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활 속 크고 작은 부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이 필수적이다. 또한 신체 근육량이 올라갈수록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일상을 영위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근력 운동이 단지 기구나 무게를 드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스쿼트, 런지같이 익숙한 이름의 동작은 맨몸 운동이지만 전신 근력을 단련하기에 손색없다. 여기에 웨이트바, 밴드를 더해 효과를 높여보자. 푸시업 또한 남자들만의 운동이라는 생각을 버려라. 손을 보호해주는 글러브와 자세 잡기를 도와주는 바를 활용하면 근력 운동에 새로운 재미를 붙일 수 있을 것이다.
1 멜킨 투웨이 악력기
2가지 강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악력기. 소음이 없는 무독성 프리미엄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세척하기 쉽고 조용한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귀여운 도넛 모양으로 디자인돼 여성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으며, 컬러별로 강도가 달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77×77×22mm, 4천9백원.
2 마이웨잇 홈트밴드
스쿼트는 물론 팔과 어깨, 허벅지 등 다양한 동작에 활용할 수 있는 밴드.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라텍스 소재로 만들었으며, 굵기와 길이가 달라 목적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1만4천9백원.
3 안다르 릴렉스 소프트 웨이트바
기존 덤벨의 디자인에서 탈피한, 특별한 파스텔컬러 웨이트바.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 미끄러짐이 없으며 떨어뜨려도 바닥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구조적인 설계로 우수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으며, 1kg이라는 부담 없는 무게는 가슴, 팔뚝 등 다양한 부위의 근력 운동에 활용할 수 있다. 15×4mm, 2만9백원.
4 마이웨잇 마이 웨이티밴드
개당 약 490g의 무게로 만들어 신체에 착용해 움직이는 것만으로 근력 향상 및 칼로리 소비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다양한 컬러로 만들어 야외에서도 패셔너블하게 활용할 수 있다. 3만2천9백원.
5 룰루레몬 원더 트레인 글러브
웨이트트레이닝 중 손을 보호해주는 전용 장갑. 매듭을 이용해 손 크기에 맞춰 핏을 조절할 수 있으며, 손바닥에 에어홀을 디자인해 통기성을 올렸다. 장갑 안쪽에 실리콘 그립이 있어 착용 후 손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만들었다. XS~XXL, 6만1천원.
6 멜킨 강철 파이어리 푸쉬업바 1set
정확한 자세는 물론 상체의 다양한 부위를 자극해 운동 효과를 올려주는 푸쉬업바. 특허받은 디자인으로 손목이 꺾이지 않는 것은 물론 푸시업 동작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상을 예방해준다. 강철 소재로 제작해 파손 없이 오랜 시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손잡이 부분은 땀이 흡수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 미끄러움을 방지한다. 190×130×105mm, 최대 하중 300kg, 1만8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