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할 때는 손에 찰떡같이 붙어 혼연일체가 되는 뷰티 아이템이 있다.
메이크업 기술에 시너지를 더하는 아이템들.
1 VDIVOV 올마스터 크리미 컨실러 샌드 아이보리 가볍게 피부에 발려 손으로도 블렌딩하기 좋다. 5.5g 1만2천원. 2 어딕션 스톨른 키스 002 로즈힙 오일, 오가닉 시어버터, 오가닉 올리브 오일, 에몰리언트 등을 배합해 입술에 부드럽게 발색된다. 5.5ml 3만3천원. 3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 맛 방울토마토 손가락을 사용해 입술 전체에, 혹은 치크에 고르게 펴 바른다.2.5g×3 9천원. 4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틴트 38 가루 날림, 크리즈 없이 라이트하게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3g 4만4천원대. 5 3CE 아이 스위치 스턱 비타민 E와 시어버터를 함유한 보습 성분이 눈가를 촉촉하게 관리하며 가루 날림이 적다. 4.3g 1만5천원.
-
1 LIQUID CONCEALER
다크서클이 있는 아이 존과 착색이 심한 입술 주변은 피부가 얇아 조금만 두껍게 발라도 주름에 끼어 볼품없어진다. 브러시는 붓 자국이 남아 문제고 퍼프는 뭉쳤을 때 처치 곤란이다. 이때 문제 없이 피부에 컨실러를 밀착시키는 아이템이 손가락이다. 컨실러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고 손가락 온도로 밀착시킨 뒤 쿠션으로 가볍게 커버해 밀림 없이 마무리한다.
1 바비브라운 인스턴트 풀커버 컨실러 포슬린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돼 끼임이나 갈라짐 없이 깔끔하게 유지된다. 6ml 4만원대. 2 디올 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디올 까나쥬 패턴의 레더 케이스로 디자인한 리미티드 에디션. 15g 7만8천원대. -
2 LIQUID LIP
립은 손대기 쉬운 부위다. 우선 시중에 블렌딩하기 좋은 크리미한 제품이 많고 정교한 기법 없이 무심한 듯 손가락으로 문지르는 스머지 립이 트렌드이기 때문. 그런데 손가락으로 문지르거나 위아래 입술을 '빰빰' 맞대며 스머지하기보다 가볍게 두드려 그러데이션하면 입술 결을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다.
1 어딕션 스톨른 키스 003 5.5ml 3만3천원. 2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PK04 5.4ml 3만8천원대. 3 마몽드 크리미 틴트 스퀴즈 립 레트로 로즈 9g 1만1천원대. 4 입생로랑 볼떼 리퀴드 컬러 밤 와치 미 오렌지 6ml 4만3천원대.
-
3 CREAM CHEEK
'나 오늘 볼터치 했어요' 하고 티 내는 메이크업은 촌스럽다.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 본래 자신의 혈색처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데, 손가락과 크림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1 에스쁘아 블러쉬 크림 피치피치 5.8g 1만7천원. 2 RMK 멀티 페인트 컬러즈 01 1.5g 3만5천원. 3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 맛 오렌지 2.5g×3 9천원. 4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멀티 피치 샴페인 2.5g×2 2만7천원대. 5 투쿨포스쿨 체크 젤리 블러셔 07 8g 1만2천원대. -
4 LIQUID PEARL SHADOW
파우더리한 섀도는 손가락보다 브러시가 정교한 메이크업을 돕지만 리퀴드 펄 섀도의 경우 손가락이 디테일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브러시를 사용하면 펄까지 쓸어내 빛 반사에 따라 반짝이는 고유의 매력을 살리기 어렵다.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는 베이스 섀도는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좌우로 펴 바르고 펄 섀도는 약지로 톡톡 올린다.
아리따움 유니크 매직 트윙클 아이 샤이너 스파클링 허니 골드빛 베이스에 다양한 사이즈의 펄을 담아 극강의 반짝임을 연출하는 리퀴드 섀도. 5ml 9천5백원.
