그려지며 눈두덩에 블렌딩해 아이섀도로도 사용 가능한 메탈릭 골드 컬러 아이라이너. 1.1g 3만4천원대.
샹테카이 24시간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사파이어 깊은 바다색 오션 블루 컬러의 워터프루프 롱래스팅 아이라이너로 하루 종일 번짐 없이 깊은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1.2g 4만원.
HOW TO
-
1 시머 샴페인 컬러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다.
-
2 한쪽 끝이 뾰족한 브러시에 젤 타입 라이너를 콕 찍어 눈꼬리에서 위쪽 사선으로 점을 찍는다.
-
3 라이너 끝이 뾰족하게 앵글 브러시를 눈꼬리에서 삼각형 모양으로 안쪽으로 점을 찍어 캐츠 아이라인 형태를 잡는다.
-
4 눈 앞쪽에서 눈꼬리까지 연결한 뒤 블랙 컬러를 채우며 속눈썹 사이사이도 빈틈없이 채운다.
-
5 납작한 브러시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날렵하게 정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