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슬기로운 휴가 생활 캠프닉

피크닉처럼 가볍게 떠나는 캠핑, 캠프닉이 대세다. 여름과 어울리는 캠프닉 장소를 꼽았다.

UpdatedOn July 25, 2022

/upload/ktx/article/202207/thumb/51514-493352-sample.jpg

시원하게 물멍
캠프닉 임실 사선대

신선과 선녀가 아름다운 풍광에 반해 노닐었다는 설화가 전해져 사선대라고 부른다. 봄에는 벚꽃으로 화사하고, 여름에는 녹음으로 푸른 이곳은 캠퍼들에게 이미 ‘물멍 뷰’로 이름났다. 사선대 공원 맞은편 노지가 텐트 치기 좋은 장소다. 잔잔한 섬진강 옆 텐트에 앉아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신다. 근처 사선대 국제조각공원에서 개성 넘치는 작품을 감상해도 좋다.  
주소 전북 임실군 관촌면 사선2길 68-7 문의 063-640-2923

 

 

/upload/ktx/article/202207/thumb/51514-493349-sample.jpg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프닉
여주 강천섬 유원지

캠프닉할 때 반려견을 두고 와 미안했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중앙에 잔디 광장이 펼쳐져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데다 규모가 커서 돗자리와 그늘막을 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유원지 곳곳에 단양쑥부쟁이 등 야생화 군락지가 있어 계절별 야생화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단, 야영과 취사는 금지이니 유의해야 한다. 펫티켓을 지키는 것도 잊지 말자.  
주소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문의 031-887-3104

 

 

/upload/ktx/article/202207/thumb/51514-493350-sample.jpg

별빛 쏟아지는 캠프닉
합천 황매산 오토캠핑장

여름밤의 별빛 낭만을 놓칠 수 없다. 별과 은하수를 배경 삼아 감성 가득한 밤 캠프닉을 떠난다. 빛 공해가 덜해 은하수 관찰 맛집으로 소문난 합천 황매산 오토캠핑장은 어둑해지면 금세 만석이 되니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해발 850미터에 위치한 만큼 기온이 내려갈 것을 대비해 담요를 챙기자. 제1캠핑장이 다른 사이트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 별이 더 잘 보인다. 
주소 경남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공원길 331 문의 010-9258-5233 

 

 

/upload/ktx/article/202207/thumb/51514-493351-sample.jpg

체험을 즐기는 이색 캠프닉
보령 정촌유기농원

캠프닉과 체험,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이에겐 정촌유기농원이 딱이다. 농장과 캠핑의 합성어 ‘팜핑(farmping)’을 테마로 운영하는 이곳은 가벼운 캠프닉부터 장박 팜핑까지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은 양송이버섯 수확, 동물 먹이 주기, 친환경 호밀 빨대 만들기, 땅콩 열차 타고 은행마을 둘레길 탐방하기 등 다채롭다. 예약은 필수.
주소 충남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32 문의 0507-1342-8466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공원 산책도 식후경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 산책하기 좋은 서울 북서울꿈의숲 근처에서 배를 든든하게 채울 맛집을 찾았다.

  • LIFE STYLE

    사랑한다면, 너뿐이라면

    차갑게도 뜨겁게도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비빔면부터 K매운맛의 진가를 전 세계에 떨친 볶음면까지, 면 요리의 신세계를 맛봤다.

  • LIFE STYLE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200리

    10월 25일은 독도의 날. 경북 울릉군 울릉도와 독도를 마음속에 깊이 새길 소중한 굿즈를 소개한다.

  • LIFE STYLE

    떠나요! 캐릭터 세계로

    문구는 기본, 편의점·신용카드사·야구 구단도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요즘 사랑받는 캐릭터의 모든 것을 파헤쳤다.

  • LIFE STYLE

    서순라길 미식 산책

    서울 종로구 종묘, 돌담을 따라 이어지는 서순라길에서 미와 맛을 추구하는 맛집을 찾았다.

MORE FROM KTX

  • LIFE STYLE

    비건도 논비건도 다 함께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 걷기 좋은 계절이다. 서울 경의선 숲길을 산책하다 누구나 즐길 만한 비건 옵션 식당을 골랐다.

  • TRAVEL

    여름 한 조각, 김천

    물 맑은 땅, 경북 김천에서 더할 나위 없는 휴가를 보냈다. 부항댐을 가로지르고, 숲을 오르내리고, 자두와 산머루가 여물어 가는 농장을 걸었다.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여름날이었다.

  • CULTURE

    화성 원행을 추억하며 - 원행을묘정리의궤도

  • TRAVEL

    시장으로 온 청년들 X 익산 청년몰

    전북 익산중앙시장에는 청년 상인이 꾸린 특별한 공간 ‘상상노리터’가 손님을 맞는다. 다양한 음식점부터 기념품 상점과 체험, 서비스 숍까지 지루할 틈이 없다.

  • CULTURE

    시간 기억 기록 이민

    붓을 쓰지 않고도 회화의 느낌을 구현한다. 손으로 반복해 눌러 질감을 쌓은 이민의 작품에는 시간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