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고 윤기 나는 코가 행운을 부른다
코는 개개인이 지닌 성향과 성격, 재운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인생의 전반적인 운보다는 작은 행운을 가늠할 수 있는 부위다. 코는 전체적으로 곧고 적당한 높이가 좋으며, 콧방울에서 빛이 나면 눈앞에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증표. 그러니 평소 스킨케어 시 콧방울의 블랙&화이트헤드를 없애 매끈하고 윤기 나게 케어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코는 자존심, 재물운, 교양을 나타내는 부위로 콧대와 코의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윤기를 내기 위해 펄이 들어간 하이라이터로 콧대를 세우고, 펄이 없는 하이라이터로 콧방울을 도톰하고 도드라지게 하여 복코로 보이는 것도 방법. 또한 코는 피지 분비가 활발한 부위로, 기름은 돈을 불태워버리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코 주변의 피지를 그때그때 제거해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긴 코는 보수적이고 다른 사람에게 맞추지 못하는 성격으로 보인다. 이런 경우 코끝에 본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발라 코를 짧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콧등에 잔주름이나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자주 위아래로 마사지하는 것도 코의 운기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다.
-
차앤박 안티포어 블랙헤드 스트립
코 주변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2 스텝 코 전용 마스크 팩. 모공 속 블랙헤드를 녹여내는 1제와 블랙헤드를 뽑아내는 2제 스트립 팩으로 구성돼 있어 단단해진 피지와 블랙헤드를 케어한다. 3회분 9천6백원.
-
라운드랩 소나무 진정 시카 코팩
거뭇거뭇한 블랙헤드 제거는 물론 오돌토돌한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코팩. 코와 나비 존에 최적화된 105mm 와이드 사이즈로 코 옆의 굴곡진 부위까지 빈틈없이 밀착돼 꼼꼼한 피지 케어를 돕는다. 5매 1만8천5백원.
-
폴라초이스 스킨 발란싱 포어-리듀싱 토너
모공과 블랙헤드, 과도한 유분과 피지 분비로 번들거리는 피부에 산뜻함을 선사하는 토너.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 고민인 코 주변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내며 사용한다. 190ml 3만5천원.
-
더툴랩 160
하이라이터 브러쉬 짧은 코, 넓은 콧볼, 낮은 콧대를 교정하는 데 사용하기 좋은 브러시. 블렌딩이 쉬운 납작한 부채꼴 모양으로, 모가 파우더를 고르게 흡수해 뭉침 없는 발색을 선사한다. 5만원.
-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 9 플러스 블랙헤드 아웃 코팩
블랙헤드와 피지를 부드럽게 녹이고 비워진 모공을 조이고 진정시키는 코팩. 묵은 피지를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 압출 면봉이 함유돼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5매 1만2천9백원.
말년운을 결정짓는 입꼬리를 올려라
관상학적으로 우리 얼굴에서 입은 식복을 의미한다. 특히 말년의 운을 가늠할 수 있는 신체 부위다. 입 중에서도 가장 좋은 운을 가진 입은 색이 붉고 가로로 길며,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은 바른 모양의 입이다. 입꼬리가 올라간 웃는 입이 말년에 좋은 운을 가진다. 입술산의 윤곽은 뚜렷하고 밝은 것이 좋다. 큰 입은 체력, 결단력, 적극성의 상징으로 성격도 활발하고 항상 활동적인 자세를 취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보인다. 입이 작은 사람은 소극적이고 어두운 인상을 주므로 자신의 입술보다 조금 더 크게 립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성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입술 색은 운을 부르는 포인트로 자주색이나 연한 붉은색, 황적색의 입술이 행운을 부른다. 단, 너무 붉게 칠한 입술은 행동을 가볍게 보이게 하므로 주의한다. 또 입꼬리가 올라가면 금전운이 상승하므로 입술 색과 같은 컬러의 펜슬을 이용해 입술 끝부분을 웃는 얼굴처럼 살짝 올리듯이 그리는 것이 좋다. 탄력 있는 입술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모아 입술을 두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 남녀 할 것 없이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난 입술은 복을 멀리하게 하므로 평소 보습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입술 모양에 따른 운기 메이크업
1 크고 두꺼운 입술
매트한 질감에 입술 색과 비슷한 누드 톤 컬러가 잘 어울린다. 시선을 강하게 끄는 밝고 진한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다.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는 진하게 바르고 립 라인 쪽으로는 옅게 스머징해 바르면 입술의 크기를 작아 보이게 할 수 있다.
2 얇고 작은 입술
립글로스나 펄이 들어간 립스틱이 잘 어울린다. 립 라인도 입술 바깥쪽으로 좀 더 크게 그리고 선명한 색상의 립스틱을 바르면 입이 좀 더 커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때 입꼬리까지 밸런스를 맞춰 그리는 것이 포인트.
3 위아래 크기가 다른 입술
입술의 위아래 크기가 다른 경우 유사한 컬러를 이용해 투톤 립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밝은 컬러는 얇은 입술에, 어두운 컬러는 도톰한 입술에 발라 입술 자체 그러데이션으로 입술의 밸런스가 맞아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더후 로얄 에센셜 골든 립세린
24k순금과 비타민 E를 함유한 럭셔리 립세린. 부드럽고 매끄럽게 녹아드는 풍부한 보습감의 안티에이징 포뮬러가 탄력 있고 촉촉하게 반짝이는 동안 입술로 케어해준다. 15ml 4만2천원.
-
더샘 커버 퍼펙션 립 펜슬 #01니어
본연의 입술 색과 닮은 스킨 베이지 컬러의 립 펜슬. 크리미한 텍스처로 입술 위에 부드럽게 그려져 누구나 쉽고 빠르게 립을 디자인할 수 있다. 각각 2g 8천원.
-
아워글래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립밤 #쓰릴
브라이트 레드 컬러가 앵두 같은 입술을 연출하고, 식물성 보습 오일이 함유된 스페셜 컨디셔닝 포뮬러가 부드럽고 촉촉한 입술을 완성해준다. 끈적임 없이 밀착돼 맑고 반짝이는 광채는 덤. 1.7g 5만2천원.
-
어뮤즈 립 스머져 #03살몬
칙칙한 입술 색에 은은한 생기를 선사하며 입술산, 입꼬리 음영 등 입술 라인 보정은 물론 도톰한 입술로 연출이 가능한 립 펜슬. 0.5g 1만7천원.
-
라부르켓 립밤 아몬드코코넛
갈라지고 건조한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자연 유래 성분을 포함한 보습 립밤. 지름 2cm의 대용량 립밤으로 단 한 번으로 입술 전체에 촉촉함과 보습력을 선사하기 좋다. 14g 2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