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MSUIT 1 스윔웨어 키워드 ‘스포티즘’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 가꾸기에 대한 열망은 해변에서도 계속된다. 몸매를 훌륭하게 커버하는 데다 활동성까지 뛰어난 스포티즘 스타일의 수영복이야말로 이번 시즌 메가트렌드다. 패턴이나 디테일이 없는 심플한 슬리브리스 톱, 쇼츠와 매치해 어려 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것.
1. 하체를 깊게 팔수록 통통한 하체가 더욱 슬림해 보인다. 네크라인에 포인트 컬러를 준 원피스 수영복. 16만5천원 타미힐피거.
2. 레몬과 블루 컬러의 그러데이션으로 시원함이 느껴지는 안정적인 브라톱과 활동성을 고려한 보드 쇼츠. 각각 8만9천원 모두 카파.
3. 스포티한 형태의 스트랩으로 활동성을 강조한 네온 오렌지 컬러의 브라톱과 다리를 깊게 파 길고 가늘어 보이게 하는 브리프. 각각 6만9천원·3만9천원 모두 데상트.
4. 기능성과 활동성은 물론 시스루 디테일로 섹시함도 잊지 않은 네이비 톱과 네온 그린 컬러의 팬츠. 각각 7만9천원·8만9천원 모두 데상트.
5. 두꺼운 어깨 스트랩이 상체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를 주고 가슴에 지퍼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블루 컬러 비키니. 6만9천원 에바주니.
6. 머린 룩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스트라이프 패턴에 허리부터 골반까지 스트랩만으로 이어지는 하이웨이스트 브리프의 비키니. 2만5천8백원 고고비치.
7. 네온 핑크와 오렌지 컬러 조합의 컬러 블록 원 숄더 비키니. 스포티한 형태로 몸매를 더욱 탄탄해 보이게 한다. 16만원 비나제이.
SWIMSUIT 2 가릴수록 더 섹시한 매력 ‘래시가드’
비키니보다 더 몸매를 부각하는 래시가드. 상체를 빈틈없이 가려주기 때문에 팬츠를 잘 매치하는 것이 관건이다. 입을 땐 숨이 막히더라도 타이트하게 맞는 사이즈를 구입해야 날씬해 보이는 법. 위아래 디자인이 같은 한 세트로 입기보다는 핫 팬츠, 비키니 브리프 등으로 매치하는 것이 더 멋스럽다.
1. 쿨하고 화려해 보이는 그레이와 오렌지 컬러를 매치한 래시가드와 스윔 쇼츠. 래시가드 7만9천원 카파, 스윔 쇼츠 9만9천원 MLB.
2. 미키마우스 캐릭터로 귀여운 포인트를 준 스카이블루 컬러 래시가드와 화이트 데님 쇼츠. 래시가드 3만7천4백원 에바주니, 쇼츠 10만8천원 타미힐피거 데님.
3. 변형된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네이비 컬러 래시가드에 블랙 컬러의 네오프렌 스윔 팬츠로 밸런스를 맞췄다. 래시가드 8만9천원·스윔 팬츠 6만원 모두 더노스페이스.
4.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원색 컬러 래시가드와 균형을 이루는 보드 쇼츠는 해변에서 모두의 눈길을 끌 것이다. 각각 10만1천원 모두 7일간의휴가.
5. 심플한 디자인일수록 탄탄한 몸매는 필수다. 화이트 컬러 래시가드와 블랙 컬러 스윔 팬츠. 래시가드 7만9천원·스윔 팬츠 10만9천원 모두 슈퍼링크.
6. 뉴트럴 컬러 스윔웨어는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네온 컬러로 포인트를 준 그레이 컬러 래시가드와 물감이 튄 듯한 프린트의 그레이 컬러 스윔 팬츠. 래시가드 4만9천원·스윔 팬츠 5만9천원 모두 스케쳐스.
