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과 푹 꺼지는 볼살로 인한 그늘 등 노화의 징후를 감지하며 ‘나이가 들었구나’ 하고 실감한다는 그녀는 이미 스킨케어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평소 스킨케어 관리도 철저히 하지만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도 기초 공사를 탄탄히 해요.” 스킨케어만으로 커버할 수 없는 세월을 메이크업으로 채우는 그녀의 뷰티 노하우를 소개한다.
1단계 | 시스루 스킨케어
몇 년 전만 해도 색조 메이크업에 노력을 쏟았지만 지금은 스킨 메이크업에 공을 들인다. 메이크업 전 보습을 과하게 하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흡수를 방해해 밀리는 현상이 일어나므로 스킨, 에센스, 에멀션의 3단계 스킨케어를 실천한다. 이것을 ‘시스루 스킨케어’라고 이름 붙였다. 가벼운 제형을 얇게 펴 바르고 피부에 흡수될 수 있게 충분한 시간을 두고 두드린다.
2단계 | 피부 밝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칙칙한 피투 톤은 노안의 특징이며 치명적인 핸디캡이다.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전체적으로 잡아준 뒤 골칫거리인 다크서클을 해결하면 한층 어려 보일 수 있다. 피부 컬러에 맞춘 스마트한 선택법으로 베이스 맞춤 케어를 시작한다. 나은미 씨는 노란 기와 붉은 기가 도는 웜 톤 피부라 보라색 컬러 베이스를 선택한다.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에 컨실러를 입히기 전 코럴 컬러 섀도를 발라 중화시킨 뒤 컨실러를 얇게 펴 바른다.
TIP 스킨케어를 마무리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잊지 말고 입술에 바셀린 또는 립크림을 발라야 메이크업 단계에 립스틱을 촉촉하게 바를 수 있다.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립 밤 갈라진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회복시키는 밤 타입 립 케어 제품. 끈적임 없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15g 9천원대.
3단계 | 롱래스팅 컨투어링 메이크업
스킨케어부터, 잡티 케어까지 단단히 기초를 다졌다면 본격적으로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스틱 파운데이션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지속력과 커버력이 우수해 오랜 시간 수정 없이 유지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