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슈링크 리프팅
콜라겐 및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하는 첨단 초음파 리프팅 시술. 초음파 리프팅 장비(HIFU)를 이용해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섬유가 재생되면서 리프팅 효과를 얻는 원리다. 탄력이 떨어진 피부, 늘어지고 처진 피부, 피부 당김을 원할 때 시술하면 좋다.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이 짧으며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비침습적 시술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마취연고를 바른 뒤 진행되며 한 달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받고 그 후 3~6개월마다 시술을 받으면 좀 더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100샷 3만원대.
-
2 울쎄라 리프팅
피부 근육을 안쪽으로 당겨 리프팅 효과를 주는 초음파 리프팅.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SMAS층(근막층)까지 전달해 섬유 조직을 수축시키며 처진 피부를 당겨 올리는 시술이다.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근육층과 진피층까지 직접 전달돼 콜라겐 및 피부 재생을 촉진하므로 즉각적인 타이트닝 효과와 주름 개선, 피부 미백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늘어진 턱 선과 이중턱 개선, 탄력 향상으로 턱 선이 갸름해 보인다. 시술받은 뒤 2~3주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약 3개월이 지나면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고 1년 정도 유지된다. 100샷 20만원대, 200샷 40만원대.
-
3 써마지 FLX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과 피하지방층까지 깊게 전달해 노화된 콜라겐은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적인 시술. 자연스러운 탄력 리프팅과 넓은 모공 수축, 목주름·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써마지는 눈가 전용 시술 팁이 있어 처진 눈꺼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써마지 FLX는 기존 것보다 팁 크기가 커져 시술 시간이 25% 정도 단축됐고, 적은 샷 수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00샷 130만원대.
-
4셀럽 주사(레필레오)
일시적인 영양 보충이 아닌 피부의 근본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9가지 멀티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손상을 빠르게 회복시키며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모공 축소, 피부 트러블 완화, 피부 영양 공급에 효과적이다. 전반적으로 피부의 컨디션을 좋게 유지해준다. 1~2주 간격으로 4회 시술받으면 1년 정도 효과가 유지된다. 그 후 6개월~1년에 1회씩 정기적으로 시술받으면 좋다. 1cc 10만원대.
-
5 밀라노 주사(잘루프로 HMW)
고농축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피부 재생 주사. 모두 콜라겐을 합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소를 직접 제공하는 셈이다. 수분 충전과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강한 자외선 등으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고 맑게 회복시킨다. 1cc 18만원대.
-
6 샤넬 주사
필로르가 135라는 스킨 부스트 앰풀을 피부에 주입해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워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 이 앰풀은 프랑스 정품 솔루션으로 12가지 비타민, 6가지 효소, 5가지 핵산, 23가지 아미노산, 6가지 미네랄, 1가지 항산화제 등 53가지 복합 성분과 히알루론산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시술 후 3~5일이 지나면 효과를 실감할 수 있다. 1cc 8만원대.
-
7 스컬트라
나이 들면서 사라지는 콜라겐을 자연스럽게 생성시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는 볼륨 시술. PLLA(Ploy-L-Lactic Acid)라는 성분이 자체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름 개선과 탄력 유지를 돕는다. 한 달 간격으로 최소 3회 이상 시술받아야 효과가 크다. 시술 후 1~2년 동안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유지된다. 늘어나고 처진 볼, 팔자 주름, 꺼진 관자놀이와 이마, 눈 밑 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효과가 있다. 1cc 3만원대.
-
8 프라다 주사(비오트 주사)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스킨 부스터로 자연스러운 탄력과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히알루론산,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 52가지 복합 성분이 들어 있는 주사 시술이다.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증대시켜 손상되고 지친 피부를 개선해준다. 특히 히알루론산이 2배 함유돼 강력한 보습과 항산화 효과가 있다. 1cc 8만원대.
-
9 핑크 주사
피부 본연의 건강을 회복시켜 스스로 세포를 생성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시술. 히알루론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항산화 물질과 성장 인자를 포함한 54가지의 복합 성분을 조합해 만든다. 콜라겐 생성을 통해 피부 세포 장벽을 강화해 손상된 피부가 스스로 회복되도록 돕는다. 피부 재생은 물론 색소침착, 주름 및 탄력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 16만원대.
-
10 리쥬란힐러(물광 주사)
일명 연어 주사인 리쥬란힐러는 물광 주사의 대표주자.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N:Polynucleotide)를 주성분으로 하는 주사 시술이다. 피부의 DNA를 이루는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진피층에 직접 주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력이 생기도록 돕는다. 피부의 탄력 증가, 모공 축소, 잔주름과 피붓결 개선, 유·수분 밸런스 조절, 다크서클 완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1cc 9만원대.
-
11 쥬비덤 볼라이트(볼빛 주사)
기존 물광 주사의 지속력을 보완하고 통증을 줄인 주사제. 국소마취제 성분이 들어 있는 주사 성분을 가는 주삿바늘을 이용해 시술한다. 통증이 거의 없고 단 한 번의 시술로도 지속적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수분 보유력이 높은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 있어 칙칙해진 피부 톤을 밝게 개선해준다. 1cc 30만원대.
