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도 안티에이징이 필요하다
지금껏 얼굴과 목 위주로 피부 관리를 해왔다면 이제는 가슴 피부에도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가슴 마사지를 할 때 가슴 피부에 사용하면 탄력 있고 아름다운 가슴 라인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가슴 주변 근육을 키워라
내 가슴에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 가슴과 림프절의 순환을 돕는 마사지, 뷰티 제품의 도움만큼 중요한 건 가슴 노화를 막는 운동. 우리 가슴을 지탱해주는 것은 대흉근으로 서양인에 비해 아시아 여자들은 대흉근이 약해 가슴이 옆구리 쪽으로 퍼지는 경우가 많다. 팔굽혀펴기, 손을 합장해 밀어주는 스트레칭 동작 등이 가슴 근육을 예쁘고 탄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운동을 할 때는 양쪽 가슴의 흔들림을 최소한으로 잡아주는 스포츠 브라 착용은 필수. 가슴을 지지해주는 쿠퍼 인대는 가슴 전반의 피부와 근육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무리한 움직임으로 이 인대가 늘어나면 가슴이 처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윗가슴까지 단단하게 잡아주는 스포츠 브라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가슴 주위의 피부는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열로 인한 노화에 취약하니 뜨거운 물로 샤워하면 가슴의 지방 조직이 감소되고 탄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운동 후 샤워를 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찬물로 마무리하면 한 달 만에 탄탄해지는 가슴 피부의 탄력을 확인할 수 있다.
처진 가슴을 봉긋하게 만드는 운동
가슴 볼륨 업!
1 하늘을 보고 바닥에 누워 양손에 물병(500ml)을 쥐고 양팔을 옆으로 뻗는다.
2 팔꿈치를 구부려 팔을 가슴과 직각이 되게 들어 올린다. 1초간 유지.
3 팔꿈치를 구부린 채 천천히 팔을 바닥으로 내리며 가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이때 손등을 완전히 바닥에 대지 않는 것이 포인트. 10회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