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콜라겐
언제 어디서든 쉽게 피부 속 콜라겐 흡수를 높일 수 있는 것이 먹는 콜라겐. 액상, 캡슐, 정제, 파우더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해 각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먹는 콜라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분자량과 콜라겐 흡수를 돕는 성분의 유무다. 분자량이 작은 제품은 위장에서 흡수가 잘 되며 최근에는 300Da 제품도 출시되는 추세다. 또 먹는 콜라겐 단독으로는 자체 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을 함께 담고 있는지 살펴볼 것.
1 아일로 타입1 콜라겐 비오틴 앰플 500Da의 피시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를 담은 앰플. 피시 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 없이 산뜻하게 섭취할 수 있다. 25ml×28병 8만8천원.
2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글루타치온 화이트 저분자 피시 콜라겐과 글루타치온, 비타민 C·E를 한 포에 담아 콜라겐 흡수율이 높다.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2g×30포 2만1천9백원.
3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285.3Da의 작은 분자량으로 체내에 흡수돼 탄탄한 피부 밀도와 속보습을 채워주는 청포도 맛 액상형 콜라겐 앰플. 25ml×84개 28만8천원.
4 교원더오름 웰씨드 콜라겐 구미 세트 무항생제 대구에서 얻은 300Da의 초저분자 콜라겐과 스페인산 석류 농축액을 그대로 담은 센터필링 구미로 콜라겐을 맛있게 섭취하기 좋다. 25g×14팩 3만7천원.
5 에버콜라겐 인앤업 비오틴 셀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태블릿(정제) 형태의 콜라겐. 750mg×84정 7만1천원.
6 CJ 이너비 아쿠아리치 더블업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우유 단백질 농축 성분이 피부 속 수분 함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600mg×56캡슐 4만4천원.
7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드링크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고함량 콜라겐 10,000mg을 함유한 레몬소다 맛의 콜라겐 드링크. 125ml×48팩 9만6천원.
✔ 먹는 콜라겐 제품 고를 때 주의 사항
□ 분자량 확인 분자량이 작은 제품일수록 흡수가 잘된다.
□ 첨가물 확인 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없애기 위해 첨가물이 들어간다. 설탕, 인공 조미료, 방부제 등의 함량은 물론 합성 착향료인지 천연 추출물인지 확인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확인 특별한 효과와 성분을 내세우지만 단순 기타 가공품인 경우가 많다. 이왕 섭취할 거라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것.
□ 1일 콜라겐 섭취량 확인 전체 제품의 용량이 아닌 1일 콜라겐 섭취량이 2,000ml 이상인지 확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