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미인’급 메이크오버, ‘오수진’ 메이크업
외모 가꾸기보다 먹는 걸 좋아하는 ‘슈퍼 뚱땡이’가 빛나는 외모를 지닌 잘나가는 변호사가 된 후 가장 먼저 달라진 것은 자신감 넘치는 메이크업이다. 유인영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희헤어앤메이크업의 오성희 부원장은 또렷한 이목구비를 강조하면서도 과해 보이지 않도록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조언했다. 매끈하고 고급스러운 피붓결을 표현하기 위해 스킨케어 단계부터 공들이는 것은 기본. 아이라인을 올리기보다 눈꼬리를 내려 동그란 눈매를 연출하고 붉은 립컬러를 발라 생기를 더해주는 식이다.
HOW TO
BASE 각질 제거와 피부 재생을 돕고 다음 제품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스킨 부스터와 캡슐 세럼을 차례로 발라 영양감이 느껴지는 피부를 완성한다. 미스트를 뿌린 라텍스 스펀지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두드려 발라 가볍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베이스를 연출하고 소량의 컨실러로 잡티와 붉은 부분을 커버한다.
EYE 눈두덩에 음영감을 주는 아이섀도를 바르고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매의 형태를 잡을 것. 눈꼬리를 내려 동그란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눈두덩을 그러데이션하고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의 점막을 메운다, 속눈썹은 바짝 컬링한 뒤 마스카라로 풍성하게 표현한다.
LIP 의상 컬러에 따라 진한 핑크 계열의 립글로스와 코럴 컬러의 쿠션 틴트를 번갈아 사용한다. 립컬러를 입술 안쪽에 넓게 바른 후 손가락이나 립 브러시로 블렌딩하고 라텍스 스펀지나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립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1. 엘리자베스아덴 플로리스 피니쉬 코렉팅 앤 하이라이팅 퍼펙터 2ml 4만원.
2. 로레알파리 블로썸 카레스 쿠션 틴트 튤립 블로썸 0.9g 1만6천원대.
3. 엘리자베스아덴 뷰티플 컬러 루미너스 립글로스 패션 프루트 6.5ml 2만7천원.
4. 엘리자베스아덴 수퍼스타트 스킨리뉴얼부스터 30ml 8만5천원.
5. 엘리자베스아덴 세라마이드 캡슐 데일리 유스 리스토어링 세럼 90캡슐 13만5천원
6. 설화수 퍼펙팅쿠션 브라이트닝 15g×2 6만5천원대.
7. 맥 플루이드라인 딥다운 3g 2만6천원.
8.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코듀라 4g 4만8천원.
9. 바비브라운 아이섀도우 토스트 2.5g 3만4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