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 UVC LED 휴대용 칫솔살균기
모든 종류의 칫솔에 사용할 수 있고 콤팩트한 사이즈라 욕실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99.9% 살균력의 UVC-LED를 사용해 3분 만에 칫솔 살균을 끝낼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이 있어 온 가족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2만1천9백원.
"평소에 '양치질 성애자'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양치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봤어요. 'WINS UVC LED 휴대용 칫솔살균기'는 콤팩트한 사이즈도 마음에 들고 충전식이라서 집에서만이 아니라 출장 갈 때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이정웅(유튜버)
클링 소독 스프레이
클링은 미산성 차아염소산수(HOCL)를 사용한 제품으로 강력한 살균력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패브릭, 싱크대, 공기 중 등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집 안에 두고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대용량 리필 제품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편리하다. 300ml 2만2천원(리필 5와 패키지 구입 시 6만8천원)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부터 이불 소독 제품을 사용해왔는데, 최근 사용량이 늘면서 감당이 안 되더라고요. 클링은 대용량 리필이 있어 가성비가 좋아요. 안개처럼 미세하게 분사되니 패브릭에 닿았을 때도 뭉치지 않아 위생적인 것 같아요." -정소나(<우먼센스> 에디터)
휴대용 자외선 살균기 네오스트
살균, 휴대용 배터리, 셀카봉 3가지 기능을 지닌 네오스트. 한 손에 잡히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집 안에서뿐만 아니라 외출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전원 버튼을 누르고 살균을 원하는 물건을 자외선램프 아래 3분간 두면 99.9% 살균이 되는 간편템이다. 5만5천원.
"맞벌이 부부라 외부 활동이 많고 어린 아들이 있기 때문에 집 안 위생에 대해 걱정이 많은데, 네오스트로 쉽고 간편하게 살균할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퇴근 후 가장 먼저 휴대폰 살균을 하고 메이크업 브러시, 아이 장난감, 책 등에 수시로 사용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아이와 셀카봉으로 사용해요." -박세화(워킹맘)
안티톡스 클린 스프레이&스틱
안티톡스 스프레이는 세균과 악취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소독제로 아이들 용품에도 사용이 허가됐을 정도로 안전하다. 또한 안티톡스 스틱은 신발장이나 화장실, 주방 등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곳에 놓아두기만 해도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스프레이 400ml 2만3천원, 스틱 3개 3만3천원.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하는데 수시로 사람이 드나들어요. 스프레이는 스튜디오 구석구석 수시로 뿌리는데, 특히 많은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화장실에 자주 뿌려요. 그리고 스틱은 손님용 슬리퍼가 있는 신발장에 사용하는데 오염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걸 눈으로 확인하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김상영 (푸드스타일리스트)
온더바디 코튼 풋샴푸
LG생활건강 미생물연구소에서 발 세균 세정 효과를 인증받았고 체취 마스킹 향료까지 특허받은 발전용 세정제. 세균과 노폐물 제거 기능이 있으며 은은한 자몽 향을 더해 릴랙스 효과도 볼 수 있다. 485ml 4천9백50원.
"하루 종일 야외와 스튜디오를 오가며 촬영하다 늦게 퇴근해 집에 들어가면 발의 피로도가 높아요, 오랜 시간 신발을 신고 있어 눅눅할 때도 많고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손뿐만 아니라 발 세균도 걱정되더라고요. 요즘에는 집에 들어가자마자 가장 먼저 풋샴푸로 발을 닦는데 세균도 세균이지만 자몽 향이 상큼하게 퍼지면서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이대원 (포토그래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