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일본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 미치코의 솔루션

40대의 ‘동안 입술’ 메이크업

피부 주름엔 안달복달하면서 늙어가는 입술에는 마냥 무심하지 않은지? 일본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 미치코는 나이가 들면서 색소가 줄고 얇아지는 입술에 볼륨감을 더하라고 조언한다. 메이크업만 잘하면 탄력 있는 ‘동안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On August 28, 2015

<우먼센스> 일본 1위 뷰티 매거진 <美ST>와 콘텐츠 제휴
35세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쿠킹,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일본 뷰티 매거진 <美ST>의 특집 기사를 매달 <우먼센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일본 매거진의 핫 트렌드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563-17414-sample.jpg

축 처진 입술, 볼륨 더하는 '동안 립' 메이크업

결혼 18년 차인 미마녀 오오키 미에(48세)씨는 40대가 되면서 점점 얇아지는 입술이 고민이다. 신경 써서 립스틱을 발라도 예쁘게 발색되지 않고, 그 위에 촉촉한 립글로스를 두껍게 바르면 기름진 음식을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영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일본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 미치코는 40대의 립 메이크업은 달라야 한다고 지적한다.

“나이가 들면 입술의 색소가 사라지고 주름도 생겨 입술이 얇아 보입니다. 나이 든 할머니들을 보면 입술이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 입술이 얇아 보이는 것이죠. 20~30대는 맨 얼굴에 립스틱 하나만 잘 발라도 예쁘지만 40대는 자연스러운 립 라인이 중요합니다. 오오키 미에씨처럼 피부 베이스 메이크업이 끝나자마자 바로 입술에 립스틱을 바르면 색이 뜨기 때문에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립스틱 위에 립글로스를 입술 선보다 두껍게 바르면 오히려 색이 번진 듯한 느낌이 들어 단정치 못한 인상을 줍니다.”

입술의 볼륨만 잘 살려도 동안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후지와라 미치코는 40대를 위한 ‘볼륨 업’ 립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흔히 나이가 들면 입술이 얇아진다고 말합니다. 나이가 들면 입술 선에 잔주름이 생기고 색소도 사라져서 그렇지요. 그러므로 40대의 입술은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수시로 위아래 입술을 동그랗게 모아 ‘부~’ 소리를 내면 입술에 볼륨감이 생길뿐 아니라 입가 표정 근육이 부드러워집니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인위적으로 립라이너를 사용해 그리기보다 두꺼운 크레용 타입 립 제품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볼륨을 더할 수 있습니다.” 후지와라 미치코(메이크업 아티스트)

볼륨 UP! 립 메이크업

선명한 립 라인은 나이 들어 보이는 지름길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 미치코는 원래 그런 것처럼 은은하게 물든 립 라인을 연출하는 것이 40대 립 메이크업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입술의 볼륨을 살려 5세 어려 보이는 효과를 연출하는 립 메이크업 노하우!

  

40대의 ‘동안 입술’ 메이크업
  • 1

    퍼프에 리퀴드 파운데이션 또는 컨실러를 묻혀 입술 라인을 따라 펴 바른다. 입술 본연의 색이 사라져야 완성도가 높아진다.

  • 2

    혈색에 가까운 핑크 베이지 또는 코럴 베이지 컬러의 립크레용(립라이너보다 두꺼운 펜 타입)을 이용해 입술 산은 그대로 따라 그리고 좌우의 입술 라인은 원래보다 0.5mm 정도 두툼해 보이게 라인을 그린다.

  • 3

    아랫입술도 중앙 부분을 제외한 좌우 라인을 원래보다 0.5mm 정도 두툼하게 그린다.

  • 4

    촉촉한 타입의 립스틱 또는 립글로스를 브러시에 묻혀 입술 중앙 안쪽에 바른 후 입술 라인에 바른 립크레용과 블렌딩한다.


ITEM

40대의 ‘동안 입술’ 메이크업
  • 은은한 립 라인, NARS 벨벳 글로스 립 펜슬
    은은하게 빛나는 베이지 핑크 컬러로 비타민 E 성분과 에몰리언트 성분이 함유돼 촉촉한 입술 라인을 연출한다. #누드 베이지 핑크 2.4g 3만6천원.

  • 발색이 뛰어난, RMK 립크레용
    크리미한 텍스처에 밀착력이 뛰어난 베이지 핑크 립크레용으로 한 번만 발라도 선명한 발색력을 자랑한다. 1.3g 3만5천원.

  • 크리미한 립스틱, MAC 크림쉰 립스틱
    크리미한 타입의 투명한 마무리감이 돋보이는 립스틱으로 발색이 뛰어나고 오래 지속된다. #크림컵 3g 2만9천원.

  • 건강한 입술 연출, 로레알파리 르 엑스트라오디네어 벨벳 라커
    젤 타입 텍스처가 입술을 코팅하는 립라커. 오일의 보습력과 파우더의 마무리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101 5.5ml 1만9천원대.

  • 촉촉한 동안 입술, 이니스프리 비비드 틴트 루즈
    동백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끈적임 없이 입술에 촉촉하게 밀착된다. #10 빛바랜 장미 한송이 5ml 1만원.

  • 볼륨 업 글로스, 슈에무라 글로스 언리미티드
    연꽃 추출물,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립글로스로 입술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더한다. #CR30G 5.4ml 3만3천원대.

CREDIT INFO
취재
이쿠치 치에
사진
이즈미 켄타(인물), 이호영(제품)
모델
오오키 미에(미마녀)
헤어&메이크업
후지와라 미치코
스타일리스트
사카모토 요우코
디자인
스즈키 디자인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 기자
2015년 08월호
2015년 08월호
취재
이쿠치 치에
사진
이즈미 켄타(인물), 이호영(제품)
모델
오오키 미에(미마녀)
헤어&메이크업
후지와라 미치코
스타일리스트
사카모토 요우코
디자인
스즈키 디자인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