7. 보라색 컬러로 포인트를 준 네온 컬러 래시가드와 에스닉 패턴의 스윔 팬츠. 래시가드 8만9천원 아레나, 스윔 팬츠 10만9천원 슈퍼링크.
8. 팔 부분에 기하학적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블랙 컬러 래시가드와 햇살을 반사할 것같이 쨍한 오렌지 컬러 스윔 팬츠. 래시가드 8만3천원 아레나, 스윔 팬츠 9만9천원 라푸마.
SWIMSUIT 3 Back to the ‘모노키니 & 시스루’
보디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컷아웃 디테일로 착시 효과를 줘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연출해주는 모노키니와 신체의 일부를 희미하게 노출하는 시스루 스타일의 수영복. 스포츠웨어의 전성기였던 1970년대의 감성과 레트로 스타일이 만나 좀 더 과감해지고 세련돼졌다. 오히려 시각적으로 비키니 스타일보다 글래머러스한 여성미와 성숙함을 표현할 수 있다.
1. 과감한 절개 디테일과 상의와 하의를 잇는 시스루, 니트 짜임으로 섹시함을 강조한 블랙 모노키니. 4만1천원 7일간의 휴가.
2. 목과 허리의 에메랄드 컬러 시스루와 레몬 컬러의 조합이 시원하고 상큼하다. 8만5천원 카파.
3. 뷔스티에처럼 가슴을 돋보이게 디자인한 홀터넥 원피스. 허리의 시스루까지 클래식한 매력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7만3천9백원 에바주니.
4. 베어백 디자인과 레이스 디테일로 섹시미를 강조한 블랙 모노키니. 허리가 깊게 커팅되어 좀 더 슬림해 보인다. 12만8천원 레노마.
5. 복고풍의 하이웨이스트 스타일 홀터넥 모노키니. 넓은 어깨가 고민이라면 홀터넥 수영복으로 드러내는 것이 효과적이다. 3만8백원 포에버21.
6. 네온 컬러 라이닝 포인트로 인해 몸매가 더 극적으로 늘씬해 보이는 X라인 모노키니. 7만5천원 레노마.
SWIMSUIT 4 볼륨 업! ‘패턴’
1950~60년대 핀업걸이 떠오르는 복고풍 패턴이 돌아왔다. 과감하고 화려한 패턴이 볼륨은 살려주고 몸매의 단점은 보완하는 것이 특징. 이그조틱한 패턴과 컬러감으로 사진발이 잘 받는다는 장점도 있다.
1. 바닷속을 그린 파스텔컬러 일러스트, 라이닝 디테일과 컬러의 조합이 시원한 느낌이다. 8만8천원 파타고니아.
2. 화려하고 풍성한 플라워 프린트의 원피스 수영복. 주름을 넣은 스커트가 두툼한 엉덩이를 커버해준다. 7만3천9백원 에바주니.
3. 바랜 듯한 오렌지 컬러의 도형 패턴 비키니. 태양에 그을린 구릿빛 피부에 근사하게 어울릴 빈티지 스타일이다. 가격미정 에스까다.
4. 화려한 옵티컬 프린팅과 러플, 리본까지 핀업걸의 사랑스러운 여성미가 돋보이는 비키니. 3만3천5백원 써니버니 by 다홍.
5. 물감이 번진 듯 자연스러운 네온 컬러 프린트 비키니는 가느다란 끈과 시원한 민트 컬러의 매치로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6만3천원 액세서라이즈.
6. 비비드한 컬러의 지그재그 패턴은 빈약한 상체에 볼륨감을 주어 팔다리가 슬림해 보인다. 6만9천원 캐스키드슨.
7. 이국적인 페이즐리 프린트와 프린지 장식의 비키니는 긴 상의로 몸매를 커버하며 원피스처럼 연출 가능하다. 각각 7만8천원·3만8천원 모두 우먼시크릿.
