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포켓 포인트 쇼트 베스트 15만8천원·방수 소재 체크 원피스 12만8천원 모두 더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라이프스타일화 15만원 에이글, 스카프 1만5천원 더노스페이스, 컬러 물병 2만2천원 라푸마.
남 레드 컬러의 기능성 재킷 34만9천원 와일드로즈, 머스터드 컬러 반팔 티셔츠 3만9천원 아이더, 체크 버뮤다팬츠 7만8천원 오클리, 갑피 원단을 사용한 라이프스타일화 15만원 에이글, 캠핑 체어 14만원 라푸마, 백팩 9만8천원 컬럼비아.
CAMPING | 서정적인 캠핑 룩
내추럴 무드의 컬러 점퍼와 서정적인 체크 패턴 셔츠, 다재다능한 카고팬츠는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잇 패션 아이템. 낭만적인 캠핑 타임을 위해서는 활동성과 편안함이 강조된 아웃도어 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덕스러운 봄 날씨와 낮밤의 기온차 등을 고려해 얇은 이너를 여러 벌 챙기고, 캠핑화는 신고 벗기 편하며 가벼운 것이 좋다. 기능성을 강조한 투박한 디자인보다는 일상생활에서도 무난히 신을 수 있는 로 컷 디자인이 정답이다. 이때 컬러풀한 양말이나 레깅스를 레이어드해 발목에 표정을 더하는 센스!
1.호피무늬가 포인트인 컬러 캠핑 캡 5만9천원 노벤트 by 햇츠온.
2.데님 칼라 포인트 사파리 재킷 11만5천원 더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3.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컬러 물병 2만2천원 라푸마.
4.탈착 가능한 주머니가 달린 크롭트 팬츠 가격미정 윌리엄스버그.
5.가스 랜턴 16만5천원 라푸마.
여 네온 라임 컬러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컬러 재킷 가격미정 밀레, 자외선 차단 기능 팬츠 16만원·흡습 속건력이 뛰어난 소재의 장갑 4만원 모두 마운틴 하드웨어, 등산화 23만5천원 네파, 백팩 11만8천원 컬럼비아.
남 투습 및 통기성이 뛰어난 경량 재킷 14만5천원·자외선 차단 기능 팬츠 15만8천원, 일자 공기 순환 방식을 적용해 등과 닿는 부분의 통기성이 좋은 백팩 13만8천원·최첨단 방수 기능을 적용한 아웃도어 슈즈 18만8천원·폴 8만8천원·이너10만8천원 모두 컬럼비아.
CLIMBING | 고기능 실용주의
방수·방풍·투습은 기본, 방탄복 원단으로 쓰이는 케블라 원단을 어깨와 팔꿈치 부분에 덧대는가 하면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우리 몸을 보호하는 고기능성 아웃도어 아이템이 각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지금 등산복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기능만큼이나 눈여겨봐야 할 것은 컬러다. 생동감 넘치는 화려한 색상의 등산복은 어두운 숲 속에서 안전한 산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 감각적인 룩을 완성한다. 기억해야 할 것은 오렌지나 라임 등의 눈부신 네온 컬러가 이번 시즌 아웃도어의 컬러 트렌드라는 것.
1.수납이 편리한 다용도 백팩 16만원 라푸마.
2.체크 스카프 2만5천원 더노스페이스.
3.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 이너 11만9천원 와일드로즈.
4.쾌적하고 가벼운 방·투습 재킷 29만9천원 와일드로즈.
5.산뜻한 기분이 오래 지속되는 기능성 티셔츠 4만5천원 컬럼비아.
6.완벽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지닌 기능성 등산화 23만원 와일드로즈.
남 초경량 라임 컬러 윈드브레이커 13만5천원·레터링 프린트 티셔츠 4만8천원 모두 노티카, 버뮤다팬츠 8만9천원 컬럼비아, 하이톱 스니커즈 9만8천원 푸마, 미러 선글라스 26만원 오클리.
여 잔잔한 오렌지 플라워 프린트가 곁들여진 윈드브레이커 13만5천원 노티카, 쿨링 기능을 갖춘 슬리브리스 10만9천원 네파, 스카이블루 쇼트 팬츠 7만8천원 컬럼비아, 네온 컬러 블록 스니커즈 10만9천원 써코니.
BIKE HIKE | 가벼움에 대한 고찰
자전거를 탈 때는 바람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초경량 재킷, 윈드브레이커가 정답이다. 최근 출시되는 윈드브레이커는 공기처럼 가벼운 것은 기본,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을 만큼 컬러나 디자인이 세련된 것이 특징이다. 눈에 띄게 화려한 컬러의 윈드브레이커는 패셔너블한 바이크 룩을 연출하는 데 한몫하고, 자동차나 외부 위험 요소로부터 바이커를 보호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신발은 밑창이 입체감 있게 디자인되어 페달을 밟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다이얼로 끈을 조이는 형태의 신발도 좋다.
1.스트링으로 허리선을 강조선 프라워 프린트 재킷 21만9천원 네파.
2.이국적인 프린트의 윈드브레이커 17만8천원 더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3.쇼트 트레이닝팬츠 4만8천원 오클리.
4.네온 오렌지 집업 베스트 29만8천원 오클리.
5.초경량 윈드브레이커 17만원 코오롱.
여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윈드브레이커 33만원·스트라이프 티셔츠 6만원·방수 기능을 갖춘 스커트 가격미정 모두 에이글, 에스파드리유 웨지 힐 가격미정 알도, 숄더백 9만9천원 티앤지티 액세서리.
남 캐주얼한 면 소재 체크 셔츠 13만원·데일리 웨어로 손색없는 고어텍스 재킷 45만원·포켓 팬츠 16만원 모두 에이글, 로퍼 42만8천원 쉐에보카
URBAN CASUAL | 믹스 앤 매치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윈드브레이커와 캐주얼 재킷으로 가장한 고어텍스 재킷 등 아웃도어 룩의 진화가 계속될 전망이다. 셔츠나 데님 팬츠, 스커트 등의 일상적인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며 오피스 룩으로 활용 가능한 요즘 아웃도어 룩은 태생적으로 믹스매치를 콘셉트로 하며 감각적인 시티 캐주얼 룩을 완성한다. 스타일링은 경쾌한 컬러보다는 모노톤 계열을 선택하고 하이힐이나 캐주얼한 로퍼 등으로 룩을 마무리하며 거친 아웃도어 룩을 도시적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1.그러데이션 칼라 체크 셔츠 13만9천원 머렐.
2.투 포켓 데님 셔츠 13만9천원 네파.
3.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컬러 스트라이프 피케 셔츠 8만9천원 컬럼비아.
4.신축성 있는 소재의 포켓 데님 팬츠 15만8천원 노티카.
5.쿨맥스 소재의 도트 레깅스 4만9천원 아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