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운동을 마친 후 마무리 동작을 의미하는 리커버리는 운동을 하는 시간만큼이나 중요한 루틴이다. 가장 쉬운 리커버리는 스트레칭 또는 마사지 도구를 이용해 긴장한 근육이나 뭉친 부분을 자극하는 것이다. 이 루틴을 통해 경직된 신체 부위를 이완할 수 있고, 혈관 확장과 함께 혈류도 증가해 세포 재생은 물론 염증 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리커버리를 통한 원활한 혈액순환은 전신에 개운함을 가져다주고, 다음 날 다시 활기차게 홈트를 할 수 있는 에너지까지 선사해줄 것이다.
1 마이웨잇 마이 지압버섯 마사지볼
귀여운 버섯 모양으로 디자인한 마사지 볼. 뾰족한 부분을 활용해 손으로 꾹 눌러 지압하는 듯한 효과와 함께 근육 깊숙한 곳까지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바닥을 흡착력 있는 빨판 형태로 만들어 움직임 없이 편안한 마사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1만2천9백원.
2 룰루레몬 더블 롤러
투인원 폼롤러로 트레이닝 후 뭉친 등, 팔, 다리의 긴장을 풀 수 있다. 바깥쪽 롤러는 팔과 다리를, 안쪽 롤러는 등을 마사지할 수 있으며, 고밀도로 만들어 내구성은 물론 서포트력 또한 높다. 땀이나 이물질이 묻은 경우 그때그때 젖은 수건이나 천으로 닦아내면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500.8×130mm, 7만8천원.
3 룰루레몬 릴리즈 앤 리커버 볼 세트
운동 후 긴장되고 뭉친 소근육, 중근육, 대근육을 크기에 맞춰 부위별로 골고루 풀어주는 마사지 볼 세트. 고밀도 폼에 고무를 첨가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겉면을 울퉁불퉁한 텍스처로 만들어 마사지 효과를 높였다. 파우치가 세트로 구성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4만원.
4 멜킨 TPE 웰니스 길이 조절 마사지볼
깜찍한 땅콩 모양에서 최대 22cm까지 늘어나는 재미있는 마사지 볼. 단계별로 세분화된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막대와 완전히 분리해 싱글 볼 타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그립감을 높였으며, 신체에 직접 닿는 만큼 유해 물질 테스트를 완료함으로써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40~220mm, 142g, 9천6백원.
5 뮬라웨어 스테이블 발란스 마사지스틱
단단한 형태로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마사지 스틱. 손잡이 부분에 실리콘 소재를 더해 그립감을 높였으며, 삼각형 돌기 형태의 마사지 볼이 원하는 부위를 정확하고 개운하게 풀어준다. 친환경적인 EVA 소재를 사용해 독성이 없으며, 복원력과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460×50mm, 340g, 1만5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