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오늘뭐먹지 든든한 홈파티 메인 디시

<우먼센스> 창간 31주년을 맞아 #오늘뭐먹지의 쿡스타그래머들이 근사한 홈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 먹기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보기에는 더욱 예쁜 음식의 레시피뿐 아니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알아둘 중요한 팁까지 전했다.

On August 13, 2019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17-380435-sample.jpg

MAIN DISH

  • 토마토 팍시

    재료 토마토 6개, 밥 300g, 마늘 2쪽, 바질 페스토 1과 1/2큰술, 파르마지아노 레지아노 치즈(간 것)·올리브 오일 1큰술씩, 바질잎·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토마토의 윗부분을 약간 잘라내고 속을 파낸다. 2 잘라낸 토마토 윗부분과 마늘을 다진다. 3 볼에 ②와 바질 페스토, 밥, 파르마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넣고 고루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①의 토마토 안에 ③의 밥을 담고 오븐 용기에 올린 뒤 올리브 오일과 파르마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뿌린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구운 뒤 바질잎을 얹어 낸다.

  • 찹스테이크

    재료 쇠고기(등심) 300g, 빨강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청피망·양파 1/2개씩, 브로콜리 1컵, 양송이버섯·마늘 1/2컵씩, 소금·후춧가루·올리브 오일 약간씩, 찹스테이크 소스(스테이크 소스 5큰술, 케첩·굴소스 2큰술씩,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만드는 법
    1 쇠고기는 1×1cm 크기로 썰어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2 빨강·노랑 파프리카와 청피망, 양파는 깨끗이 씻어 쇠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고, 브로콜리는 기둥을 뗀다. 양송이는 큰 것만 1/2조각으로 썰고 마늘은 통째로 준비한다. 3 볼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 쇠고기를 굽는다. 고기에 핏기가 없어지면 ②를 전부 넣고 중간 불에서 빠르게 볶는다. 5 ④에 ③의 소스를 넣고 중약불에서 볶아 완성한다.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17-380434-sample.jpg

든든한 메인 디시

홍서우(@seou_table)

글레이즈 이미지 웍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푸드 산업과 관련한 모바일 콘텐츠를 만드는 홍서우 푸드스타일리스트. 올 초 <아보카도 레시피>라는 책을 출간했는데 '소장하고 싶은 표지'로 입소문이 났다. 연말에는 토스트와 관련된 또 한 권의 책을 출간할 예정이다.

Q 홈파티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요즘 홈파티 분위기는 예전과는 많은 차이가 있어요. 예전에는 손님 초대를 거창한 일로 여겨 직접 만든 요리를 나누며 즐겼다면, 요즘은 밀키트 또는 배달 음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테이블을 채우는 것 같아요.

Q 오늘의 요리 말고 또 다른 홈파티 메뉴를 제안한다면요? 채소와 연어를 촉촉하게 구워낸 파피요트와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에 말아 낸 요리를 추천할께요. 만들기 쉬운 심플한 레시피에 비해 맛은 배로 낼 수 있는 요리죠. 또한 홈파티에 어울리는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에도 곁들이기 좋은 메뉴랍니다.

Q 음식뿐 아니라 테이블 세팅도 중요하잖아요. 테이블을 덮는 천과 센터피스만으로도 근사한 홈파티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어요. 센터피스가 부담스럽다면 마음에 드는 꽃 몇 송이와 소재를 무심하게 화병에 꽂아 장식해보세요. 정돈되지 않아도 내추럴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요리 담을 그릇을 고를 때 고민된다면 정답은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우러지는 심플한 화이트 접시예요!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이대원
요리&스타일링
홍서우
2019년 08월호
2019년 08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이대원
요리&스타일링
홍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