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북
아이들이 하는 색칠 놀이가 새로운 변신을 거쳐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으로 진화했다. 여러 가지 구성과 난이도로 만들어져, 마음의 평온과 두뇌 및 소근육 발달,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컬러링북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되찾아보자.
-
〈색연필로 칠하는 오늘의 풍경〉 유수진, 시대인
어둠에 잠긴 산과 분홍빛으로 물들어가는 노을, 새하얀 백목련과 청량한 하늘빛, 푸른 호수 위 붉게 빛나는 윤슬 등 아름다운 색감이 돋보이는 그림을 가득 담았다. 접하기 쉬운 재료인 색연필로 그대로 따라 그리기만 하면 누구나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
〈더 쉬운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북 : 들꽃 편〉 김민주, 아이콘북스
지나치는 길가나 산책로, 여행지의 숲길이나 들판에서 제자리를 묵묵히 지키며 피어 있는 들꽃이나 풀들을 소재로 삼았다. 작은 미물이라도 어여삐 보고 소중히 여기는 아름다운 마음을 담아 그렸으면 하는 작가의 바람이 담겨 있다.
-
〈나무 풍경화 컬러링북〉 배영미, 도서출판이종
23개의 평화로운 나무 풍경화 도안을 담았으며 연필로 한 번, 색연필로 한 번, 총 두 번씩 컬러링할 수 있다. 옅은 바탕색의 도안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쓱쓱 덧그리기 쉽다. 연필 소리와 함께 나무를 그리는 시간은 온전한 쉼을 가져다줄 것이다.
-
〈나의 소중한 꽃에게〉 전유리, 클
푸른 나팔꽃, 보랏빛 등나무꽃처럼 계절을 떠오르게 하는 꽃부터 민들레와 토끼풀로 만든 화관, 유리병에 담긴 백합, 스위트피와 아네모네로 엮은 꽃다발까지 우리 곁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50가지 식물을 담았다.
컬러링북의 효과
1 정서적·심리적 안정
2 치매 예방
3 창의력 강화
4 인지 기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