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사 엄마가 기록한 정신질환자의 가족으로 살아가는 법
<딸이 조용히 무너져 있었다>어느 날 당신의 가족이 자해를 시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대학 병원 의사이자 엄마인 저자는 명랑하게 자라는 줄로만 알았던 딸이 남몰래 자해를 해왔고, 양극성 장애를 앓고 있었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마주하게 된다. 의학 전문 지식에 비교적 접근이 쉬운 저자는 7년간 딸을 이해해오며 정신질환자 가족들을 위해 관련 지식과 경험,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자 한다. 정신질환자의 가족 모두가 삶을 긍정하고 사랑할 수 있는 세상으로 향하는 물길의 시작점에 이 책을 이정표로 삼길.
출판 창비
지은이 김현아 -
인생의 순간을 빛나게 할 고전 속 죽음을 공부하다
<죽음 앞에 섰을 때 어떤 삶이었다고 말하겠습니까?>시대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간사는 비슷하다. 수천 년의 지혜를 담은 동서양 고전 속 수많은 철학가는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이냐는 질문에 같은 답을 준다. 바로 ‘죽음’을 미리 생각하는 것이다. 저자는 오랜 성찰의 시간을 지나 수천 년 삶의 지혜가 담긴 동서양의 고전 속에서 인생의 실마리를 찾았다. 인생을 낭비하지 않고 잘 사는 길, 행복한 죽음을 준비하는 길을 이 책과 함께 성찰해보자. 인생의 끄트머리에서 후회 대신 만족을 얻게 될 것이니.
출판 유노책주
지은이 조형권
-
예술을 향유하는 궁극의 방법
<아트 컬렉팅: 감상에서 소장으로, 소장을 넘어 투자로>미술 시장이 호황을 맞았다. 관람객에 불과했던 대중 사이에서도 아트 컬렉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30세대 중에서는 월급을 모아 미술품을 구매하는 것이 대체 투자 수단으로 급부상 중일 정도니 말이다. 이 책은 현실적인 금액으로 나만의 컬렉션을 꾸리고, 구매한 작품들이 훗날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아트 컬렉팅을 시작하려고 마음먹은 독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마음가짐을 단계별로 짚어준다. 당신의 컬렉션에 첫 작품을 들이는 길잡이가 돼줄 것이며, 그렇게 당신의 삶 속에 들어온 예술은 일상의 많은 부분을 바꿀 것이다.
출판 디자인하우스
지은이 케이트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