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가장 트렌디한 운동, 테니스
테니스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공을 쳐내기 위해 이리저리 뛰며 근력과 전신 칼로리 소모가 동시에 일어난다. 가족들과 함께 테니스장을 찾은 배우 소유진은 진정으로 운동을 즐기는 모양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물들인 다채로운 테니스 인증샷을 살펴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플리츠스커트와 트임 디테일의 H라인 스커트 등 활동성과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잡았다.
-
남녀노소 두루 즐길 수 있는, 등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과 인스타그램에서 잔뜩 성난 등근육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던 배우 이시영. 헬스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취미로 등산을 즐기는 그녀는 산 정상에 올라 등산 인증샷을 올리곤 한다. 등산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운동으로 자리잡으며 SNS에 산 정상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
가녀린 보디라인으로 가꿔주는, 필라테스
배우 안소희의 인스타그램에서는 필라테스 인증샷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주로 고강도 동작을 선보이며 필라테스 고수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필라테스는 자세를 곧게 만들고 몸을 유연하게 유지해줄 뿐 아니라 속근육을 단련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탄탄한 보디라인을 만들고 싶은 이들이 주로 선택하는 운동 중 하나다.
-
빠르고 간편한, 홈 트레이닝
각종 방송을 통해 홈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모습을 선보였던 모델 한혜진. 집에 아예 홈 짐을 만들 정도로 운동에 진심이다. 최근 한혜진처럼 방 하나에 헬스 기구를 들이며 홈 짐을 꾸미는 이들이 늘어났다. 운동 시설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코로나19 시대에 홈 짐 만들기가 유행으로 번졌는데, 타인과 운동 기구를 공유하며 생기는 불상사가 없고 헬스장으로 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
-
나들이인 듯 아닌 듯, 자전거 라이딩
늘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는 방송인 김나영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자전거 타기에 푹 빠진 듯 웨어러블한 스포츠 룩을 엿볼 수 있다. 그 와중에 볼드한 선글라스와 장난꾸러기 같은 면모를 보여주는 양갈래 삐삐 헤어로 스타일리시함도 놓치지 않았다. 따로 시간 내서 운동할 여유가 없다면 이동 수단을 자전거로 바꾸거나, 김나영처럼 주말 나들이 시 자전거를 타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
운동의 정석, 헬스 트레이닝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의 아내인 서하얀의 늘씬한 몸매 비결은 바로 헬스 트레이닝. 워킹맘으로 바쁜 와중에도 아이들을 등원시킨 직후 헬스장에서 운동하며 하루를 시작한다고. 헬스장은 접근성이 좋아 운동 습관을 기르기 가장 적합하며 본인의 체력에 맞게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골고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