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데이
혼자 운동하고 싶지만 의지박약인 이들에게 제격. 달리기 트레이너의 음성을 통해 러닝 습관 형성을 돕는다. 초보자, 중급자, 자유 달리기 등 난이도별로 다양한 맞춤형 플랜을 선택하면 일별로 인터벌 러닝 가이드가 재생돼 목표를 달성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걷고 뛰는 타이밍을 알려줄 뿐 아니라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응원의 메시지로 힘을 북돋는다. 운동 기록을 SNS에 공유, 다른 이들과 서로 기록을 비교할 수도 있다.
-
밀리그램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해 식단, 운동, 신체 상황 등을 기록하는 앱. 식단은 주관적인 식단 점수와 날짜, 시간 등만 기록 가능해 칼로리로 인한 강박을 내려놓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월별 생활 패턴과 변화를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기록을 SNS에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앱 내에서 친구와 실시간으로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소셜 기능까지 탑재했다.
-
플랭크 챌린지
코어를 강화하는 데 탁월한 동작 중 하나가 바로 플랭크다. 맨몸 운동인 만큼 스스로 습관을 들이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초급부터 상급까지 단계가 나눠져 있고, 레벨별로 플랭크 운동 루틴이 30일 단위로 구성됐다. 플랭크의 기본자세뿐만 아니라 운동 전 스트레칭과 사이드 플랭크, 무릎 플랭크 등 다양한 응용 동작을 화면을 통해 알려준다. 매일 운동 강도와 시간이 점차적으로 늘어나 챌린지 이후 달라진 코어 근육을 체감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