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오드리필라테스

김민경의 데일리 코칭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고 외치는 당신에게 오드리 필라테스 김민경 대표는 해맑은 미소로 오늘의 운동을 제안한다. ‘얼짱 필라테스 강사’ ‘해피 바이러스’로 불리며 수많은 팬을 보유한 그녀의 운동법은 절로 따라 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마법을 부린다.

On October 27, 2016

Q 당신의 인스타그램(@audrey_pilates)에 들어가면 ‘행복 바이러스’가 느껴져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경기도 부천시에서 오드리 필라테스를 운영하는 트레이너 김민경입니다. 본격적으로 필라테스 세계에 입문한 건 3년 정도 됐고요. 지난해 제 이름을 내건 필라테스 센터를 오픈한 후 운이 많이 따라준 것 같아요. 최근엔 아디다스의 필라테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아디다스 ‘커밋투모어(CommitToMore)’ 캠페인(8주 동안 아디다스 우먼스 회원들의 식단과 운동 등을 케어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여성분들과 함께 운동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는 매일 제가 운동하는 모습,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틈새 운동법을 공유하고 있죠. 천방지축 옆집 동생처럼, 친근한 언니처럼 올리니까 더욱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요.

Q 운동은 언제 시작했나요?
예전엔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푸는 스타일이었어요. 고등학교 2학년 때 갑자기 10kg나 살이 찐 적도 있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만 좋아하다가 췌장염에 걸리기도 하고 하체 부종이 심해 병원에서 하지정맥류 수술을 권유받을 정도였어요. 제 몸을 위해 건강한 식단으로 바꿔야 했죠. 운동도 일자목을 교정하기 위해 재활 치료 목적으로 시작했어요. 여기저기 좋다는 병원을 다 다녀봤지만 어느 병원은 수술하라 하고 어디는 주사만 맞으면 된다고 하니까 믿을 수 없었거든요. 일자목 교정을 위해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그때 본격적으로 운동에 재미를 느껴 필라테스 자격증까지 땄죠. 운동을 하면 긍정 에너지가 발산되거든요. 이 기운을 여러 사람과 나누고 싶었어요.

Q 다이어트할 때 식단 조절에 실패하는 사람이 많아요. 어떻게 하면 성공할까요?

저는 하루에 한 끼는 약을 먹는다고 생각해요. 음식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한 끼 정도는 몸을 위해 투자하자는 식이죠. 저염식으로 채소와 닭 가슴살, 고구마 같은 GI 지수가 낮은 식품을 섭취해요. 자극적인 식단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몸에 변화가 느껴질 거예요. 평소 복부 통증이나 더부룩함을 자주 느끼는 분이라면 더욱 좋은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변화를 느끼는 순간 더욱 식단 관리에 집중하게 된답니다.

Q SNS에 운동 동작이 자주 올라오는데, 주로 어떤 운동인가요?
일상에서 단 1분만이라도 따라 할 수 있는 틈새 운동법이에요. 바쁜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갖고 있잖아요. 양치질할 때나 TV를 볼 때 등 틈날 때마다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위주로 소개하고 있어요. 어떻게든 몸을 움직이면 변화는 따라오기 마련이에요.

Q 필라테스 강사로서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많은 여성에게 운동을 통해 행복 바이러스를 전하고 싶어요. 여자들의 놀이터처럼 함께 운동하고 웃고 떠들며 힐링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만드는게 꿈이에요. 예컨대 1층에는 피트니스 센터가 있고, 2층은 운동 후 먹을 수 있는 메뉴를 파는 카페가 있고, 3층 루프톱에는 잔디가 깔려 있어 야외 운동을 할 수 있는 휴식처 같은 그런 공간이오.

  •  TIP 김민경의 생활 속 다이어트
    건강을 위한 운동과 식단 관리는 몸을 위한 ‘쓴소리’다. 하지만 좀 더 즐겁고 유쾌하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김민경식 다이어트 노하우. 

  • 1 항상 움직여라 
  • TV를 보거나 청소를 하거나 일상에서 하는 행동을 운동과 접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계단을 오를 때는 런지 동작을 하며 허벅지에 힘을 주며 오르고 의자에 앉아 있을 때도 복부에 힘을 주었다 뺐다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 2 먹고 싶다면 움직여라 
  • 식욕은 계속 반복해 참으면 스트레스가 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먹고 싶은 음식을 허락할 것. 그래야 일주일 동안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욕구를 잘 참을 수 있다. 다만, 칼로리 높은 음식이 당긴다면 그만큼 더 운동을 하겠다는 마음을 먹자. 몸에 긴장감을 유지한 채 생활하라는 것이다.
야외나 여행지에서 운동을 하면 일상이 리프레시되는 기분을 느낀다.

