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dy Flare
소매 끝이 나팔꽃처럼 퍼지는 플레어 디테일의 튜닉 블라우스는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하는 ‘헤로인’ 아이템. 단, 입었을 때 전체적으로 퍼지는 느낌이 다소 산만할 수 있으니 블라우스를 하의 안으로 넣어 허리선을 살려야 세련돼 보인다.
1 #weekday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 빅 보 와이드 팬츠 11만3천4백원 딘트, 집업 디테일의 블루 클러치 35만8천원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데님 소재 웨지 힐 샌들 가격미정 할리샵, 크리스털 소재의 샹들리에 네크리스 3만5천원 케이트앤켈리, 스와로브스키 펜던트 장식의 브레이슬릿 7만8천원 겟미블링.
2 #weekend 베이지 서스펜더 원피스 4만9천8백원 르피타, 아가일 패턴 트윌리 스카프 1만1천4백원 레나크리스, 스터드 장식의 카키 플랫 샌들 21만8천원 버팔로, 화이트 스퀘어 숄더백 34만원 안나크루아.
Clean Ethnic
에스닉 패턴이 이번 시즌 다소 담백해졌다. 비슷한 패턴이 반복적으로 프린트되거나 소매나 가슴 쪽에 포인트를 더하는 식이다. H라인 스커트나 와이드 팬츠 등 모던한 아이템을 매치하면 한층 멋스럽다.
1 #weekday 민트 컬러의 새틴 소재 미디스커트 20만원대 나이스크랍, 네이비 실크 스카프 2만원대 레나크리스, 스카이블루 롱 숄더백 34만9천원 조이그라이슨, 옐로·스카이블루 포인트 태슬 각각 5만8천원 모두 조이그라이슨, 그레이 컬러 캐츠 아이 프레임 선글라스 20만5천원 글라스스토리 by 긱시크, 네이비 에스파드리유 웨지 힐 샌들 21만5천원 타미힐피거.
2 #weekend 캐멀 컬러의 리넨 소재 와이드 팬츠 13만3천2백원 딘트, 블랙 리본이 테이핑된 플로피 해트 가격미정 루키버드, 라피아 소재 버킷 백 57만원 헬렌카민스키, 브론즈 골드 스트랩 샌들 10만원대 멜리사.
Pastel Off-shoulder
올여름,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 숄더 룩의 바람이 거세다. 특히 목가적인 페전트 스타일의 튜닉 블라우스는 어깨나 소매의 셔링 디테일 덕분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1 #weekday 비비드 그린 와이드 크롭트 팬츠 2만6천8백원 다홍, 옐로 에나멜 스트랩 샌들 2만9천원 모노톡시, 스카이블루 트라이앵글 백 21만원 듀벳, 옐로 태슬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지컷.
2 #weekend 화이트 폴카 도트 프린트 네이비 맥시스커트 8만9천8백원 르피타, 소프트 캐멀 컬러의 글래디에이터 샌들 27만8천원 꽁뜨와 데 꼬또니에, 머스터드 라피아 페도라 13만8천원 캉골, 베이지 펀칭 라운드 백 35만8천원 라베노바.
White Power
튜닉 블라우스가 화이트 컬러와 만나면 한층 다양한 표정을 연출한다. 컬러와 패턴이 강렬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세련된 커리어 우먼이, 파스텔 톤 아이템과 매치하면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여인이 될 것이다.
1 #weekday 컬러 트라이앵글 프린트 시폰 스커트 2만9천9백원 에이치커넥트 컬렉션, 베이지 펀칭 스웨이드 베스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인디 핑크 스퀘어 롱 숄더백 75만원 아이그너, 캐멀 컬러 오픈토 샌들 54만8천원 프리마클라쎄, 네이비 위빙 태슬 벨트 13만9천원 빈폴 레이디스.
2 #weekend 스카이블루 벨티드 버뮤다팬츠 17만5천원 타미힐피거, 브라운 태슬 장식 로퍼 25만8천원 브루노말리, 스트라이프&닻 프린트 트윌리 스카프 가격미정 그랭드보떼, 화이트 폴카 도트 프린트 숄더백 가격미정 바운스핑거.
