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뮤다 트라이앵글
- -
- 보리쌀, 현미, 통밀쌀, 찹쌀, 흑미, 수수 등 김요섬 씨가 정성스레 키운 곡식 8가지를 기름에 튀겨내 바삭거리는 식감과 함께 고소함으로 진동한다. 구수한 8곡 튀김과 미묘한 향을 풍기는 피클링스파이스파우더 그리고 달콤한 초콜릿, 이 3가지의 맛이 뒤섞이면서 탄생한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미스터리한 초콜릿 맛을 삼각형 식용 종이 속에 담았다.
- 1
곡물은 깨끗이 씻은 뒤 곡물의 7~8배 정도 물을 부어 푹 퍼질 때까지 30분 정도 삶는다.
- 2
삶은 곡물은 물기를 빼내고 트레이에 펼쳐 담아 식힌다. 이때 곡물끼리 들러붙지 않도록 올리브유로 한 알 한 알 떼어낸다.
- 3
건조기 트레이에 곡물을 펼쳐 담고 하루 정도 바싹 말린다.바싹 말리지 않으면 튀겼을 때 바삭한 식감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말려야 한다.
- 4
200℃ 이상의 기름 온도에 말린 곡물을 넣고 튀겨 기름기를 없앤다.
- 5
다크초콜릿은 그레이터에 간다. 초콜릿에 액화질소를 부어 순간적으로 얼린다. 잘게 자른 초콜릿이라 빨리 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 6
초콜릿이 담긴 볼에 튀긴 곡물, 피클링스파이스파우더를 넣고 고루 섞는다. 이때 소금을 약간 넣어 향과 맛을 증폭시킨다.
- 7
에디블페이퍼는 사각형으로 자른 뒤 반으로 접어 한쪽 면을 약봉지를 밀봉할 때 사용하는 기계로 밀봉한다. 속에 소를 집어넣고 나머지 면을 밀봉해 삼각형의 초콜릿 봉투를 만든다.
- 8
에디블페이퍼는 입안에서 녹는 식용 종이이므로 그대로 입안에 넣어 먹으면 된다. 입안에서 종이가 사르륵 녹으면서 모든 재료의 맛이 혀끝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