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눈꺼풀이 처지고 속눈썹 숱도 없어지기 때문에 아이라인 메이크업에 더욱 신경 쓰게 됩니다. 하지만 처진 눈매를 따라 그리면 단점이 더욱 부각되어 오히려 지저분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 되지요. 흔히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그리기 어렵다고 말하는데 잘만 하면 젤이나 펜슬 타입보다 깔끔하고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비장의 무기입니다.
후지와라 미치코
이노우에 미키씨의 ‘아이라인 그리기’ 실수
미마녀 이노우에 미키씨의 처져 보이는 눈매는 평소 해오던 메이크업 실수에서 비롯되었다. 당신도 저지르고 있을지 모를 실수를 벗어나기 위해 아이라인 그리는 방법을 진단하는 시간!
TROUBLE 1 눈 끝에만 아이라인을 그린다
평소 이노우에 미키씨는 섀도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눈 끝에만 아이라이너를 그린다. 게다가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거나 경계선을 그러데이션하지도 않아 오히려 지저분해 보이는 인상을 남긴다.
TROUBLE 2 검은 눈동자 위쪽만 겹쳐 그린다
눈이 커 보이게 하고 싶다는 이유로 이노우에 미키씨는 검은 눈동자의 윗부분에 라인을 겹쳐 그린다. 후지와라 미치코는 여러 번 겹쳐 그리는 것보다 경계선을 펴 바르듯 그러데이션 효과를 내는 것이 자연스럽다고 조언한다.
TROUBLE 3 펜슬 타입으로 지저분하게 그린다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는 초보자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하지만, 사실 아이라인 그리기에 서툰 사람은 손이 떨려 삐뚤삐뚤하게 그릴 수밖에 없다. 또한 눈머리 쪽에서 눈꼬리 쪽으로 그대로 그리기 때문에 눈매가 더 처져 보인다.
단점 커버하는 후지와라 미치코의 아이라인 그리기 비법
아이라인은 처진 눈꼬리를 올리고 흐릿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너무 두껍고 지저분하게 그린 아이라인은 무섭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매끈하게 그린 아이라인은 여성스럽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연출한다. 일본의 미마녀 이노우에 미키씨는 우측 사진처럼 눈꼬리가 처지고 눈매가 흐릿해 보인다. 평소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삐뚤삐뚤하게 아이라인을 그려 지저분해 보이는 것이 문제. 40대를 위해 후지와라 미치코는 ‘리퀴드 타입을 사용하라’고 조언한다.
HOW TO
1. 아이라인을 그릴 때 거울을 아래에 두고 시선은 45°의 사선 방향으로 아래로 향하게 한다. 이렇게 하면 속눈썹 사이사이를 더 꼼꼼히 채울 수 있다.
2. 아이라인은 반씩 나눠 그리는데, 먼저 눈꼬리부터 중앙까지 점막을 따라 가늘게 그린다.
3. 이번에는 눈머리에서 중앙까지 점막을 따라 그려 라인을 하나로 연결한다.
4. 눈꼬리 바깥 부분은 원래 눈보다 살짝 길게 빼서 위로 그리고 ②의 라인 사이에 생긴 삼각형의 빈 공간은 메우듯이 칠한다.
5. 눈꺼풀을 들고 눈 안쪽 점막 부분을 라이너의 팁을 이용해 한 번 더 덧칠한다.
6. 그린 라인의 바깥 부분을 면봉을 사용해 날렵하게 정리해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SHOPPING
1. 두 가지 타입의 브러시, 에스티로더 리틀 블랙 아이라이너 붓펜 브러시와 납작한 모양의 브러시, 두 가지가 내장된 아이라이너. 0.9g 3만8천원.
2. 부드러운 탄성 브러시, 아이오페 퍼펙트 디파이닝 아이라이너 부드러운 탄성 브러시 아이라이너로 미온수만으로 클렌징할 수 있다. 0.6g 2만7천원.
3. 안과 테스트 통과, 크리니크 프리티 이지 리퀴드 아이라이닝 펜 안과 테스트를 거친 펜 타입 아이라이너로 민감한 눈가나 콘택트렌즈 착용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2ml 2만8천원대.
4. 맞춤형 아이라이너, 라네즈 엣지 드로잉 아이라이너 사용자의 눈매에 맞게 라이너의 브러시를 두꺼운 사선형 ‘샤피’와 가는 붓 타입의 ‘펜’ 중에서 고를 수 있다. 0.55ml 1만8천원대.
5. 촉촉한 펜 라이너, 더페이스샵 잉크그라피 브러쉬 펜 라이너 촉촉하고 선명한 잉크 제트 포뮬러가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0.6g 8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