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성형과 시술의 트렌드는 뭔가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에 있는 콜라겐이 빠져나가는데, 주사를 이용해 인위적으로 채워 수분을 유지하는 게 쁘띠 성형이에요. 자연스럽고, 간단하죠.
매년 신상 주사가 등장하는 것 같아요.
이름만 다르지 결국 '히알루론산'이라는 성분을 기본으로 해요. 되게 하거나 묽게 하거나, 다른 성분을 더하거나 아니거나 하는 차이죠.
가장 많이 찾는 시술은 뭔가요?
'리쥬란'이라 불리는 물광 주사예요. 피부 진피층에 히알루론산 성분을 주사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주죠. 광고 촬영을 앞둔 연예인들의 필수 코스이기도 해요. 즉시 효과가 나타나 수요가 높아요. 리프팅 시술법인 '아큐스컬프'도 인기인데, V라인의 지방을 녹여 빼내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돼요. 30분의 마술이라고도 불리죠. 윤곽 주사도 여전히 강세랍니다.
요즘 여성들이 선호하는 얼굴형은요?
귀 바로 아래부터 턱 밑까지 슬림한, 이른바 '강남미녀' 스타일은 이제 트렌드가 아니에요. 자연스러우면서 입체감이 있는, 이른바 '복숭아형' 얼굴을 선호해요. 연예인으로 치자면 송혜교, 박시연, 고현정의 페이스죠.
상담 시 자주 언급되는 워너비 스타는 누구인가요?
요즘엔 "누구랑 똑같이 해주세요"라고 요구하는 환자는 거의 없어요. 굳이 따지자면 연예인보다 인플루언서의 얼굴을 더 선호하죠. 요즘 환자들은 자존감이 높아요. 성형에 대한 지식이 깊고 주관도 뚜렷해요. 무엇보다 자신의 결점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적당한 선에서 원하는 대로 시술해주는 경우가 많아요.
연예인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은 뭔가요?
가슴 확대 수술이에요. 이슈 메이커인 가수 H양은 얼마 전 가슴 수술을 받아 슬림한 보디에 불륨감이 더해졌죠. 태도 논란으로 활동을 쉬고 있는 배우 K양, 작은 얼굴이 트레이드마크인 방송인 P양, 4차원 매력의 탤런트 L양, 폭발적인 가창력의 P양도 가슴 수술을 받았어요. 자기 관리가 철저한 U양과 K양의 경우는 타고난 볼륨감이 있지만 세월 앞엔 장사가 없기에 수술을 받은 케이스예요.
어느 연예인이 어떤 성형(혹은 시술)을 받았나요?
로코 여왕 H양은 날렵하게 코 성형을 했다가 결국 실리콘을 빼고 예전의 부드러운 인상을 찾았어요. 모델 출신 탤런트 L양은 성형 중독이에요. 할 수 있는 건 다 한 것 같은데 반복적으로 하더라고요. 거침없는 성격의 가수 J양도 쌍꺼풀, 코, 가슴, 필러 등 성형외과의 단골 고객이죠. 호불호 없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수 H양도 얼굴 전체에 주기적으로 필러 시술을 받고 있어요. 하지만 성형은 개인의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적당히만 한다면 행복과 자신감을 선물하죠.
성형에 실패한 연예인은 누가 있나요?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S양은 코 성형 후 염증이 생겨 들창코가 됐어요. 화면으로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최근 재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쳐 자연스러워졌죠. 호소력 있는 목소리의 가수 B양도 과도한 필러로 얼굴이 무너져 내리고 있어요. 최근 리얼 예능에 출연한 탤런트 L양의 경우도 코 성형 부작용으로 구축과 안쪽 흉살이 과도하게 보이더라고요. 모르긴 몰라도 콤플렉스가 심할 거예요.
성형에 성공한 케이스는요?
모델 출신 배우 H양은 성형으로 세련미를 장착하게 됐죠. 베이글 몸매의 배우 S양은 다이어트와 성형을 병행해 성공한 케이스예요.
어느 연예인에게 어떤 시술을 추천하나요?
송가인 씨는 통통한 얼굴에 비해 슬림한 몸을 가졌어요. '아큐스컬프' 레이저로 얼굴 라인을 정리하면 보디와 밸런스가 맞아 미모가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 같아요.
자연 미인은 누구인가요?
송혜교, 고소영, 박소담, 민효린, 신혜선, 수지. 주사 시술까지는 몰라도 적어도 칼을 얼굴에 대지 않은 자연 미인이죠.
요즘 눈에 띄는 예쁜 연예인이 있나요?
예능 <연애의 맛>에 출연 중인 이채은 씨는 타고나길 미인형이에요. 얼굴의 색감까지도 완벽해요. 명불허전 송혜교도 빼놓을 수 없죠. 살이 올랐을 때와 말랐을 때가 조금 달라 보일 뿐이지 최고의 자연 미인이죠. 수지도 예뻐요. 특히 코 선이 완벽하죠.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워요.
남자 연예인 중에는요?
명불허전 장동건. 수십 년간 그를 능가하는 얼굴의 스타는 보지 못했어요. 트렌디한 스타일은 아닐 수 있지만 교과서에 나오는 전형적인 미남의 조건을 다 갖췄죠. 요즘 대세는 '방탄소년단'의 뷔예요. 부드러우면서 모든 윤곽이 잘생겼어요.
최근 연예인을 상담한 케이스는요?
안방극장 단골 배우 A양은 코 보형물이 화면에 과도하게 표시나 재수술 상담을 받으러 왔어요. 보형물을 더 깊이 삽입한 뒤 무게감 있는 얼굴을 되찾았죠. 예능에 출연 중인 B양은 과도한 앞트임 수술로 흉터가 진하게 보이는 게 콤플렉스였어요. 앞트임을 살짝 꿰매고, 흉 재건 수술을 받았죠. 이렇듯 연예인들은 재수술이나 흉 수술을 많이 해요.
연예인은 피부가 남다른데 그 비결은 뭔가요?
요즘은 연예인과 일반인을 구분할 필요가 없어요. 따지고 보면 강남 아줌마들이 더 열심히 관리받고, 정보도 많아요.
40대 여성에게 추천하는 주사 3가지는요?
보톡스는 얼굴 라인을 정리해주고, 필러는 꺼진 살을 메워줘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요. 마지막으로 물광 주사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과 탄력을 줍니다. 모두 노화를 억제하는 주사예요.
여자에게 성형은 어떤 의미일까요?
성형은 다이어트와 같아요. 돈으로만 되는 게 아니라 노력해야 예뻐지고 건강해지죠. 소신도 있어야 하고 인내와 고통도 따릅니다. K-뷰티라는 말이 그냥 나온 말이 아니에요. 대부분의 의사가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거든요. 그들 덕분에 성형 강대국이 된 거예요. 자랑스러운 기술이자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쁘띠 성형 하신 적 있으세요?
(8월 7일부터 일주일간 <우먼센스> 독자 144명을 대상으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