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여자 골퍼 7인

우리나라 골프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건 딱 두 가지 키워드다. 바로 ‘타이거 우즈’와 ‘한국 여자 골프’. ‘한국 넘버원이 세계 넘버원’이라는 표현이 존재할 정도로 한국 여자 골프는 최고다. 그중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여자 프로 골퍼 7명을 소개한다.

On September 26, 2019

  • 고진영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다. 명실상부 세계 넘버원이므로 이 이름 석 자는 상식으로 알아두는 것도 좋다. 일곱 살 때 골프를 시작한 고진영은 국가대표를 거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9승을 거뒀고 현재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5승을 기록 중이다. 올해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과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이른바 '메이저 퀸'에 등극했다.

    생년월일 1995년 7월 7일 신장 168cm 혈액형 B형
    소속사 갤럭시아SM 후원사 하이트진로
    현재 세계 랭킹 1위(2019년 8월 8일 기준)

  • 박성현

    지금은 잠시 넘버원 자리를 고진영에게 내줬지만 인지도로만 따진다면 박성현이 최고일지도 모르겠다. 박성현은 보이시한 외모와 귀여운 미소를 장착한 채 이모 팬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그를 따라다니는 팬덤의 위력은 케이팝 보이 그룹의 팬들 못지않다. KLPGA 투어 10승을 기록하며 국내 무대를 평정한 박성현은 미국으로 건너가 메이저 대회 2승을 포함해 7승을 기록 중이다. 2017년 US 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엄지 척'을 받은 것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생년월일 1993년 9월 21일 신장 172cm 혈액형 B형
    소속사 세마스포츠마케팅 후원사 솔레어
    현재 세계 랭킹 2위

  • 박인비

    미국에서는 박인비를 '퀸비(Queen Bee)'라고 부른다. 이미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며 '살아 있는 전설'로 인정받은 박인비를 다른 화려한 수식어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고 LPGA 투어 메이저 대회 7승을 비롯해 모두 19승을 기록한 최고의 골퍼다. 그가 미국에서 벌어들인 상금만 1,500만 달러(약 182억원)가 넘는다. 코치인 남편과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행복하게 골프를 하는 게 꿈이라고 밝힌 그는 우리의 영원한 '골프 여제'다.

    생년월일 1988년 7월 12일 신장 168cm 혈액형 O형
    소속사 브라보앤뉴 후원사 KB금융그룹
    현재 세계 랭킹 6위

  • 이정은

    현재 미국에서 활약 중인 이정은은 두 명이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선수는 이름 뒤에 '6'이라는 숫자가 붙은 선수다. 동명이인이 존재할 때는 이름 뒤에 숫자를 붙여 구분하는데 한국에서 활동할 때부터 붙은 숫자다. '이정은6'은 국내 무대를 평정하고 올해부터 미국에서 활약 중인 슈퍼 루키다. 올해 메이저 대회인 US 여자오픈에서 우승해 현재 '올해의 신인상' 부문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그의 이름 뒤에 붙은 6을 연결해 '럭키 식스' 또는 '핫 식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생년월일 1996년 5월 28일 신장 171cm
    혈액형 A형 소속사 브라보앤뉴 후원사 대방건설
    현재 세계 랭킹 7위

  • 김세영

    어릴 때 태권도를 해 단단한 하체를 바탕으로 크지 않은 신장에도 위력적인 샷을 구사하는 김세영은 꾸준한 경기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수다. 특히 대회 마지막 날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 바지를 입고 나와 플레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0년 프로로 데뷔한 김세영은 국내에서 5승을 기록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현재 LPGA 투어 9승을 거둔 베테랑 골퍼다. 올해도 메디힐 챔피언십과 LPGA 마라톤 클래식에서 우승하며 2승을 추가했다. 후배 선수들이 가장 존경하는 선수로 자주 언급할 정도로 후배 사랑이 남다르다.

    생년월일 1993년 1월 21일 신장 163cm 혈액형 A형
    후원사 미래에셋
    현재 세계 랭킹 11위

  • 신지애

    올해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상금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신지애는 한국과 미국 그리고 일본 투어를 모두 경험한 선수다. 한국 20승, 일본 22승, 미국 11승, 유럽 2승, 아시아 2승 등 그가 프로 무대에서 거둔 승수만 50승이 훌쩍 넘는다. 어린 시절 어머니를 교통사고로 여의고 어린 동생들을 병간호하며 골프 클럽을 손에서 놓지 않았던 신지애의 성공 스토리는 유명하다. 미국과 우리나라에서 이미 상금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는 신지애가 올해 일본에서 상금 랭킹 1위에 오른다면 전인미답의 길을 걷게 된다.

    생년월일 1988년 4월 28일 신장 156cm 혈액형 A형
    후원사 스리본드
    현재 세계 랭킹 22위

  • 최혜진

    KLPGA 투어 상금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최혜진은 '국내 일인자'로 불리고 있다. 올해만 벌써 메이저 대회인 KLPGA 챔피언십을 비롯해 4승을 거둔 최혜진은 시즌 상금 7억원을 넘겼다. 2위와 약 1억 6,000만원 차이다. 최혜진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 여자 골프 국가대표로 출전해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하며 차세대 유망주로 주목받았다. 프로 데뷔 후 선배 선수들의 기록을 하나씩 갈아 치우고 있는 최혜진의 목표는 이제 올림픽 금메달이다.

    생년월일 1999년 8월 23일 신장 167cm 혈액형 O형
    소속사 YG스포츠 후원사 롯데
    현재 세계 랭킹 27위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김지은, 고형승
사진
김정선, 게티이미지뱅크, 골프다이제스트 제공
2019년 09월호
2019년 09월호
에디터
하은정, 김지은, 고형승
사진
김정선, 게티이미지뱅크, 골프다이제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