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나도 몰랐던 ‘MY CHEEK ZONE’
잘 칠해 생기 있거나, 못 칠해 순박하거나
손가락이나 브러시를 사용해 코끝 일직선과 입술 끝 사선이 만나는 부위를 체크한다. 이곳이 내 얼굴 최적의 볼터치 존으로 블러셔를 바르면 피부가 건강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
02. ‘TREND BRUSH’
시크하게 세워 톡톡
1 블러셔를 브러시에 고루 묻혀 뚜껑에 탈탈 턴 뒤 미소 지었을 때 봉긋 올라온 볼에 대고 누른다.
2 브러시를 세워 회오리 방향으로 둥글리며 그러데이션한다.
03. ‘MAGIC PUFF’
초보자도 뭉침 없이
1 브러시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퍼프에 블러셔를 묻힌다.
2 볼 가운데 부분에 퍼프를 꾹 누른 뒤 톡톡 두드리며 중앙부터 그러데이션한다.
혁신적인 포뮬러로 텍스처가 가벼우며 터치감이 부드러운 제품. 3g 3만원.
크림 파우더의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제형의 제품으로 피부에 자연스럽게 물든 듯 은은하고 투명한 광채를 부여한다. 8.5g 2만8천원
피부 컨디션별 제품찾기
지성 피부는 시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건성 피부는 지속력뿐 아니라 광택에 신경 써야 하므로 크림 타입 제품을 추천한다. 복합성 피부는 파우더를 바르고 크림 타입 블러셔를 덧발라 윤기와 지속력을 잡고, 민감성 피부는 퍼프나 손 사용에 최적화된 제형을 골라 자극을 줄일것
밝은 톤의 피부는 대체로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다. 중간 톤의 피부는 피부 컬러를 중화해주는 오렌지와 피치 컬러를 선택. 어두운 톤의 피부는 티 나지 않는 차분한 컬러가 오히려 자연스럽다. 톤 다운된 장미 컬러나 어두운 핑크를 사용해볼 것. 홍조 피부는 쿨 톤 핑크를 바른다
밝은 피부
<지성>
1. 설화수 래디언스 블러셔 #01핑크하모니 메인 블러셔, 농담을 조절하는 진홍빛 블러셔, 하이라이팅 효과를 위한 하이라이트로 부드럽게 생기를 준다. 10g 6만원대.
<건성>
2. 루나 3D 블러셔 #01 러블리핑크 크림 타입 블러셔를 내장된 퍼프에 묻혀 쉽게 볼에 블렌딩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4.5g 1만6천원.
<복합성>
3. 아이오페 에어쿠션 블러셔 #1호 로제 핑크 미네랄워터 XP를 함유해 보습과 윤기를 선사. 쿠션 파우더와 스웨트 프루프 콤플렉스를 함유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임. 9g 2만2천원.
<민감성>
4. 베네피트 단델리온 듀 고급스러운 로즈 핑크빛 볼을 연출하는 리퀴드 크림 블러셔. 부드러운 크림 타입 텍스처로 발림성이 좋다. 30ml 3만9천원.
중간피부
<지성>
1. 메리케이 쉬어 디맨션 파우더 #레이스 새로 도입한 파우더 바인딩 기술이 본연의 색감을 유지하고 맑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7g 4만2천원.
<건성>
2. 오휘 미라클 터치 블러셔 #02코랄 바를 때는 크림같이 부드럽고 마무리는 매트하게 되는 블러셔. 촉촉하게 발려 건조한 피부에 제격이다. 10g 3만원대.
<복합성>
3. 페리페라 앗!마치 수줍어 쿠션 블러셔 #3 꺄! 즐거운 오렌지 촉촉한 크림 제형의 에멀션 타입 스펀지 블러셔. 애플리케이터로 톡톡 두드려 바를 수 있다. 20ml 1만2천원.
<민감성>
4.16브랜드 드로우 컬러 #DM06 피치 부드러운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바를 때 자극 없이 피부에 착 하고 붙는 고발색 제품이다. 8g 1만1천원.
어두운 피부
<지성>
1. 에스티로더 어퓨 칼라 블러시 #핑크키스 고성능 테크놀로지와 피부에 좋은 성분이 결합된 파우더 타입 블러셔. 볼에 반짝이는 광채를 선사한다. 7g 4만7천원.
<건성>
2. 바비브라운 팟 루즈 포 립스 앤 치크 #10로즈 립과 치크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크림 제형의 멀티 제품. 블렌딩하기 쉽고 자연스러운 발색이 특징이다. 3.7g 4만원대.
<복합성>
3. 랑콤 쿠션 블러쉬 쉼띨 #022 로즈핑크 쿠션 포뮬러가 쉽게 발색되어 즉시 뺨을 물들인다. 미니 사이즈의 퍼프로 가볍게 두드려 장밋빛 피부를 연출한다. 7g 5만원대.
<민감성>
4. 나스 매트 멀티플 #엑서마스 스틱 타입으로 사용량을 조절하기 쉽고 휴대가 편해 활용하기 좋다.7.5g 5만5천원.
홍조 피부
<지성>
1. 샤넬 쥬 꽁뜨라스뜨 #250 크레센도 고운 파우더 입자가 매끄럽게 발리며 건강한 생기를 장시간 유지해 준다. 4g 5만8천원.
<건성>
2. 아리따움 슈가볼 쿠션 블러셔 #1호 포지핑크 부드럽게 발리는 고채도 피그먼트를 오일 코팅해 뛰어난 발색을 자랑한다. 6g 8천원
<복합성>
3. 블리블리 촉촉 워터 쿠션 블러쉬 #발그레 코랄핑크 바르는 순간 쿨링감이 있는 워터 타입 쿠션 블러셔. 가벼운 사용감으로 들뜸 없이 밀착된다. 3.5g 1만6천원
<민감성>
4. 네이처리퍼블릭 보태니컬 애플 돔 블러셔 #01 핑크애플 간편하게 양 볼을 터치해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하는 돔 타입 블러셔. 8.5g 7천7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