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달콤하고 촉촉한 두부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식비 부담은 점점 커지고, 이제 배달 음식도 먹을 만큼 먹었다.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집밥 라이프를 꿈꾸고 있다면, 신선한 재료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에 주목해볼 것.

On February 14, 2024

/upload/woman/article/202402/thumb/55477-530919-sample.jpg

두부 프렌치토스트

프렌치토스트는 우유를 넣은 달걀물에 빵을 적셔 굽는 요리를 말한다. 오래전 독일에서 단백질 공급을 달걀에만 의존해야 했던 가난한 병사들을 위해 만든 토스트로, 이후 프랑스로 건너와 프렌치토스트라는 이름으로 굳어졌다. 프렌치토스트용 빵으로는 단단하고 도톰한 식빵이나 통으로 구운 새싹빵 또는 그레인빵을 도톰하게 잘라 사용한다. 일반 식빵을 실온에 1시간쯤 두었다가 마른 빵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 두부프렌치토스트는 달걀물 대신 두부와 우유를 갈아 만든 두부물에 빵을 구워 고소한 것은 물론 은은한 시나몬 향이 매력적인 달콤하고 촉촉한 토스트다.

재료(2~3인분)
도톰한 식빵 2~3장, 올리브오일 1큰술, 두부물(단단한 두부 1/4모, 아몬드우유 또는 두유 1컵, 메이플시럽 2큰술, 시나몬 가루 1/2작은술, 소금 1꼬집)

만들기
1
믹서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두부물을 만든다.
2 식빵을 두부물에 담근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 식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이때 중약불에서 시작해 약불로 줄여 한 면을 약 3분 30초간 충분히 구운 뒤 뒤집는다.
4 딸기나 블루베리 같은 과일이나 견과류, 딸기잼을 함께 곁들인다.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

지은이 서정아│출판사 허밍버드
3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서정아의 건강밥상>, 친절한 정아 샘이 알려주는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건강한 집밥 레시피 100개를 모은 책.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드는 한식과 글로벌 건강식, 몸이 가벼워지는 브런치와 밀프렙, 건강 음료와 스낵까지 만날 수 있다. QR코드로 바로 볼 수 있는 요리 영상과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레시피도 수록돼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참고도서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허밍버드)
2024년 02월호
2024년 02월호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참고도서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허밍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