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오는 파티보다 부부, 연인 등 커플 동반 홈 파티를 기획하고 있다. 모름지기 연말에는 달달한 로맨스가 가장 기억에 남을 테니까! 파티의 핵심 프로그램은 영화 감상. 다시 보고 싶은 영화 1위로 꼽히기도 한 <러브 액츄얼리>를 함께 감상하면서 애틋한 마음을 나눌 거다. 영화를 본 뒤에는 <러브 액츄얼리>의 배경이 연상되는 샌드위치, 푸딩, 홍차와 스콘 등 영국식 핑거푸드를 ‘짠’ 하고 꺼낼 것이다. 영화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며 로맨틱한 밤을
보내고 싶다.”_패션 디자이너 주라미
“연말이 되면 결혼한 사람과 애인이 있는 사람은 어디 가서 무얼 할지 고민하겠지만 저는 그런 고민이 전혀 없어요. <개그콘서트> 녹화를 하고 기업 행사와 송년회, 시상식 등 연말 행사의 진행을 맡아 열심히 일할 계획이거든요. 나가는 걸 귀찮아하는 성격이라 일이 없는 날엔 집에서 푹 자고 좋아하는 게임을 하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연말 계획도 저답지 않나요?”_개그맨 김기열
“연말은 늘 온 가족이 함께 보내요. 연말엔 레스토랑을 예약하기가 힘들고 차도 많이 막혀 집에서 샴페인과 과일을 차려놓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해요. 매년은 아니지만 특별한 일정이 없는 해엔 12월 31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리는 불꽃놀이를 보러 가죠. 올해도 불꽃놀이를 보며 가족과 가장 먼저 새해 인사를 나누지 않을까요?”_쇼호스트 유난희
“연말엔 얼마 전 론칭한 강아지 옷 브랜드 ‘멍멍’의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 보호소에 전달하고 미국으로 갈 거예요. 제가 운영하는 쇼핑몰 ‘에바주니’가 LA에 매장을 오픈해 분주한 연말을 보내게 될 것 같아요. 12월 마지막 날엔 LA에서 일을 마치고 뉴욕으로 건너가 남자 친구와 함께 새해를 맞이하려고요.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전 세계인과 함께 카운트다운을 하면서 ‘볼 드롭’ 행사도 보고 말이지요.”
_방송인 김준희
“매년 연말연시를 가족과 함께 보내고 있어요. 국내로 여행을 가거나 서울 도심의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는데, 극성수기를 피해 예약하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죠. 아이들도 호텔 로비의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하면서 즐거워한답니다. 올해도 연말을 호텔에서 보내기 위해 객실 할인 프로모션 기간에 콘래드 호텔을 예약했어요. 아이가 있어 장거리 여행이 어려운 가족이라면 가까운 호텔에서 여행 온 기분을 내보세요.”
_파워 블로거 송혜영
아는 만큼 즐겁다! 연말 파티 레슨
초대받은 모임이든, 손님들을 초대해 직접 대접하는 파티든 의상부터 헤어, 메이크업, 음식, 장식까지 ‘드레스업’이 필요하다. 남부끄럽지 않고 어깨 으쓱해지는 파티의 전략.
chapter 1 체형 따라 ‘패션왕’ 파티 원피스
파티 룩에도 엄연히 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만 신경 쓴 옷차림 보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파티 의상을 찾는 것이 ‘간지 작렬’ 파티 룩을 연출하는 방법이다.
◆ 블랙 원피스
01 젓가락 몸매라면, 보디콘셔스 원피스
보디라인을 드러내는 블랙 원피스는 섹시하다. 다만 볼륨감이 없는 몸매가 고민이라면 퍼나 가죽, 레이스 등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아이템을 더하면 된다. 액세서리는 진주 네크리스나 글리터링 클러치로 클래식한 포인트를 더할 것.
블랙 보디콘셔스 원피스 38만원 모조에스핀, 퍼 트리닝 레더 숄 가격미정 이상봉, 진주 네크리스 48만원·블랙 원석 링 30만원대 모두 토스, 파이톤 클러치 4백만원대 콴펜.
02 하체 통통족, A라인 원피스
A라인 원피스는 하체가 풍만한 체형에 안성맞춤이다. 비교적 타이트한 상체의 피트감 덕분에 글래머러스한 실루엣이 연출되고 몸이 부해 보이는 걸 막아준다. 볼드한 네크리스를 더하면 격식을 갖춘 파티 룩이 완성된다.
