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힘없이 처진 속눈썹은 눈매가 흐릿해 보이고 정돈되지 않은 느낌을 준다. 동그랗고 큰 예쁜 눈임에도 아침에 서둘러 나온 듯 부어 보이면서 피곤함이 느껴진다.
한 듯 안 한 듯 속아 넘어가는
내추럴 스타일
how to
1_뷰러를 사용해 아래로 처진 속눈썹을 바싹 올린다. 뷰러는 눈 모양에 따라 선택한 뒤 시선을 아래쪽으로 향한 채 속눈썹 뿌리부터 힘을 빼고 강약 조절을 하면서 올려준다. 속눈썹이 꺾임 없이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듯 올리는 게 포인트.
2_마스카라를 뿌리에서부터 지그재그로 방향을 틀어주면서 바른다.
3_②의 상태에서 마스카라 솔로 빗질하듯이 아래에서 위로 한 번 더 쓸어준다.
4_마스카라가 어느 정도 마르면 뷰러로 다시 한 번 가볍게 집어준다.
1 시세이도 아이래쉬_탄력 있는 실리콘 고무가 속눈썹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강약 조절을 도와 볼륨 있는 컬로 잡아준다. 1만8천원.
2 이니스프리 스키니&점보 듀얼카라_듀얼 제품으로 점보 솔을 이용해 볼륨감을 살린 뒤 스키니 솔로 꼼꼼하게 마무리한다. 스키니 7g, 점보 5g 1만5천원.
3 엘리자베스 아덴 프리베이지 어드밴스드 래쉬+브라우 인핸싱 세럼_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하고 풍성한 속눈썹으로 가꿔준다. 4ml 7만5천원.
눈매를 또렷하게 살려주는
클래식 스타일
how to
1_뷰러로 한 번에 올라가지 않는 속눈썹은 부분 뷰러를 이용하거나 이쑤시개를 라이터로 달궈 처진 속눈썹까지 꼼꼼히 올린다.
2_마스카라 베이스로 속눈썹을 한 번 더 컬링하면 다음 단계에서 바르는 마스카라의 발림성도 더 좋게 만들어준다.
3_마스카라를 바른 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한두 번 더 바른다. 이때 눈꼬리 부분을 강조하면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4_언더 부분도 마스카라로 꼼꼼히 칠해 위아래 균형 있는 또렷함을 표현한다.
1 슈에무라 매직S 컬러_섬세한 래시 메이크업을 위한 부분 컬러로 위아래 양쪽에 고무가 덧대어 있어 눈꺼풀이 집히지 않는다. 1만9천원.
2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쉬 본 블랙 파이버 인_반투명한 마스카라 베이스로 마스카라의 발림성을 높여준다. 6g 1만8천원.
3 슈에무라 빅 아이 마스카라_눈을 한층 커 보이게 하는 블랙 마스카라로 뭉침 없이 또렷한 눈을 만들어준다. 6.5ml 3만7천원.
카리스마 스모키 메이크업
드라마틱한 스타일
how to
1_마스카라만으로 커버할 수 없을 때는 인조 속눈썹을 이용한다. 위쪽에는 길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 아래쪽에는 부분 속눈썹을 붙여 풍성한 느낌을 살린다. 인조 속눈썹은 눈 크기에 맞춰 자른 뒤 점막 바로 윗부분에 꾹 눌러 붙이면 된다.
2_①에서 붙인 인조 속눈썹과 실제 속눈썹을 함께 통으로 고정한다. 마스카라를 바른 후 마스카라 픽서를 사용한다. 풍성한 속눈썹이 더 오랫동안 지속된다.
3_마지막으로 아이라인을 언더라인까지 발라 전체적으로 정리한다.
1 돌리윙크 아이래쉬 No.17 다이아몬드 돌리_풍성하고 볼륨있는 숱이 또렷하고 큰 눈매를 연출해 준다. 2쌍 2만2백원.
2 에스쁘아 히팅 뷰러_마스카라 전후 속눈썹에 지그시 대고 올려주면 풍성한 컬링뿐 아니라 지속력 또한 길어진다. 1만2천원.
3 에뛰드하우스 닥터 마스카라 픽서 포 퍼펙트 래쉬_강력한 볼륨, 컬링, 워터프루프의 3가지 픽스 효과를 지닌 마스카라 토털 솔루션. 6ml 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