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TRAVEL MORE+

호주의 자연 속으로, 더 간

열대 도시 다윈에서 와인 산지 애들레이드까지, 기차 타고 호주 대륙을 종단한다.

UpdatedOn May 22, 2024

3 / 10

붉은 사막 레드 센터, 열대우림 톱 엔드 등 호주 자연으로 모험을 떠나는 더 간 열차는 4월부터 10월까지 운행한다.

열차 객실에서 아침을 맞는다. 차창 밖에는 붉은빛이 도는 사막 풍경이 펼쳐진다. 기차 내부에 마련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마친 뒤에는 밖으로 나가 광활한 자연을 감상한다. 이후에도 오프로드 전기 자전거를 타고 사막을 모험하거나, 야생 동물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일들로 하루를 채운다. 호주 남북을 가로질러 달리는 더 간(The Ghan) 열차가 이끄는 여정은 이렇게나 흥미진진하다. 내륙 황무지를 일컫는 아웃백 심장부를 지나 종단하는 동안 여행자는 호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견한다.

북쪽 도시 다윈에서 출발해 남호주를 대표하는 와인 산지 애들레이드에 닿기까지 이동 거리는 무려 3000킬로미터 정도로, 약 3박 4일이 소요된다. 더 간 열차 외에도 시드니와 퍼스 사이를 오가는 인디언 퍼시픽, 4개 주를 통과하는 그레이트 서던 등 호주 대륙을 관통하는 기차는 여러 가지다. 더 간이 특별한 이유는 긴 역사 때문이다. 1860년대부터 20세기 초까지 아웃백을 탐험했던 아프간 낙타 몰이꾼에서 이름을 착안했다는 점이 예사롭지 않다. 기차는 대륙을 누볐던 그들을 떠올리며 1929년 처음 운행을 시작했다.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의 노선을 구축하고, 열차 객실을 손보는 등 서비스 질을 끌어올린 결과 더 간은 올해 95주년을 맞이하기에 이른다.

모든 여정이 기차 안과 그 주변에서만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기차 밖에서 즐기는 오프 트레인(Off Train) 프로그램이 여행자의 가슴을 뛰게 한다. 크루즈를 타고 닛밀룩 협곡을 누비거나 사막에 자리한 도시 앨리스스프링스에서 원주민의 역사를 들으며 호주와 더 가까워진다. 아웃백을 지나는 2일 차에는 대지 한가운데 우뚝 솟은 거대한 암석 울룰루와 마주한다. 석양 아래 더욱 붉게 타오르는 자연, 그 옆을 달리는 기차, 그리고 모험. 상상만 해도 두근거리는 여행이 지금, 호주에 있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사진 제공 호주관광청

RELATED STORIES

축제 같은 하루, 전주 24시

10월, 불꽃처럼 형형한 축제의 즐거움이 도시를 에워싼다. 온종일 걸어도 가슴 벅찬 땅, ‘온고을’ 전북 전주에서 보낸 하루를 펼친다.

유유자적 해남 기행

투명한 햇살이 드리운 날, 자연과 맛, 역사 세 가지 주제로 전남 해남을 여행했다.

• TRAVEL

조치원? ‘힙’치원!

예술 공간으로 재탄생한 정수장과 정겨운 테마 거리가 여행자를 부른다. 세종시 조치원에서 시간을 넘나들며 놀았다.

생명의 향연 무등산

수많은 생명을 품어 안은 광주 무등산국립공원. 그 아래 호수와 정자에 잠시 기대었다.

• TRAVEL

시장으로 온 청년들 X 울산 청년몰 키즈와 맘

울산 남구에서 지역을 향한 애정이 가득한 청년 상인을 만났다. 무더위가 가신 가을에도 신정평화시장 청년몰 ‘키즈와 맘’은 상인들의 열정으로 뜨겁다.

MORE FROM KTX

빛, 랜턴 그리고 크리스마스

필리핀 산페르난도는 이맘때 거대한 빛에 휩싸인다. 가장 밝고 아름다운 랜턴을 선정하는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이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자연 안의 쉼, 유원재

충북 충주의 유원재 호텔&스파가 문을 열고 손님을 맞는다. 오롯한 휴식을 이곳에서 발견한다.

• LIFE STYLE

부산역 삼시 세끼

부산역에서 뭘 먹어야 좋을지 갈팡질팡하는 여행자를 위해 지극히 ‘부산’스러운 세 가지 메뉴를 안내한다.

모두가 한 표, 똑같이 한 표

남성에게 평등한 참정권이 그냥 주어지지 않았듯, 여성 참정권도 지난한 투쟁으로 얻어 냈다.

• ARTICLE

시간 여행자의 함안

아라가야의 역사가 고여 있는 땅, 경남 함안으로 떠났다. 무덤 위로 내려앉는 노을빛 속에서 스러진 왕국의 영화로운 과거와 조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