-
12 트루스컬프
고주파(RF 방식)를 통해 비절개 방식으로 작은 얼굴을 만들거나 보디라인의 군살 개선에 효과가 있는 시술.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를 이용해 7~15mm 깊이에 높은 밀도의 전류를 전달한다. 피하지방층에 빠르고 균일하게 45℃의 열을 지속적으로 가하는 과정에서 이중턱이나 볼살 등의 불필요한 지방이 제거돼 작고 갸름한 얼굴로 개선되는 것. 이중턱 시술 20만원대.
-
13 윤곽 주사
얼굴 지방을 분해하고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촉진해 녹은 지방과 노폐물 등을 잘 배출시키는 얼굴 지방 분해 배출 주사. 수술 없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얼굴 윤곽을 날렵하게 만들 수 있다. 교정에 필요한 부위에 약물을 주입하면 얼굴의 지방이 감소돼 전체 페이스 라인이 또렷해진다. 안면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턱살에 탄력이 없는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시술 후 열흘에서 3주 정도 지나면 효과가 나타난다. 보톡스, 필러를 함께 시술받으면 좀 더 자연스러운 달걀형 얼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3만~8만원대.
기자 체험
40대 초반 에디터
실리프팅 시술 체험해보니…
에디터의 시술 인생은 길고 가늘다. 10여 년에 걸쳐 좋다는 건 띄엄띄엄 한 번씩 다 경험해봤다. 40대가 되면서는 성형외과 문턱을 넘어본 적이 없다. 문득 거울을 보니 처지고 꺼지고, 난리도 아니다. 성형 좀 한다는 친구에게 강남역 부근의 성형외과를 추천받았다.
에디터의 얼굴을 본 원장이 말했다. "팔자 주름이 깊은 것도 있지만 길어서 눈에 띕니다." 초면에 무슨 그런 팩폭을. 뭐랄까, 발가벗겨진 기분이다. "팔자 주름이라는 게 동적인 구조라 완전히 없앨 수 없지만 필러로 채우고, 실로 당기는 시술을 동시에 하면 개선될 겁니다. 4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세트 시술'이에요."
요즘엔 앞 볼과 옆 볼을 분리해 실리프팅 시술을 한단다. 부위별로 해주면 효과도 좋고, 불편함도 적다. 예전에는 '확' 당기고 '어색한' 얼굴로 한 달을 지내고, 잠깐 극적인 효과를 보고 금세 효과가 떨어지는 루틴이었다면, 요즘엔 '바로' '적당히' 효과가 있고, 그 효과가 '쭉' 이어진다.
원장 선생님의 설명이 이어진다. "너무 기대를 안 하면 어느 정도 만족할 거예요. 일주일 정도 부기가 있는데, 양쪽 얼굴 라인이 비대칭처럼 보이기도 할 겁니다.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곧바로 시술이 이루어졌다. 쁘띠 성형이 이런 거다. 뭐랄까, 백화점 지하에서 드라마 보며 마실 맥주 안주를 고르는 느낌이랄까. 쉽고 간편하다. 큰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다. 어차피 뼈를 깎거나 찢는 게 아니니까. 시술은 20분 내로 끝났다. 국소마취를 하면 참을 수 있을 만큼 아프고, 수면마취를 하면 눈뜨면 시술이 끝나 있다. 부기? 통증? 실생활에 지장이 없을 만큼의 정도다. 음식을 씹을 땐 조금 불편하다. 염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한 달간 술, 운동, 사우나는 금지다.
사흘이 지났다. 부기가 가라앉지 않는다. 더 부은 것 같다. 실이 들어간 자국이 울퉁불퉁 보인다. 부기 때문에 양쪽 볼이 비대칭처럼 보인다. 필러를 맞은 곳이 은근히 불편하다. 어쨌든 팔자 주름은 필러 덕분에 옅어졌다. 수요가 가장 많은 데는 다 이유가 있다. 4일째. 부기가 가라앉기 시작했다. 하지만 효과를 운운하기엔 아직 이르다. 울퉁불퉁한 땅김 현상도 많이 없어졌다. 지인이 말했다. "글쎄…." 하지만 나는 미세한 차이를 느낀다.
실리프팅의 유효기간은 1년 전후다. 녹는 실이라 부작용은 거의 없다. 실 주변에 콜라겐 띠가 형성돼 피부에 윤기가 흐르는 효과도 있다. 10일째 되니 전체적인 턱 라인이 정리가 된 느낌이 든다. 누구나 다 알아볼 정도로 다이내믹한 효과는 아니다. 그걸 원한다면 안면거상술을 해야 한다. 나는 양심적인 환자니까 현실을 직시한다.
성형은 자기만족이다. 실리프팅을 할 때는 보톡스나 필러와 함께 하는, 세트 시술을 권한다. 행여 실리프팅이 생각보다 만족감이 적다 해도 필러와 보톡스는 우리를 배신하지 않으니까. 어쨌든 첫 리프팅 시술은 꽤 만족스러웠다. 미세한 차이라도 예뻐지고 싶은 게 여자의 심리니까. V라인, 이제는 연예인의 전유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