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SOME SHORTS
서로 다른 2가지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한 쇼츠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소재와 실루엣이다.
소프트 코튼 쇼츠
포멀 룩을 위한 쇼츠는 데님보다는 코튼이나 실크, 시어서커 같은 내추럴한 소재에 디테일이 적은 디자인을 선택하자. 오버사이즈보다 테일러드 재킷과 함께 매치하는 것이 보디라인을 더욱 살려준다.
옅은 그레이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 쇼츠에 이너는 슬리브리스 톱으로 매치, 라운드 네크라인의 얇은 레더 재킷과의 레이어드가 과하지 않다. 백과 슈즈는 브라운 컬러로 세련된 스타일링의 마침표를 찍자.컴포터블 데님 쇼츠
서머 시즌에 빠질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 바로 쇼츠. 그중 데님 쇼츠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랑받는 클래식 아이템이다. 하지만 컬러, 워싱 정도, 길이, 디테일에 따라 그 스타일이 달라진다.
다리에 피트되는 캐주얼한 데님 쇼츠를 선택할 때 운동화는 금물! 발목을 여러 번 감는 스트랩 힐로 다리가 더욱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자. 여기에 글리터리한 톱과 무릎을 덮는 트렌치코트로 노출 강도를 조절한다면 센스 있는 여자로 거듭날 것!
VARIETY SHIRT
셔츠의 매력은 포멀, 캐주얼뿐 아니라 페미닌, 스포티, 스트리트 등 어떤 룩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베이식 화이트 셔츠
옷장에 하나쯤은 있어야 할 스타일링의 필수 아이템인 화이트 셔츠. 최근 스트리트 룩이 레디투웨어뿐 아니라 쿠튀르까지 점령했는데, 이를 화이트 셔츠와 함께 스타일링해 쿨한 비즈니스 룩을 완성해보자.
베이식한 화이트 셔츠에서 조금 벗어난 7부 소매의 화이트 셔츠에 스포티한 트랙 팬츠를 매치하고 심플한 블랙 클러치와 샌들로 완성한 믹스매치 룩은 당신을 패션 피플로 만들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모던 체크 셔츠
체크 셔츠의 캐주얼한 무드를 좀 더 페미닌하게 스타일링해보는 건 어떨까? 타탄체크 같은 얇은 체크 패턴보다는 큰 격자무늬의 클래식한 글렌 체크 패턴의 셔츠가 스타일링하기 쉽다.
네이비 톤의 체크 셔츠에 마치 스커트처럼 보이는 하늘하늘한 실루엣의 쇼츠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평범해 보이는 스타일링이지만 재밌는 패치워크 디테일의 보스턴 백과 매듭 디테일의 슬립온으로 포인트를 주어 사랑스러운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SWEAT SHIRT
스웨트 셔츠의 강점은 바로 편안함! 그래서 찾게 되는 스웨트 셔츠를 좀 더 멋스럽게 입는 것 또한 어렵지 않다.
미니멀 스웨트 셔츠
움직이기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할 만한 아이템. 스웨트 셔츠는 트레이닝 룩에서 시작됐지만 지금은 스트리트 룩에서 빠질 수 없는 왕 중의 왕이다.
캐주얼한 미니멀 스웨트 셔츠를 포멀하게 입는 것쯤은 식은 죽 먹기다. 발목이 드러나는 패링본 패턴의 가브리엘 팬츠에 토트백과 펌프스를 더하면 된다. 이때 스웨트 셔츠는 쇄골이 드러나는 디자인을 선택해 룩이 답답해 보이지 않게 연출하자.프린팅 스웨트 셔츠
귀여운 일러스트나 패턴이 프린트된 스웨트 셔츠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자칫 잘못 스타일링했다가는 너무 어려보일 수도 있다는 사실.
이를 피하려면 캐주얼한 일상복이지만 포멀한 아이템과 함께 믹스매치하자. 글리터리한 미디스커트와 메탈 장식 백, 스트랩 힐 모두 포멀한 아이템이지만 키치한 강아지가 프린트된 스웨트 셔츠와 만나니 편해 보이면서도 드레스업한 것처럼 느껴져 위트 있다.
