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코로나 대비, 마스크와 함께 집 밖에 챙겨나갈 위생용품 6가지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번 밖으로 나가려면 전쟁터에 나가는 분위기다. 마스크를 챙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신이 머무는 곳마다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고, 집에서보다 더 자신의 행동을 의식하며 개인위생에 신경을 써야 한다.

On April 19, 2020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33-410144-sample.png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 AI

초미세먼지, 폐렴균 바이러스, 박테리아까지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차량뿐만 아니라 실내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초미세먼지를 99.7% 제거 가능한 국내산 H13 헤파필터를 적용해 효과가 강력하다. 10만9천원.

"평소 기관지가 나빠 미세먼지가 많아지거나 기온이 떨어지면 기침을 자주 하기 때문에 목에 좋은 제품에 관심이 많아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자동차에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두고 다니는데, 차에서 나는 냄새도 싹 사라지고 그때그때 오염도를 알려주니 안심할 수 있어 좋았어요. 요즘은 차 안이 가장 안전한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김경택(직장인)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33-410145-sample.png

휘아 앉기 전에(변기 살균 미스트)

'앉기 전에'를 변기에 뿌린 뒤 닦아냈을 때 세균 수치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변기 살균 전용 미스트. 특히 야외 활동 시 많은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 한 번 뿌린 뒤 휴지로 닦고 사용하면 안심할 수 있다.

"평소 집 밖에서 화장실 사용을 꺼리는 편이에요. 얼마 전 유럽 여행을 갈 때 휘아의 '앉기 전에'를 들고 갔어요. 변기 사용 전에 바로 뿌린 다음 사용하니까 간편하고 은은한 향기가 나서 좋더라고요. 직업 특성상 외부 활동이 많은데, 요즘 저의 필수 외출템이랍니다." -김수영(프리랜서 에디터)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33-410146-sample.png

메디크린 살균소독제

인체에 무해한 안심 살균 소독제로 집 안의 거의 모든 물건과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 메디크린은 세계 최고의 안정화된 이산화염소수를 사용해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금속 제품에 써도 부식이 없어 집 안, 집 밖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7천5백원.

"카페에서 자주 원고를 쓰게 되는데 많은 사람이 거쳐 간 공간이라 늘 찝찝했어요. 메디크린 스프레이를 휴대하고 다니며 카페 의자, 테이블, 노트북, 마우스 등을 먼저 살균·소독하고 일을 시작하니까 안심이 되더라고요. 휴대폰, 팔찌, 반지까지 눈에 보이는 것마다 바로바로 뿌리고 있어요." -김시웅(프리랜스 에디터)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33-410143-sample.png

더마클라센 손소독제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손을 씻을 수 있는 손소독제.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글리세린과 로즈메리엑스,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돼 수시로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이 없다. 휴대용 80ml 5천원.

"공연 연습을 하려면 지하 연습실에서 온몸을 사용하기 때문에 먼지나 오염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요. 요즘 가장 열심히 하는 건 더마클라센 손소독제를 꼭 휴대하고 다녀요. 다른 손소독제는 몇 번만 바르면 손이 건조해지는데 이 제품은 핸드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촉촉해서 좋더라고요." -장하늬(연극배우)


/upload/woman/article/202004/thumb/44733-410147-sample.png

릴리프 손청결세정티슈

시어버터 추출물과 에탄올을 함유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을 씻을 수 있다. 클린 시스템으로 깨끗하게 정수된 물이 들어 있으며,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어 훨씬 위생적이다. 20매 1천원.

"알코올 냄새가 독해 손소독제 사용을 꺼려왔어요. 그러다가 한 장씩 뽑아 쓰는 물티슈 타입을 사용해봤는데 냄새도 심하지 않고 손도 덜 건조해지더라고요. 무엇보다 손을 닦은 뒤 휴대폰이나 지갑 등 손에 닿는 물건들을 한 번 더 닦는 습관이 생겨 집 밖에서도 개인위생을 잘 지키게 됐죠." -이소연 (직장인 블로거)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
2020년 04월호
2020년 04월호
에디터
김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