8. 아기자기한 아이스크림 일러스트와 스트라이프 디테일로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준 민트 컬러 비키니. 4만7천원 써니버니 by 다홍.
9. 트로피컬 프린팅과 아슬아슬해 보이는 끈 디테일은 시원함과 화려함, 섹시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2만5천원 풀앤베어.
SWIMSUIT 5 수영복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커버업’
자외선 차단이든 체형 커버든 가리기 위해 입었던 비치웨어가 이번 시즌에는 가장 입고 싶은 트렌디 아이템이 되었다. 숙소에서 해변까지, 샤워장에서 워터파크까지 가까운 거리를 다닐 때도 좋은 커버업 스타일링.
1. X라인 모노키니에 에스닉한 패턴과 프린지 장식의 튜닉 톱으로 세련되게 연출했다. 모노키니 4만3천원 7일간의휴가, 튜닉 가운 9만2천원 액세서라이즈.
2. 원피스 수영복에 화려한 패턴의 셔츠로 포인트를 주고 허리 부분을 묶으면 도시적이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원피스 수영복 14만7천원 엠포리오 아르마니 언더웨어, 패턴 셔츠 23만9천원 탱커스.
3. 슬리브리스 레이어드해 활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 원피스 수영복 6만6천원 액세서라이즈, 슬리브리스 톱. 가격미정 MLB.
4. 해변에 어울리는 에스닉 프린트의 슬리브리스 톱을 레이어드하는 것만으로도 한층 더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오렌지 컬러 비키니 6만3천원 액세서라이즈, 에스닉 패턴의 슬리브리스 가격미정 에잇세컨즈.
5. 러플 디테일의 비키니에 파스텔 톤 컬러의 집업 래시가드로 컬러 포인트를 줘 러블리하게 연출했다. 러플 디테일의 비키니 6만9천3백원 써니버니 by 다홍, 집업 래시가드 7만8천원 루엑스 by 다홍.
6. 아일릿 상의를 간단히 걸치는 것만으로도 분위기 전환이 가능하다. 도트 패턴의 네이비 컬러 비키니 7만4천원 코스, 톱 3만9천원 H&M.
7. 야자수가 프린트된 뷔스티에 스타일 톱으로 상체를 보완하고 솔뜨개 느낌의 상의로 한 번 더 커버해 몸매와 스타일을 완성한다. 비키니 4만8천원 고고비치, 아이보리 컬러 튜닉 4만5천원 풀앤베어.
8. 네이비 컬러의 레이어드 팬츠 위에 네온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톱과 화이트 컬러 후드 집업을 매칭해 산뜻한 느낌을 준다.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준 블루 컬러 톱 8만9천원 카파, 화이트 컬러 후드 집업 16만9천원·네이비 컬러 레이어드 팬츠 7만9천원 모두 데상트.
9. 비키니에 레이스 원피스를 활용한다면 간단한 스타일링만으로도 몸매까지 커버하는 패셔너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비키니 6만9천9백원 에바주니, 레이스 원피스 2만9천원 H&M.
10. 패턴 튜브톱 점프슈트에 미니멀한 비키니를 레이어드하면 귀여운 느낌의 룩이 완성된다. 비키니 브라톱 6만9천9백원 에바주니, 튜브톱 드레스 1만7천원 H&M.
11. 홀터넥 스타일의 화이트 컬러 레이스 비키니 위에 레이스 튜브톱 원피스를 레이어드해 휴양지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홀터넥 레이스 비키니 12만9천원·튜브톱 원피스 14만5천원 모두 타미힐피거 데님.
12. 해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홀터넥 비키니 위에 튜닉 원피스를 레이어드한 기본적인 비치웨어 스타일링. 비키니 13만5천원·튜닉 원피스 6만8천원 모두 액세서라이즈.
13. 원색 컬러의 톱과 화려한 프린트가 더해진 튜브톱 드레스가 바캉스 스타일링 지수를 높여준다. 가격미정 모두 액세서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