BASIC CARDIGAN
카디건만큼 간절기에 걸치기 좋은 아우터도 없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길거나 짧거나, 둘 중 하나다.
화이트 롱 카디건
화이트 롱 카디건 하면 영화 속 가녀린 여주인공이 떠오르는데, 롱 카디건은 부드럽게 흐르는 실루엣이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하기에 딱이다.
단, 허리 라인을 잡아주지 못해 자칫 부해 보일 수 있으니 얇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 롱 카디건에 어울리는 페일 톤의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고 짙은 그레이 컬러 스틸레토 힐로 드레스업! 블라우스의 리본 끈은 룩에 또 다른 포인트를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오렌지 쇼트 카디건
허리 길이 정도의 짧은 카디건은 롱 카디건과 반대로 활동적인 여자들을 위한 스타일링으로 제격이다. V 네크라인보다는 라운드 네크라인을 선택하면 더 모던하고 세련돼 보인다.
카디건과 같은 컬러가 더해진 블랙 톱과 부츠컷 데님 팬츠로 슬림하면서도 길어 보이는 실루엣을 연출할 것. 단, 부츠컷 팬츠는 밑위가 너무 짧으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다. 여기에 스트랩 힐과 컬러풀한 미니 크로스 백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마무리 하자.
PRINT T-SHIRT
티셔츠라고 해서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떠올리는 건 이제 그만! 이제는 프린팅 티셔츠를 손에 넣어야 할 때다.
일러스트 프린트 티셔츠
선택의 폭이 넓은 티셔츠를 고르는 일이 쉽지 않다. 그렇다고 베이식한 컬러 티셔츠만을 입을 수도 없다. 해외 스트리트 패션만 봐도 다양한 프린트의 티셔츠를 입은 패션 피플이 눈에 많이 띈다.
손으로 그린 듯 한 자연스러운 일러스트가 프린트된 티셔츠는 여성스러운 레이스 소재의 텍스처와 일러스트의 선이 묘하게 어우러져 트렌디한 페미닌 룩을 연출하기에 그만이다.그래픽 프린트 티셔츠
하나의 아트워크 같은 프린트가 인상적인 카키 컬러 티셔츠. 카키 컬러를 베이스로 컬러풀한 프린트를 더하니 빈티지한 무드가 느껴진다. 최근 구찌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가 빈티지에 꽂혀 있는데, 이를 실제로 스타일링에 반영하기 좋은 것이 티셔츠다.
색이 바랜 듯한 데님 셔츠와 톤온톤으로 컬러 블록된 데님 팬츠, 스웨이드 소재 스트랩의 에스파드리유 웨지 힐이 잘 어우러진다. 여기에 레드 컬러의 스웨이드 숄더백으로 포인트를 주자!
LONG SKIRT
클래식한 아이템으로만 여겨지던 롱스커트가 최근 트렌드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면서 그활약이 무궁무진하다.
미니멀 롱스커트
최근 스타일링은 미니멀과 레이어드 룩으로 나뉘는 현상을 보이는데, 미니멀한 룩을 즐기는 당신이라면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 롱스커트가 어떨까? 모던 미니멀 룩의 대명사인 셀린느처럼 연출하고 싶다면 슬립 톱과 롱 베스트로 롱앤린 실루엣을 만드는데, 이때 아이템 컬러는 톤온톤 매치가 좋다.
긴 기장의 아이템을 레이어드하다 보니 다소 무거울 수 있는 룩에 독특한 모양의 미니 토트백과 피치 컬러의 오픈토 슬리퍼를 매치해 가볍게 연출하자.플레어 롱스커트
플레어 롱스커트를 스포티한 아이템과 매치하자. 리본 디테일의 플레어스커트에 화이트 피케 셔츠와 자수 장식 스카잔을 더하면 스트리트 룩으로 변신할 것이다.
스포티한 아이템이 어우러지는 스타일링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하나만 신경 쓰면 된다. 바로 컬러 매치! 스니커즈를 신더라도 톱과 스커트의 컬러를 통일하면 키도 커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편한 룩답게 백도 가볍게 들 수 있는 숄더백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