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잇 아이템 ‘커스텀 주얼리’는 보석만이 아닌 금속, 플라스틱, 나무, 가죽 등 재료를 폭넓게 사용해 볼드하고 화려하게 디자인한 액세서리. 드라마 속 여배우들은 물론이고 셀러브리티 고소영이 자신의 브랜드 론칭 파티 때 커스텀 주얼리 패션을 선보여 더욱 이슈가 됐다. 하지만 유행한다고 남들과 똑같은 디자인을 사는 것은 패션 피플로서 달갑지 않다. 그래서 요즘 젊은 엄마들은 장롱에 묵히긴 아깝고, 착용하기엔 유행 지난 주얼리를 들고 DIY 주얼리 강좌로 몰리는 중이다.
용산구 이태원동에 자리한 ‘N/S스튜디오’는 소규모로 진행하는 DIY 커스텀 주얼리 클래스. 강사의 개인 주얼리 작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갤러리 분위기가 나는 곳이다. 수강생들은 전시된 작품을 감상하고 착용해보며 자신이 만들 주얼리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날 클래스에는 Team K-QUEEN 1기 김영신씨와 정호영씨가 참여했다.
연애 시절 착용한 반지와 외국에서 구입한 난해한 유색 보석, 시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오래된 브로치 등을 펼쳐놓고 어떻게 디자인할지 토론한 뒤 만들기 시작했다. 유행이 지난 목걸이에 새로운 펜던트를 붙이고 크리스털을 촘촘히 달아 블링블링 세련된 스타일로, 클래식한 진주와 캐주얼한 체인을 레이어드해 보헤미안풍으로 만드는 등 처음 해본다는 말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다들 능숙하게 아이디어 넘치는 작품을 완성했다. 클래스는 총 3강으로 1강은 부띠끄모나코미술관에서, 2·3강은 유동적으로 N/S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shop info
N/S스튜디오 & 부띠끄모나코미술관
시간_1회 90분(총 3회) 문의_02-535-5844
ANOTHER CLASS
1 금속공예 주얼리, ‘만듦새’
금속이나 실버 소재 주얼리를 만드는 클래스. 원하는 시간과 요일을 정해 수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은반지 만드는 일일 체험 수업도 있어 커플끼리 특별한 데이트 이벤트로 인기다. 금속공예의 경우 기계나 공구를 개인적으로 구비하기 어려운데 공방의 기계와 공구를 유료로 빌려주므로 집에서도 응용할 수 있다.
시간_15분 수강료_3만원(은반지 체험) 주소_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19-2 문의_02-747-2460
2 취업 및 창업에 도전, ‘화수분공방’
주얼리 만들기에 소질을 느꼈다면 수공예 액세서리 정규 과정에 도전해도 좋다. 화수분공방에서는 가볍게 배울 수 있는 취미반은 물론 주얼리 관련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작품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모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정규과정반도 운영하고 있다.
시간_3시간 수강료_84만원(3개월) 주소_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향동 769 고일프라자 2층 문의_070-7590-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