Botanical Inspiration
하와이안 프린트부터 형형색색의 꽃이 섬세하게 그려진 무늬 등 보태니컬 프린트가 대세. 자연스럽게 몸에 감기는 실크나 시폰 소재에 보태니컬 프린트가 더해진 블라우스 하나만 입어도 룩에 포인트가 된다.
1 #weekday 블랙 보디컨셔스 레이스 미디스커트 6만2천원 루키버드, 레오퍼드 프레임 미러 선글라스 40만7천원 빅터앤롤프 by 시원아이웨어, 플라워 오브제 장식의 블랙 미니 체인 백 62만5천원 훌라, 차콜 그레이 에스파드리유 웨지 힐 20만원대 레이첼콕스.
2 #weekend 핑크·브라운·스카이블루 컬러의 이그조틱 프린트 로브 8만5천5백원 딘트, 라이트 데님 소재의 디스트로이드 부츠컷 팬츠 45만8천원 트루릴리전, 옐로 태슬 디테일의 웨지 힐 샌들 17만원 멜리사, 아이보리 펀칭 버킷 백 37만8천원 라베노바, 레더 브레이슬릿 3만2천원 겟미블링, 진주가 트리밍된 블랙 레더 뱅글 2만9천원 케이트앤켈리.
Perfect Stripe
머린 룩의 정석인 스트라이프를 튜닉 스타일에 적용할 때는 가로보다 세로가 길고 늘씬해 보인다. 이때 셔링이나 러플, 네크라인 등의 유니크한 디테일이 있는 블라우스를 선택해야 룩이 지루해 보이지 않는다.
1 #weekend 아이보리 크로셰 뷔스티에 4만9천원 예스비, 화이트 크로셰 스커트 4만5천8백원 다홍, 블랙 미니 숄더백 79만원 코치, 블랙 프레임 보잉 선글라스 18만5천원 글라스스토리 by 긱시크, 스킨 컬러의 스트랩 샌들 10만8천원 레이첼콕스.
2 #weekday 플레어 디테일의 사브리나 팬츠 9만8천원 뎁, 아이보리 에나멜 옥스퍼드 슈즈 4만원대 세인트디보스, 카키 브론즈 미니 클러치 46만원 타마.
bonus 우리 아이의 튜닉 스타일
때론 사랑스럽고, 때론 편안한 감성을 연출하고, 때론 정장 못지않은 반듯한 인상을 주는 튜닉 블라우스는 우리 아이의 전천후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올여름 다양한 이미지로 어필하는 아이 버전의 튜닉 스타일링.
발랄하게, 플라워 프린트 튜닉
플라워 프린트가 주는 특유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분위기에 데님 쇼츠를 매치하면 한층 유쾌한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가족 모임 있는 날, 스트라이프 튜닉
단정한 이미지를 주는 스트라이프 패턴에 플레어나 티어드 스커트를 매치하면 세미 포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룩이 지루해 보이지 않도록 컬러 슈즈나 액세서리를 더할 것.
소녀풍의 시폰 플리츠
플레어 디테일은 러블리 룩의 정석. 나팔꽃처럼 퍼진 플레어 슬리브 튜닉에 핑크 컬러 팬츠를 매치하면 발랄하면서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배가된다.
모던 스타일링, 에스닉 튜닉
화이트와 블랙의 만남은 언제나 깨끗하고 심플한 룩을 연출한다. 아이에게 다소 과해 보일 수 있는 에스닉이지만 잔잔한 자수 패턴을 선택해 블랙&화이트 컬러로 매치하면 담백하다.
소녀풍의 화이트 튜닉
바람에 살랑거리는 시폰 소재는 활동성을 높일 뿐 아니라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요즘 유행하는 캐미솔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한층 발랄한 분위기가 살아난다.
휴양지에서, 튜닉 원피스
구김이 잘 가지 않는 시폰이나 폴리 소재의 튜닉 원피스는 휴양지에서 빛을 발한다. 휴양지 풍경과 잘 어우러지도록 푸른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고 스트랩 샌들로 편하게 연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