블랙 A라인 원피스 가격미정 이상봉, 골드 플라워 네크리스 2만원대 포에버21, 보석 장식이 돋보이는 클러치 50만원대 메트로시티, 퍼 트리밍 장갑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03 ‘소시지 팔뚝’이 고민이라면, 케이프형 원피스
출렁거리는 팔뚝 살이 고민이라고? H라인 원피스와 케이프 디테일의 조합은 민망한 팔뚝을 커버할 뿐 아니라 그 자체만으로 세련돼 보인다. 다소 넓어 보이는 어깨는 원피스의 네크라인에 브로치를 더해 시선을 분산시키면 된다.
케이프 디테일 원피스 57만8천원 아이잗컬렉션, 날개 브로치 18만5천원 스와로브스키, 골드 워치 56만원 에스까다 by 갤러리어클락, 컬러 큐빅 장식 클러치 가격미정 메트로시티, 골드 체인 브레이슬릿 3만2천원 티에르.
04 통나무 몸매라면, 페플럼 원피스
통나무형 몸매라면 상·하의를 분리해 시선을 분산해야 한다. 상의는 대담하게, 하의는 간결하게 입는 것이 좋은데, 상체 위주로 턱이나 프릴이 잡혀 있는 플라운스 스타일 원피스는 글래머러스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페플럼 원피스 34만8천원 봄빅스엠무어, 블랙 브레이슬릿 3만2천원 티에르, 레드 클러치 28만8천원 러브캣.
◆ 글리터링 원피스
01 상체 부실형이라면, 러플 장식 원피스
반짝이는 드레스를 입기로 결정했다면 무조건 ‘미니’를 선택하는 게 안전하다. 특히 은은한 광택이 도는 레이스나 시퀸 소재에 네크라인이 러플로 장식된 원피스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부실한 상체에 볼륨감을 준다. 여기에 스팽글 장식 액세서리를 더하면 근사한 파티 룩이 완성된다.
누드 톤 러플 장식 원피스 65만9천원 미니멈, 실버 펄 클러치 6만2천원 액세서라이즈, 실버 브레이슬릿 10만원대 메트로시티, 골드 큐빅 링 12만8천원 아가타파리.
02 젓가락 몸매라면, 레이스 원피스
올겨울에는 속이 훤히 비치는 한 겹의 레이스 원피스가 많이 등장했다. 이런 레이스 원피스에 풍성한 퍼 재킷을 겹쳐 입으면 화려한 파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미니 체인 백을 함께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블랙 레이스 시스루 원피스 가격미정 이상봉, 컬러블로킹 퍼 재킷 5백70만원 엘페, 블루 미니 체인 백 29만원 리키로제타, 원석 블랙 뱅글 가격미정 토스, 메탈 뱅글 7만5천원 먼데이에디션.
◆ 컬러 원피스
젓가락 몸매라면, 컬러블로킹 원피스
일자로 쭉 뻗은 몸매에 자신 없다면 컬러가 주는 입체감 있는 스타일링을 즐겨볼 것. 특히 블랙과 매치된 컬러 원피스는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단, 오직 컬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액세서리는 클러치나 반지 정도로만 포인트를 주고 가급적 생략하는 것이 좋다.
블랙&그린 투 블록 원피스 32만9천원 미니멈, 스터드 장식 뱅글 7만6천원 케이트앤켈리, 블랙 미니 클러치 5만4천원 액세서라이즈, 블랙 레더 장갑 4만5천원 루이까또즈.
02 통나무 몸매라면, 레드 드레이핑 원피스
파티계도 복고 바람을 타고 드레이핑 원피스가 고개를 들었다. 허리 라인을 조이는 디자인이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연출하기에도 그만이다. 특히 강렬한 레드 원피스는 고혹적인 파티 룩을 완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레드 드레이핑 원피스 30만원대 모조에스핀, 블랙 스퀘어 클러치 37만8천원 더블엠, 골드 볼드 뱅글 7만5천원 먼데이에디션, 큐빅 골드 스키니 뱅글 2만원 프란시스케이, 골드 링 가격미정 티에르, 골드 태슬링 네크리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