야외나 여행지에서 운동을 하면 일상이 리프레시되는 기분을 느낀다.

야외나 여행지에서 운동을 하면 일상이 리프레시되는 기분을 느낀다.

하루에 한 끼는 약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저염식 #고단백

하루에 한 끼는 약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저염식 #고단백

하루에 한 끼는 약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저염식 #고단백

 지금은 오드리필라테스 확장 이전 준비 중!

지금은 오드리필라테스 확장 이전 준비 중!

지금은 오드리필라테스 확장 이전 준비 중!

상큼한 미소로 오늘의 운동을 권하는 김민경 대표의 제안을 뿌리칠 수가 없다.

상큼한 미소로 오늘의 운동을 권하는 김민경 대표의 제안을 뿌리칠 수가 없다.

상큼한 미소로 오늘의 운동을 권하는 김민경 대표의 제안을 뿌리칠 수가 없다.


김민경의 고민별 피트니스 코치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골반 틀어짐, 하체 부종, 어깨 결림, ‘배둘레햄’이라 불리는 러브 핸들 등 몸에 대해 늘 안고 사는 고민이 있다. 김민경 대표는 ‘폼롤러’ 운동으로 해답을 제시한다. 폼롤러를 몸에 대고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근육이 이완되고 보디라인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 어깨 라인 관리

    불끈 솟아오른 승모근과 두꺼운 어깨는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손끝부터 목까지 최대한 늘려 스트레칭하는 것으로 매끈한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척추를 똑바로 세우고 서서 폼롤러를 한쪽 손끝으로 잡는다.
    2 손끝으로 폼롤러를 바깥쪽으로 밀며 머리를 반대쪽으로 최대한 늘려 목부터 어깨 근육까지 충분히 스트레칭한다. 5~10초간 유지한다. 좌우 15회 반복, 3세트.

  • 하체 강화 운동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고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런지 동작에 상체를 좌우로 돌리는 트위스트 동작을 더해 S라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

    1 양손으로 폼롤러를 잡고 선다.
    2 왼발을 앞으로 내딛는 동시에 오른쪽 무릎을 굽혀 런지 자세를 취한다.
    3 ②의 자세를 유지한 채 상체를 왼쪽으로 비틀었다 원래 위치로 돌아온다. 좌우 15회 반복, 3세트.

  • 복근 강화

    폼롤러에 체중을 실어 움직이며 코어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동작. 출렁이는 뱃살을 빼고 11자 복근을 만들 수 있다.

    1 엎드려뻗쳐 자세를 취하며 다리를 폼롤러에 올린다.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상체는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도록 세운다.
    2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폼롤러에 올린 다리를 안쪽으로 당겨 허벅지와 종아리가 수직이 되게 한다. 15회 반복, 3세트.

  • 꿀벅지 스트레칭

    근육이 잘 뭉치는 허벅지에 폼롤러를 대고 자극하면 근육이 이완되고 매끈한 허벅지 라인을 완성한다.

    1 옆으로 누운 자세를 취한 뒤 아래쪽 골반 밑에 폼롤러를 대고 위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아래쪽 다리 앞에 발을 놓는다.
    2 어깨, 팔 근육으로 체중을 지탱한 상태에서 폼롤러를 골반에서 무릎 부분까지 굴리며 허벅지 근육을 이완시킨다. 좌우 15회 반복, 3세트.

  • 틀어진 골반 교정

    다리를 겹친 자세로 동작을 실행하므로 골반에 적절한 자극을 줄 뿐 아니라 매일 반복하면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을 수 있다.

    1 두 다리가 한쪽으로 향하도록 겹쳐 앉은 뒤 한쪽 손날은 폼롤러에 올리고 다른 쪽 손은 옆으로 길게 뻗는다.
    2 옆으로 길게 뻗은 손을 위로 쭉 올려 폼롤러 방향으로 허리를 천천히 옆으로 숙인다. 좌우 15회 반복, 3세트.

  • 굽은 어깨 교정

    폼롤러를 이용해 굳은 근육을 이완하고 굽은 어깨와 등을 펴는 운동이다. 굽은 어깨를 바로 펴는 효과는 물론 쭉 뻗은 팔뚝 라인도 덤으로 따라온다.

    1 폼롤러 앞에 똑바로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양발을 골반 너비로 벌린 다음 양손을 뒤로 해 폼롤러를 잡는다.
    2 양손에 체중을 싣고 최대한 뒤로 뻗을 수 있을 때까지 폼롤러를 뒤로 굴린다. 15회 반복, 3세트.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플랫폼드지(02-547-0513)
2016년 10월호
2016년 10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플랫폼드지(02-54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