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건강한 다리 지키는 노하우
'다리건강 워킹 페스티벌'은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걷기 습관을 만들어가고자 '동국제약 센시아'가 준비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쉽게 간과하는 다리 건강과 정맥 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센시아 걷기대회에서는 '다리건강 UP 걷기 코스'를 메인으로 건강하게 걷는 방법을 익히고 걷는 즐거움, 걷기가 주는 유익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신나는 공연과 이벤트가 있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자리가 됐다.
강소라의 예쁘고 건강한 다리 비결
지난 9월 28일 서울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주)서울문화사가 주최하고 동국제약이 주관하는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낮 12부터 오후 5시까지 백범광장에서 출발해 호현당 방면으로 이동,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 방향의 남산 둘레길을 지나 다시 백범광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6.5km의 코스로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하고 즐겁게 걷는 시간을 가진 것.
이날 행사에는 4년째 센시아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배우 강소라가 참석해 자신만의 다리 건강을 지키는 노하우로 센시아와 걷기에 대한 중요성, 즐거움을 공유해 많은 이의 공감을 샀다. 실제로 강소라는 최근 유럽 여행 중 3만 보를 걸었을 만큼 걷기를 좋아한다고.
이날 백범광장 곳곳에는 동국제약의 마데카솔 어린이존과 주사위를 던져 참여하는 이벤트 부스, 그 외 풀무원다논과 월드비전 등 후원사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즐거움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는 타이거 JK & Bizzy의 미니 콘서트로 대미를 장식하고 내년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 페스티벌'을 기약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건강한 다리 관리 노하우
직장인, 전업주부, 학생 등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평소 다리가 쉽게 붓고 아프고 저리다면? 정맥순환장애를 의심해봐야 한다. 정맥순환장애는 많은 사람이 경험하는 질환이지만 이에 대해 잘 모르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
정맥순환장애는 정맥 벽의 결합조직이 여러 가지 이유로 약해져 정맥 벽이 확장돼 판막의 기능 이상이 나타나고 이로 인해 혈액 및 체액이 심장 쪽으로 흐르지 못하고 정체되는 질환. 주로 발, 다리가 붓고 아프고 저리는 증상이 발생한다. 정맥의 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하지정맥류로 이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부정맥 등 다양한 합병증으로 발전될 수 있어 평소 정맥혈을 원활하게 순환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 속 정맥순환장애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는 체중 조절, 음식 조절, 운동, 다리 올리기, 편한 신발 신기, 흡연 및 음주 자제하기 등 생활 요법과 정맥순환개선제를 복용하는 약물 요법이 있으며, 이 두 가지를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정맥순환장애 예방을 돕는 일상 속 스트레칭
1 발끝 당기고, 밀기 바른 자세로 앉아 발끝을 몸 쪽으로 쭉 당기고 5초간 유지, 다시 발끝을 아래로 쭉 밀며 5초간 유지한다.
2 뒤꿈치 들고, 내리기 바른 자세로 서서 뒤꿈치를 하늘 방향으로 쭉 올리고 5초간 유지, 다시 뒤꿈치를 천천히 내리고 5초간 유지한다.
다리 건강 지켜주는 올바른 걷기 자세
1 턱을 아래로 당기고 시선은 전방 15도 위, 20~30m 앞을 본다.
2 어깨와 등은 곧게 펴고 손목에 힘을 뺀 후 주먹을 살짝 쥐고 앞뒤로 자연스럽게 흔든다.
3 허리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주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걷는다.
4 걸을 때 발뒤꿈치-발바닥-발가락 순으로 바닥에 닿도록 걷고 발이 바깥쪽이나 안쪽을 향하지 않게 11자를 유지하며 걷는다. 보폭을 너무 넓게 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어깨 넓이 또는 그보다 작은 보폭을 유지한다.
6년 연속 판매 1위 센시아!
(2014~2018년 IMS 데이터 기준)
국내 정맥순환개선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동국제약 '센시아'. 식물 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이 주성분인 정맥순환개선제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준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에서 나타나는 중년 질환으로 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아프며 저린 것이 대표적인 증상. 이를 계속 방치하면 하지정맥류, 다리 궤양, 치질, 전신순환장애 등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일상 속 관리가 필요하다.
센시아는 보행 시 통증 및 둔중감, 경련 및 경직, 감각 이상 등을 신속하게 개선하며 종아리와 발목의 부종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성인 1일 1~2정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일상 속 발과 다리의 불편함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삶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