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부의 상징으로만 여겨지던 모피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소비문화가 활성화되면서 이제 대중적인 겨울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현재 전 세계에 유통되는 모피의 종류는 약 80가지이며 우리나라 또한 밍크, 세이블, 친칠라, 링스 등 다양한 종류의 모피가 꾸준하게 사랑받는 중. 물론 모피라고 하면 아직까지 가장 먼저 밍크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최근 모피를 애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것은 단연 ‘세이블(Sable)’이다. 모피 중 가장 최상급으로 분류되며 누군가에겐 익숙할 수도, 누군가에겐 아닐 수도 있는 세이블. 만약 이번 겨울 따뜻함과 럭셔리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족시킬 근사한 아우터를 고민하고 있다면, 하이엔드 모피 세이블은 어떨까?
세이블이란?
세이블은 족제빗과의 담비, 그중에서도 가장 고가로 분류되는 검은담비의 털로 만든 모피를 뜻한다. 소재의 부드러움과 가벼움, 아름다움은 물론 희귀성까지 더해져 가장 최상급 모피로 분류되는데 털의 길이가 밍크보다 길고, 폭스보다 짧으며 높은 밀도와 함께 실크 같은 광택이 나는 것이 특징이 다. 털색은 황갈색부터 흑갈색까지 다양한데, 검정에 가깝게 어두우면서 실버리한 빛이 날수록 더욱 고가에 속한다. 여기서 실버리란 모피에서 관찰할 수 있는 은빛이 나는 광택을 뜻하는데, 모질의 가장 끝부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세이블은 원산지와 등급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으로 유명하다. 가장 대표적으로 캐나다산과 러시아산 2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러시아산 세이블이 가장 높은 등급으로 분류된다.
하이엔드 세이블 관리 및 보관법
1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2 털 눌림 방지를 위해 다른 옷들과 간격을 두고 걸어두세요.
3 비나 눈을 맞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드옹 부티크에서는 세이블 구매 시 퍼 의류 드라이 서비스를 횟수 제한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드옹 부티크를 방문해주세요.
드옹 부티크의 하이엔드 세이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드옹 부티크는 이탈리아의 명품 퍼 브랜드 로마냐 퍼에서 제작하는 세이블을 비롯해 다양한 모피 제품을 직수입해 판매하는 숍이다. 패션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제작되는 세이블은 가히 세계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최상급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5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로마냐 퍼는 하이엔드 퍼를 생산하는 브랜드로 인증받았으며 완성도 또한 매우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드옹 부티크의 세이블 제품은 러시아산 세이블 중에서도 가장 프리미엄 등급인 ‘소볼(Sobol)’ 라벨의 제품만을 수입·판매한다는 차별성을 가진다. 이것은 제품 안감의 인증 라벨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드옹 부티크는 모든 퍼 제품을 일부 소량 수급이 아닌 직접 유통 및 다량 수입이라는 인프라를 갖추고 운영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으로 제품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동시에 가격은 낮춤으로써 최상의 서비스와 만족을 이끌어내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운영하고 있다. 다시 말해 드옹 부티크는 고가 제품으로 분류돼 한정적이었던 세이블의 고객층을 넓혀나가며, 그 과정에서 아름다운 세이블이 점차 대중화될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
드옹 부티크 김지영 대표의 세이블 스타일링 노하우!
세이블은 밍크에 비해 털이 길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칫 부해 보이는 느낌을 자아낼 수도 있다. 하지만 세이블 의류 자체가 워낙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추위 걱정은 접어두고, 가급적이면 얇고 타이트한 이너로 스타일링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세이블은 밍크와 달리 컬러감이 조금 한정돼 있다. 기본적으로 브라운 컬러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데, 만약 밝은 브라운 컬러 세이블을 입는다면 가급적 어두운 톤의 이너와 매치해 아름다운 세이블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길 권한다. 만약 어두운 컬러의 세이블을 선택했다면 화이트 계열이나 컬러감 있는 이너와 매치해 더욱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아웃핏을 연출해보자.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세이블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선보이는 디자인 또한 매우 다채롭다. 따라서 세이블을 꼭 중요한 자리나 근사한 파티처럼 잘 차려입을 때만 꺼낼 수 있는 격식을 갖춘 아우터가 아니라, 그저 추운 날 루스한 슬랙스나 캐주얼한 트레이닝팬츠와 매치해 데일리로 입을 수 있는 퍼 아우터라 생각하고 자신 있게 데일리 룩 아이템으로 선택하길 바란다. 무엇보다 틀에 얽매이지 않고, 나답게 그리고 자신감 있는 애티튜드를 갖추는 것 또한 가장 아름다운 세이블 스타일링법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질 좋은 세이블 고르는 법
1 최근 다양한 컬러의 세이블이 시중에 판매되지만, 되도록 고유의 내추럴 컬러를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2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과 탄탄한 내구성을 갖추었는지 만져보고, 직접 입어보세요.
3 털을 손으로 밀었을 때 아래 가죽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밀도가 촘촘한지 확인하세요.
4 고가 제품인 만큼 좋은 품질의 세이블을 원한다면 드옹 부티크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