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RMACY BEAUTY ITEMS
트러블&여드름
-
화농성 여드름
에스로반 연고(JW신약)
무피로신이 주요 활성 성분으로 항생제 역할을 해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억제, 세균의 성장을 막고 감염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농가진, 모낭염, 상처 감염 등 세균 감염이 있는 피부,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 적합하다. 화농성 여드름 부위 등 국소 부위에만 사용하며 내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10일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눈과 코, 입 내부나 점막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며 실수로 들어간 경우에는 즉시 물로 씻어내야 한다.
-
화농성 여드름
후시딘겔(동화약품)
후시딘겔은 항생제 성분인 퓨시드산을 포함하고 있어 세균 감염을 억제하고 상처나 감염 부위의 염증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상처, 찰과상, 화상, 습진 등 2차 세균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한다. 그뿐만 아니라 천연 항균제로서 여드름균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다. 화농성 여드름 압출 후 감염 예방을 위해 소량 바른다. 티트리 오일을 함유해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
좁쌀 여드름
클리어틴 외용액 2%(한독)
각질과 면포(피부의 모공이 막힌 것)를 용해시키는 데 효과적인 살리실산을 함유한 제품.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좁쌀 여드름, 등드름, 가드름 등 비염증성 여드름에 많이 사용한다. 단, 정상 피부에 닿으면 국소 자극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초기 사용 시 자극감이 있을 수 있어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사용하도록 한다. 또한 알코올을 함유한 액상 제제는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건성 피부보다는 지성 피부에 적당하다. 클리어틴 외용액 사용이 건조함을 유발할 경우 클리어틴 이부더블스팟톡 크림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
좁쌀 여드름
파티마겔(태극제약)
염증성·비염증성 여드름에 모두 사용 가능하나, 피부가 예민하지 않고 좁쌀 여드름 치료가 필요한 피부에 주로 사용한다. 빠른 효과를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처음 사용 시에는 피부가 붉어지거나 쓰라릴 수 있다. 사용 중에는 순한 세정제를 사용하고, 알코올을 함유한 화장품은 가급적 피하며 다른 치료제와 병행하는 것도 금물이다.
주름&탄력
-
이지에프 새살연고(대웅제약)
상피세포 성장인자(EGF)를 주성분으로 하는 연고다. 이 성분은 상피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촉진해 피부 치유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상처나 손상된 부위의 회복에 효과적이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주름 개선, 탄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므로 눈가 주름과 팔자 주름, 목주름에도 사용 가능하다.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며, 피부과 시술 2~3일 후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리쥬비넥스(유한양행)
연어 DNA에서 추출한 물질로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회복을 돕는 PDRN이 주성분인 제품으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손상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준다. 주로 재생, 탄력 강화, 주름 개선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며, 탄력 저하와 주름이 걱정되는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하루 1~2회 아침저녁 얼굴과 목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흡수시킨다.
재생&피부 장벽 강화
-
덱스파놀 연고(태극제약)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피부 보습, 상처 회복, 가벼운 피부 염증 치료에 사용한다.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의 자연적인 치유 과정을 돕는다. 보습과 재생이 필요한 피부에 쉽게 흡수되며, 특히 햇볕에 탄 피부나 작은 찰과상에 효과적이다.
-
마데카솔겔(동국제약)
피부 치료와 회복에 널리 사용되는 병풀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담은 제품. 상처나 찰과상, 화상 등 피부 손상 부위의 세포 재생을 가속화하고, 빠른 회복을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건조함을 방지한다.
-
D-판테놀(동아제약)
크림, 로션, 연고 등 다양한 제형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피부에 흡수가 빠르고 가벼운 텍스처라서 일상 속 보습제로 사용이 편리하다. 피부에 자극이 적으며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해줘 피부 재생,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비판텐(바이엘코리아㈜)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상처 치료, 기저귀 발진, 건조한 피부 관리 등에 사용한다. 주로 연고 형태로, 피부에 강력한 보습·보호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