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YOUR BEST BASE?
올겨울에는 내 피부에 딱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과 함께 피부 표현의 즐거움을 만끽해보는 것도 좋겠다. 이전에 본 적 없던, 모두의 기호를 맞춰줄 다양한 포뮬러와 컬러 셰이드, 트렌드를 반영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출시되고 있으니 말이다. 지금 알고 있어야 할 겨울철 베이스 트렌드 3.
TREND 1
우아한 피부 표현, 드뮤어 베이스
가을에 이어 겨울에도 드뮤어 뷰티 트렌드는 여전히 사랑받는 메이크업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절제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드뮤어 뷰티는 균일한 피부 톤과 우아한 피붓결 표현이 관건인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베이스의 포뮬러. 과한 윤기나 극강의 보송함은 드뮤어 스킨 표현에 적합하지 않다. 피부 속에서 은은한 광채가 올라오게 하고, 불균형한 피부 톤과 잡티는 자연스럽게 커버해줄 베이스가 바로 그것.
이때 가장 중요한 드뮤어 스킨 포인트는 피부에 착 밀착돼 마치 내 피부인 듯 최대한 얇게 발리는 틴티드 제형이 아닐까? 입술에 물들이듯 색을 입히는 틴트가 있듯 피부 베이스에도 틴티드 제형의 신제품이 출시되는 추세. 커버력을 갖춘 크리미한 파운데이션과 스킨케어가 섞인 제형에 컨실러를 바른 것처럼 피부에 얇게 밀착되는 그 느낌! 드뮤어 스킨을 완성해줄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틴티드 제형을 눈여겨보자.
TREND 2
고함량 스킨케어 성분으로 빛나는 피부, 글로 베이스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더욱 손이 가는 베이스 제형이 있다. 바로 촉촉한 수분 텍스처에서 비롯한 반짝이는 글로 베이스다. 얼굴의 굴곡을 따라 반지르르 흐르는 광이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인 글로 베이스는 올겨울에도 여전히 트렌디한 피부 표현 중 하나다. 요즘 글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특징은 인위적인 광택이 아닌 고함량 스킨케어에서 뿜어져 나오는 광채와 보습감의 광이 포인트.
이에 국내는 물론 해외 뷰티 브랜드도 스킨케어 성분을 역대 최대 함유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글로벌 뷰티 브랜드 나스에서는 스킨케어 성분을 70% 함유한 세럼 쿠션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단독 선출시하며 어느 각도에서든 입체적으로 빛나는 피부 표현을 가능케 한다. 요즘 출시되는 글로 베이스 제품은 스킨케어 함량이 높기 때문에 덧발라도 피부 본연의 광채를 무너뜨리지 않는 것은 물론 텁텁함 없이 맑은 피부로 표현해주는 것도 장점이 아닐 수 없다. 즉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의 경계를 허문 제형이 글로 베이스 스킨의 핵심이다.
TREND 3
내 피부에 핏하게, 다양한 컬러 셰이드
최근 뷰티 브랜드에서는 모든 인종의 피부 톤을 아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셰이드의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추세다. 1호, 2호, 3호 또는 21호, 22호, 23호 등 피부 톤을 단순하게 2~3개로 나눠 선보이는 베이스 제품은 이제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한다. 최근 328만 명의 구독자를 둔 유튜브 채널 <미스달시(MissDarcei)>를 운영하는 흑인 뷰티 크리에이터가 국내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통해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셰이드를 찾아 환호하는 영상은 조회 수 4,000만을 돌파하며 지금까지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자신의 톤에 맞는 셰이드를 찾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의 영상이 최근 급상승하는 동시에 뷰티 브랜드에서도 발 빠르게 다양한 컬러 셰이드를 선보이고 있는데, 최근 국내에 출시되는 베이스를 살펴보면 기본 6~10개의 컬러 셰이드를 갖춰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쿨-라이트, 웜-미디엄, 내추럴-라이트 등 자신의 피부 톤과 좀 더 일치하는 베이스를 만날 수 있게 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