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아(배우)
10년째 꾸준히 필라테스를 해온 결과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매끈한 목 라인이 완성되었다. 필라테스는 목을 길게 사용하는 동작이 많아 강력 추천. 일주일에 한두 번 얼굴 전용 스크럽을 목까지 사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뉴스킨 페이셜 스크럽은 호두 껍질 파우더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연약한 목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각질 제거 후 안티에이징 크림을 가슴부터 쇄골 라인, 목까지 바르는 것도 건강한 목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 가슴과 네크라인에 탄력이 생겨 드레스를 입은 날에도 젊어 보인다는 칭찬을 듣는다.
퓨어 플래티늄 성분이 피부가 지닌 전자기적 균형을 유지해 보습 및 피부 보호, 영양소 흡수 능력을 증가시킨다. 50ml 1백46만1천원.
2 뉴스킨 페이셜 스크럽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호두 껍질 파우더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촉촉한 알로에 베라 젤이 각질 제거를 돕는다. 100ml 2만8천원.
이혜인(피부과 전문의 · 아트인 피부과 원장)
목주름은 시술이 까다로운 부위라 젊어서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30대가 된 뒤로는 목까지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있다. 골프 등 잦은 야외 활동으로 목이 벌게지고 비립종이나 검버섯이 생겨 병원을 찾는 40~50대 환자가 많은데, 목 피부가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되면 혈관이 확장되어 목이 빨개지기 쉽다. 가장 강조하고 싶은 점은 자외선 차단이며 그다음이 안티에이징 크림을 활용한 마사지다. 귀 뒤부터 쇄골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손바닥을 이용해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릴 것. 설화수 자음생 크림은 끈적임이 적어 바로 잠자리에 들기도 좋다.
1 라로슈포제 유비데어 XL 멜트 인 크림
아시아 여성의 민감성 피부를 위해 개발된 생크림 제형이 번들거림이나 백탁 현상 없이 밀착되는 자외선차단제. UVA, UVB를 모두 차단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4만원대.
2 설화수 자음생 크림
인삼의 뿌리부터 열매까지의 총체적인 효능을 담은 안티에이징 크림. 세계 최초로 인삼의 사포닌을 효소와 반응시켜 안티에이징 성분을 피부에 전달한다. 60ml 23만원대.
김수진(Team K-Queen 2기 · CJ오쇼핑 쇼호스트)
방송용 메이크업을 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조명 아래서 일하기 때문에 평소 수분과 영양 성분을 공급하는 데 주력한다. 거의 매일 밤 시트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얼굴에 사용한 마스크를 목에 붙여둔다. 네오젠 써메딕+바이탈 콜라겐 마스크는 주름 개선·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밀착력과 보습력이 뛰어나 쟁여두고 쓰는 제품이다. 목에 시트 마스크를 붙였다 뗀 뒤 스킨케어 기기를 사용하면 흡수가 더 잘되는데 목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다.
1 로츠 메르비
이온과 초음파 기능으로 얼굴과 보디 피부를 관리하는 스킨케어 기기. 제품을 바르고 기기를 사용하면 클렌징, 마사지, 주름 관리, 리프팅, 미백 등 다양한 관리를 돕는다. 23만5천원.
2 네오젠 써메딕+바이탈 콜라겐 마스크
처지고 흐트러진 피부에 콜라겐 에너지를 충전해 피부를 탱탱하게 관리하는 탄력 솔루션 마스크. 도톰한 순백 시트 원단이라 밀착력이 뛰어나다. 23g 4천원.
피현정(뷰티 스페셜리스트)
40대가 되면서 눈에 띄는 목주름이 늘기 시작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 집중했고 마사지 기구로 림프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철저한 관리를 병행했다. 먼저 얼굴에 사용하고 남은 크림이나 넥크림을 목에 바르고 목 부위의 살을 끌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쓸어 올린 뒤 쟌피오베르의 스티뮬로발을 이용해 림프관을 따라 10회 정도 롤링한다. 목주름 예방은 물론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도 효과적이다.
1 에스티로더 리질리언스 리프트 퍼밍 스컬프팅 페이스 앤 넥크림
수면 사이클을 활용하는 종합적인 리프팅 기술로 노화로 인해 생긴 탄력 저하, 칙칙함과 피부 건조를 완화한다. 50ml 14만원.
2 쟌피오베르 스티뮬로발
화장품 흡수율과 효과를 30% 이상 증가시키는 가정용 마사지 기구. 피부 깊은 곳까지 마사지 효과를 전달하고 탄력을 강화한다. 6만8천원.
최혜진(엘라인발레아카데미 원장)
발레는 척추를 곧게 세워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동작이 많아 자연스럽게 탄력 있는 목을 만든다. 턱을 10~15도 들어 꼿꼿이 세우고 어깨를 내리는 자세를 습관화하면 목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목도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얼굴에 바르는 모든 스킨케어 제품을 목에도 바른다. 목과 쇄골 라인을 엄지손가락으로 꾹꾹 누르면서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 아침저녁 세안 후 요즘 꽂혀 있는 달팽이크림을 바르고 샤워 후에는 가벼운 제형의 보디로션을 바른다.
1 엘렌실라 에스카르고 오리지날 리페어 크림
프랑스 세더마사 오리지널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80%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주름 개선·미백 2중 기능성 크림. 50g 5만1천원.
2 해피바스 소이릴리프 마일드 로션
검은콩을 발효한 검은콩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보디로션. 민감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했다. 500ml 1만8천원대.
주정하(메이크업 아티스트 · 살롱드 뮤사이 원장)
목주름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베개를 베지 않는 습관 덕에 목주름이 없는 편이지만 40대가 되고 미세먼지, 황사 등 피부를 위협하는 요소가 늘면서 페이셜 클렌저를 목에도 사용하기 시작했다. 바이오더마의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뒤 목 전체를 깨끗이 닦아 노폐물과 각질을 원천 봉쇄. 피부에 탄력을 주는 성분인 아몬드가 함유된 보디 밤으로 보습과 탄력을 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1 바이오더마 세비엄 H2O
바이오더마 특허 성분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고 피지의 양을 조절하는 클렌징 워터. 화장솜에 제품을 적셔 얼굴 전체를 가볍게 닦아낸다. 250ml 2만5천원대.
2 록시땅 아몬드 퍼밍 밀크 컨센트레이트
아몬드 오일과 아몬드 밀크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실리시움과 아몬드 단백질이 피부에 탄력을 주는 보디 밤. 200ml 7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