ARTIST'S FINGER MAKEUP
-
색소 침착 지우는 컨실러 사용법
HOW TO
1 눈 밑 그늘진 부위에 소량의 컨실러를 톡톡 바른다. 2 약지로 두드려 흡수시키고 손가락에 남은 잔여분으로 눈꼬리까지 꼼꼼하게 커버한다. 3 칙칙한 입 주변과 콧방울에 리퀴드 컨실러를 올린 뒤 약지를 사용해 꾹꾹 눌러 커버한다.
POINT
컨실러를 고를 때는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를 사용하고 컨실러 사용 후 피부에 가볍게 발리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밀림 없이 마무리한다.
1 나스 래디언스 크리미 컨실러 카페 콘 레체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잡티를 커버한다. 6ml 4만원. 2 나스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핀란드 수분이 강화된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발리고 하루 종일 광채 피부를 유지한다. 12g 6만3천원. -
속에서 차오르는 생기 블러셔 사용법
HOW TO
1 광대뼈를 따라 사선 방향으로 블러셔를 올리고 약지로 가볍게 블렌딩한다. 2 피부와 블러셔의 경계는 새끼손가락으로 그러데이션해 자연스럽게 완성한다.
POINT
피부에 올리기 전 손등에 문질러 양을 조절한다. 약지는 손가락 중 가장 힘이 약해 피부에 자극 없이 문지르기 좋은 손가락이다. 섬세한 그러데이션 작업은 면적이 작은 새끼손가락으로 한다.
1 RMK 멀티 페인트 컬러즈 05 오일 속에 가벼운 파우더가 함유돼 보송하게 피부를 물들인다. 립과 치크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1.5g 3만5천원. 2 에스쁘아 슬로우 시크 블러쉬 글로우 러브 피치 수분 함유량이 높아 뭉침 없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자연스럽게 물들어 피부를 선명하고 맑게 연출하는 피치 핑크 블러셔. 13ml 2만3천원.
-
블링블링 빛나는 글리터 섀도 사용법
HOW TO
1 리퀴드 섀도를 눈두덩 중앙에 바른다. 2 약지를 사용해 눈 중앙부터 좌우로 두드리며 펴 바른다. 3 언더라인은 새끼손가락으로 미세하게 펴 발라 생기를 준다.
POINT
글리터 섀도를 얹기 전 가볍게 베이스섀도를 바르면 뭉침과 번짐을 예방할 수 있다. 이때 약지를 사용해 섀도를 깔아도 되지만 엄지손가락으로 넓게 좌우로 펴 바르면 브러시 못지않다. 펄 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한다.
1 츄파춥스 뷰티 블링블링 아이즈 다이아 펑크 빛의 각도에 따라 펄 피그먼트가 반짝이며 선명한 발색을 자랑한다. 5g 1만2천9백원. 2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발렛 베이비 수분 베이스의 텍스처로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돼 가루 날림이 적고 마른 후에도 눈부신 광택을 지속시킨다. 4.5ml 3만5천원. -
트렌드 스머지 립 사용법
HOW TO
1 위아래 입술의 안쪽에 립 제품을 바른다. 2 약지로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한다.
POINT
밀듯 펴 바르거나, 위아래 입술을 서로 비비거나, 면봉으로 그러데이션하는 방법은 피한다. 각질이 일어나기 쉽고 입술 결을 살릴 수 없다. 오히려 입술 컬러를 지우거나 뭉개지는 원인이 된다. 립 제품을 바르기 전에 쿠션으로 톡톡 본래 컬러를 죽이는 단계는 필수.
1 입생로랑 볼떼 리퀴드 컬러 밤 그랩 미 레드 고발색 피그먼트를 함유한 포뮬러가 선명하고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6ml 4만3천원대. 2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CR03 레이어링할수록 강렬한 컬러로 발색되는 래커 틴트로 선명하게 발색되며 광택을 준다. 5.4ml 3만8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